귀납법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528

한자 : 歸納法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연역법 [ 演繹法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논리적 방법 [ 論理的 方法 ]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e02-02 패턴 패턴

귀납 [ 歸納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가추법 [ 假推法 ]

R2:기능적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실증 분석 [ 實證分析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귀납적 학습 () [ 歸納的學習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귀납적 사고 () [ 歸納的思考 ]

연역과 귀납의 분류 - 논증론에서 연역/귀납 분류법의 지위

Critical Study on Classification of Deduction and Induction

철학탐구 | 31 | 2012 | 철학

근거이론적 방법의 이론화 논리에 대한 이해: 한국행정학의 비맥락성과 방법론적 편향성 문제를 중심으로

Understanding the Theorization Logic of the Grounded Theory Method: Focused on Decontextualization and Methodological Bias of Public Administration in Korea

한국행정학보 | 45 | 1 | 2011 | 행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