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락주의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717

STNet ID : 1002363

한자 : 脈絡主義
영어 : contextualism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시스템 이론 [ --理論 ]

확률에 대한 관점주의

Perspectivism on Probability

논리연구 | 14 | 3 | 2011 | 철학

회의주의 문제와 지식의 정당화 조건: 루이스의 이론과 새로운 이론

The Problem of Skepticism and the Condition of Epistemic Justification: Lewis’s Theory and a New Theory

철학연구 | 93 | 2011 | 철학

미술사교육의 관점으로 본 초·중학교 미술교과서의 한국현대미술 도판 분석

An Analysis of Korean Modern Artworks in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Art Textbooks: From the Perspective of Art History Education

미술교육연구논총 | 32 | 0 | 2012 | 예술교육학

교수-학습 환경에서의 맥락설계 원리 및 모형 개발 연구

Developing Context Design Principles and Model for Teaching and Learning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7 | 1 | 2011 | 교육학

수업관련요인에 대한 교사의 암묵지 탐색

An Exploratory Study on the Implicit Knowledge of Korean Teachers on Factors Affecting Classroom Instruction

교원교육 | 27 | 4 | 2011 | 교육학

은유에 대한 화용론적 접근

Pragmatic Approaches to Metaphor

美學(미학) | 68 | 2011 | 철학

모호성과 맥락고정논변

Vagueness and the Context-Fixing Argument

논리연구 | 14 | 1 | 2011 | 철학

양자심리학과 이야기 은유: 교과 기반 자기성찰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논리

Quantum Mind and Narrative Metaphor: Developing the Self-Reflective Practice Based on Subject Matter in the Classroom

교육심리연구 | 25 | 4 | 2011 | 교육학

인간발달 연구의 동향과 교육학적 시사: 맥락주의적 접근을 중심으로

Educational Implication of Contextualistic Perspectives on Human Development

교육심리연구 | 25 | 4 | 2011 | 교육학

A Defense of Free Enrichment from Stanley’s Binding Argument

스탠리의 속박 논변으로부터 자유로운 풍부화 옹호

철학사상 | 45 | 2012 | 철학

인식적 양상에 대한 맥락주의와 상대주의 논쟁 고찰

Inquiry into Debates between Contextualism and Relativism about Epistemic Modals

철학사상 | 39 | 2011 | 철학

스탠리의 과잉 생성 반론으로부터 자유로운 화용론적 기여 옹호

철학적 분석 | 22 | 2010 | 철학

스탠리의 과잉 생성 반론으로부터 자유로운 화용론적 기여 옹호

철학적 분석 | | 22 | 2010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