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응행동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834

STNet ID : 1002369

한자 : 不適應行動
영어 : maladaptive behavior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이상 행동 [ 異常 行動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반사회적 행동 [ 反社會的行動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사회적 부적응 행동 [ 社會的 不適應行動 ]

hasKind (종류)

 

 

적대행동

hasKind (종류)

 

 

주의산만행동

hasKind (종류)

 

 

과제이탈행동

R1:개념적

hasState (상태)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외현화 문제 () [ 外現化問題 ]

isCausedBy (원인)

 

C02 심리 심리

비합리적 신념 [ 非合理的信念 ]

R2:기능적

hasSolution (해결책)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행동 치료 [ 行動治療 ]

X: 제외

isOppositionOf (대항/억제)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적응 행동 [ 適應行動 ]

자기진술을 활용한 심리운동중재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아동의 운동협응성 및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Psychomotor Intervention using Self-Talk for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Children's Motor Coordination and Maladjustment Behaviors

정서·행동장애연구 | 28 | 1 | 2012 | 특수교육

K-SIB-R을 활용한 정신지체아동의 적응행동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평가 차이

The difference in Evaluations between Teachers and Parents on Mental Retardation’s adaptional behavior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K-SIB-R을 활용한 정신지체아동의 적응행동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평가 차이

The difference in Evaluations between Teachers and Parents on Mental Retardation’s adaptional behavior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통합예술치료가 지적장애아동의 적응행동과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Integrated Art Therapy on Adjustment and Maladjustment Behaviors of the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예술심리치료연구 | 7 | 1 | 2011 | 특수교육

기능평가를 통한 만화캐릭터 놀이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부적응 행동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Cartoon Character Play Activities through Functional Assessment on the Maladaptive Behavior of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3 | 2 | 2012 | 교육학

교사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학생의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eacher's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Maladjustment Behaviors of Student with Autistic Disorder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1 | 2011 | 특수교육

부적응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자아존중감 향상 상담프로그램의 구조와 내용 분석

Constructs and contents of counseling programs developed for improving mal-adjusted adolescents' self-esteem

청소년학연구 | 17 | 2 | 2010 | 기타사회과학

부적응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자아존중감 향상 상담프로그램의 구조와 내용 분석

Constructs and contents of counseling programs developed for improving mal-adjusted adolescents' self-esteem

청소년학연구 | 17 | 2 | 2010 | 기타사회과학

예비교사의 유아관찰 경험의 의미: 부적응 유아를 중심으로

The Meaning of Pre-service Teachers' Child Observation: Focused on Maladaptive Children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

예비교사의 유아관찰 경험의 의미: 부적응 유아를 중심으로

The Meaning of Pre-service Teachers' Child Observation: Focused on Maladaptive Children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