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조직자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928

한자 : 先行組織子
영어 : advance organizer

d01-04 개념(정의)

주창자

오슈벨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선행 학습 [ 先行學習 ]

RT (관련어)

관련개념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개념망 [conceptual framework]

예비 오디에이션 단계에서의개념도를 활용한 음악교수 모델 제안

A Music Instruction Model Using the Concept Map at the Preparatory Audiation Stage

음악교육공학 | 10 | 2010 | 음악학

예비 오디에이션 단계에서의개념도를 활용한 음악교수 모델 제안

A Music Instruction Model Using the Concept Map at the Preparatory Audiation Stage

음악교육공학 | | 10 | 2010 | 음악학

선행조직자로서의 저작권 의식 측정 척도 개발 및 적용

A Study on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Measuring Scale of Copyright Consciousness as an Advance Organizer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선행조직자로서의 저작권 의식 측정 척도 개발 및 적용

A Study on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Measuring Scale of Copyright Consciousness as an Advance Organizer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선행조직자 유형 및 작동기억이 영어 듣기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ypes of Advance Organizer and Working Memory for English Listening Comprehension

교육방법연구 | 22 | 2 | 2010 | 교육학

선행조직자 유형 및 작동기억이 영어 듣기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ypes of Advance Organizer and Working Memory for English Listening Comprehension

교육방법연구 | 22 | 2 | 2010 | 교육학

선행조직자를 적용한 프로그래밍 학습이 초등학생의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Advance Organizer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Logical Thinking Ability andSelf-Efficacy in Programming Class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2 | 2011 | 컴퓨터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