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험적 정당화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931

한자 : 先驗的正當化
영어 : transcendental justification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정당화 [ 正當化 ]

R1:개념적

RT_X (관련어►)

주창자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허스트 [Hirst, Paul H.]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교육 내용 () [ 敎育內容 ]

교육과정이론의 두 측면: 교과의 내면화와 교과의 정당화

Two Aspects of the Curriculum Theory: Internalization and Justific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인식적 분석성에 의한 선험적 정당화

A priori justification based on epistemic analyticity

철학적 분석 | 21 | 2010 | 철학

인식적 분석성에 의한 선험적 정당화

A priori justification based on epistemic analyticity

철학적 분석 | | 21 | 2010 | 철학

교과의 선험적 정당화: 지식의 형식과 삶의 형식

The Transcendental Justification of School Subjects : Form of Knowledge and Form of Life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