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찰적 실천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행위/행동/역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3943

한자 : 省察的實踐
영어 : reflective practice

B01 행위/행동/역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R] 실천결과에 대한 성찰(reflection-on-action)-> 84306 ()

hasKind (종류)

 

 

[R] 실천과정에서의 성찰(reflection-in-action) ()

R1:개념적

isCausedBy (원인)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문제해결 능력 () [ 問題解決能力 ]

교사의 성찰과 위빠사나(Vipassnā)알아차림과의 연계성 탐색

The Reinterpretation of Teacher's Reflective Practice in the View of Vipassana's Sati(mindfulness)

종교교육학연구 | 32 | 2010 | 종교학

교사의 성찰과 위빠사나(Vipassnā)알아차림과의 연계성 탐색

The Reinterpretation of Teacher's Reflective Practice in the View of Vipassana's Sati(mindfulness)

종교교육학연구 | 32 | | 2010 | 종교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