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미 학습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136

한자 : 有意味學習
영어 : meaningful reception learning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유의미 수용 학습 [ 有意味受容學習 ]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암기교육

hasAntonym (반의(대응)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기계적 학습 [ 機械的學習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학습 이론 () [ 學習理論 ]

R1:개념적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설명식 수업 [ 說明式授業 ]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다중 표상 학습 () [ 多重表象學習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GBS모형 [ --模型 ]

RT (관련어)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인지 구조 [ 認知構造 ]

학령전기 아동의 지식 형성의 근거

A Foundation of Knowledge Formation of Preschoolers

교육심리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학령전기 아동의 지식 형성의 근거

A Foundation of Knowledge Formation of Preschoolers

교육심리연구 | 24 | 3 | 2010 | 교육학

수학교육에서 Ausubel의 유의미 학습 재고

A Review of Ausubel’s Meaningful Learning in Education of Mathematics

수학교육 논문집 | 24 | 3 | 2010 | 수학교육학

수학교육에서 Ausubel의 유의미 학습 재고

A Review of Ausubel’s Meaningful Learning in Education of Mathematics

수학교육 논문집 | 24 | 3 | 2010 | 수학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