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양식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패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172

STNet ID : 1002387

한자 : 認知樣式
영어 : cognitive style

e02-02 패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2-02 패턴 패턴

학습 양식 () [ 學習樣式 ]

N1:종류

hasKind (종류)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B01 행위/행동/역할 / C02 심리 심리

장의존-독립 () [ 場依存獨立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판단 [ 判斷 ]

hasComponent (구성요소)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기억 () [ 記憶 ]

hasComponent (구성요소)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지각 () [ 知覺 ]

R1:개념적

RT (관련어)

 

a01-05-03 인간(성향) 인간(성향)

전체 처리자 () [ 全體處理者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사고 양식 () [ 思考樣式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과제 수행 [ 課題遂行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장독립성 [ 場獨立性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문제 해결 [ 問題解決 ]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능숙도 및 인지양식에 따른 코퍼스 활용 영어 문법 수업의 효과

The Effects of Corpus-based Grammar Teaching According to the High School Students’ English Proficiency Levels and Cognitive Styles

영어영문학연구 | 53 | 1 | 2011 | 영어와문학

The Interactive Effects of Instructions and Learning Styles on the Inference Skills on College Low Achieving Readers

현대영어교육 | 13 | 2 | 2012 | 영어교육

원어민화상수업 유형과 학습자 인지양식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Video-conference Classes by Native Speaking Teachers and Cognitive Style on Self-efficac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4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온라인 교육용 게임에서의 인지양식에 따른 학습 몰입경험 비교

Comparison of Learning Immersion Experiences According to Cognitive Style in Online Edu-game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4 | 2010 | 교육학

온라인 교육용 게임에서의 인지양식에 따른 학습 몰입경험 비교

Comparison of Learning Immersion Experiences According to Cognitive Style in Online Edu-game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4 | 2010 | 교육학

초등학생의 인지양식에 따른 자료해석 특성 분석

An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terpretation of Data Characteristics by Cognitive Style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1 | 1 | 2011 | 교육학

시뮬레이션 활용 수업에서 학습자의 인지양식에 따른 교사의 피드백 제공 시기가 학습동기 향상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Teacher's Feedback Timing and Learners' Cognitive Styles on the Learners' Motivation to Learn in Simulation Aided Classes

교원교육 | 26 | 3 | 2010 | 교육학

시뮬레이션 활용 수업에서 학습자의 인지양식에 따른 교사의 피드백 제공 시기가 학습동기 향상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Teacher's Feedback Timing and Learners' Cognitive Styles on the Learners' Motivation to Learn in Simulation Aided Classes

교원교육 | 26 | 3 | 2010 | 교육학

아동의 특성에 따른 선호하는 메뉴 레이아웃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nu-Layout Preference of the Learner's Propertie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1 | 2010 | 교육학

아동의 특성에 따른 선호하는 메뉴 레이아웃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nu-Layout Preference of the Learner's Propertie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1 | 2010 | 교육학

인지양식, 자극 응집성 및 지시가 범주학습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cognitive styles, stimulus cohesiveness, and instructions on category learning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3 | 3 | 2011 | 심리과학

상이한 인지양식이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ifferent cognitive styles on metacognition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6 | 2 | 2010 | 교육학

상이한 인지양식이 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ifferent cognitive styles on metacognition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6 | 2 | 2010 | 교육학

유아의 인지 양식에 따른 마음이론 습득과 자아개념 형성

The relationship of cognitive styles to theory of mind acquisition and self-concept formation

유아교육연구 | 32 | 4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