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교육과정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사회제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224

한자 : 潛在的敎育課程
영어 : latent curriculum

d02-01 사회제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비형식적 교육과정 [informal curriculum]

UF (비우선어)

 

 

기대되지 않은 교육과정 [unexpected curriculum]

UF (비우선어)

 

 

조직되지 않은 교육과정 [unorganized curriculum]

UF (비우선어)

 

 

내적 교육과정 [internal curriculum]

UF (비우선어)

 

 

비가시적 교육과정 [ 非可視的敎育課程 ]

UF (비우선어)

 

 

내현적 교육과정 [ 內顯的敎育課程 ]

UF (비우선어)

 

 

비공식적 교육과정 [unofficial curriculum]

UF (비우선어)

 

 

구조화되지 않은 교육과정 [unstructured curriculum]

UF (비우선어)

 

 

숨은 교육과정 [hidden curriculum]

UF (비우선어)

 

 

계획되지 않은 교육과정 [ 計劃--敎育課程 ]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표면적 교육과정 [ 表面的敎育課程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동시 학습 () [ 同時學習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잠재적 학습 () [ 潛在的學習 ]

유아기 동화가 가지는 교육적 한계와 가능성 탐색: 해석적 재생산론적 접근

The Research about the Education Limit and Potential for Childhood Fairy Tale: Interpretive Reproduction Approach

유아교육학논집 | 14 | 6 | 2010 | 교육학

유아기 동화가 가지는 교육적 한계와 가능성 탐색: 해석적 재생산론적 접근

The Research about the Education Limit and Potential for Childhood Fairy Tale: Interpretive Reproduction Approach

유아교육학논집 | 14 | 6 | 2010 | 교육학

‘잠재적 교육과정’의 재개념화를 위한 시도 커뮤니케이션 맥락에서 살펴본 교사가 가르치는 것, 학생들이 배우는 것

A trial to reconceptualize 'hidden curriculum': What the teacher teaches and what the students learn in the context of communication

교육과정연구 | 29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