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 능력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4270

STNet ID : 1002399

한자 : 情緖能力
영어 : emotional competence

c01-04 능력/힘/에너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능력 [ 能力 ]

N1:종류

hasKind (종류)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정서 역량 () [ 情緖力量 ]

hasKind (종류)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정서 인식력 [ 情緖認識力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2-01 감정 감정

정서 () [ 情緖 ]

isCausedBy (원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정서 인식 [ 情緖認識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c01-04 능력/힘/에너지 / c02-01 감정 감정

정서 지능 [ 情緖知能 ]

유아놀이 유형과 유아의 언어 · 사회적 · 정서능력과의 관계 분석

An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among the Type of Child Play, Language Ability, Social Ability, and Emotional Ability

한국교육문제연구 | 28 | 2 | 2010 | 기타교육학

유아놀이 유형과 유아의 언어 · 사회적 · 정서능력과의 관계 분석

An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among the Type of Child Play, Language Ability, Social Ability, and Emotional Ability

한국교육문제연구 | 28 | 2 | 2010 | 기타교육학

또래지위에 따른 어머니의 아동기 경험과 정서반응태도, 유아의 정서능력 및 또래유능성에서의 차이

The Differences of Mothers’ Attitude toward Children's Emotional Expressiveness, Mothers' Childhood Experience, Preschoolers’ Emotional Ability and Peer Competence by Peer Status Group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

또래지위에 따른 어머니의 아동기 경험과 정서반응태도, 유아의 정서능력 및 또래유능성에서의 차이

The Differences of Mothers’ Attitude toward Children's Emotional Expressiveness, Mothers' Childhood Experience, Preschoolers’ Emotional Ability and Peer Competence by Peer Status Group

유아교육학논집 | 14 | 2 | 2010 | 교육학

R. Steiner 교육이론에 기초한 유아예술교육활동이 유아의 정서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Art Activity Based on R. Steiner’s Educational Theory on Young Children’s Emotional Capacity and Creativity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6 | 1 | 2012 | 교육철학/사상

배경음악 유형이 유아의 그림 표현과 정서능력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Background Musics on Children's Drawing and Emotional Abilitie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1 | 2011 | 교육학

출생순위에 따른 유아의 정서능력과 가정환경변인간 구조분석

A Structural Analysis of Young Children's Emotional Competence and Home Environment Variables by Children's Birth Order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9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