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에 대한 저작권법의 새로운 접근
A New Approach of Copyright to Virtual World
국제거래법연구 |
19 |
2 |
2010 |
법학
가상세계에 대한 저작권법의 새로운 접근
A New Approach of Copyright to Virtual World
국제거래법연구 |
19 |
2 |
2010 |
법학
<매트릭스>와의 비교를 통해서 본 <숙향전>의 의미와 가능성
Meaning and Potential of Sukhyangjeon in comparison with Matrix
고소설연구 |
33 |
2012 |
한국어와문학
독일 3D 영화 동향 - 3D 애니메이션과 다큐멘터리 <피나 PINA>를 중심으로
3D-Filmindustrie in Deutschland – vom amerikanischen Blockbuster zum deutschen Animationsund Kunstfilm
씨네포럼 |
13 |
2011 |
영화
캐릭터 성격표현에 의한 제스처 특징 분석 : 영화 <아바타>의 ‘나비족’ 캐릭터를 중심으로
Analysis of Gesture Features on Character Expression of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4 |
2011 |
예술일반
3D 영화와 완전 영화를 향한 꿈
Cinéma en 3D ou le rêve du mythe du cinéma total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40 |
2012 |
프랑스문화학
3D 이미지의 올바른 수용을 위한 몇 가지 논점과 대안
Some Controversial Issues on 3D Image and Alternative Proposals
영상문화 |
15 |
2010 |
학제간연구
3D 이미지의 올바른 수용을 위한 몇 가지 논점과 대안
Some Controversial Issues on 3D Image and Alternative Proposals
영상문화 |
|
15 |
2010 |
학제간연구
가상현실 원리에 내재하는 관념론적 사유의 비물질적, 매개적 속성
Zur Immanenz der immateriellen und medialen Eigenschaft des idealistischen Denkens im Prinzip der Virtuellen Realität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3 |
2010 |
독일어와문학
가상현실 원리에 내재하는 관념론적 사유의 비물질적, 매개적 속성
Zur Immanenz der immateriellen und medialen Eigenschaft des idealistischen Denkens im Prinzip der Virtuellen Realität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
23 |
2010 |
독일어와문학
L'image du dieu ‘Vichnou’ dans les idées mythologiques de Théophile Gautier
고티에의 신화적 사고 속에 나타나는 ‘비쉬누’ 신의 이미지
영상문화 |
17 |
2011 |
학제간연구
역사적 사건의 활용과 글쓰기의 의미
The Application of Historical Events and the meaning (Implication) of Writing : The doll's village by Park, Sangwoo
현대소설연구 |
43 |
2010 |
한국어와문학
역사적 사건의 활용과 글쓰기의 의미
The Application of Historical Events and the meaning (Implication) of Writing : The doll's village by Park, Sangwoo
현대소설연구 |
|
43 |
2010 |
한국어와문학
디지털시대의 아바타 그 새로운 방향 (렌티큘러를 통해서 본 왜상효과-본인작품을 중심으로-)
The new direction of the digital age avatar (Anamorphosis Seen with lenticular -Focusing in the my work-)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4 |
2010 |
예술일반
디지털시대의 아바타 그 새로운 방향 (렌티큘러를 통해서 본 왜상효과-본인작품을 중심으로-)
The new direction of the digital age avatar (Anamorphosis Seen with lenticular -Focusing in the my work-)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4 |
2010 |
예술일반
김유정 <봄 · 봄>의 아바타 연구
A study on avatar in Kim Youjeong's
현대소설연구 |
50 |
2012 |
한국어와문학
영화 <아바타>가 보여주는 극사실적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특이성 연구
A study on the uniqueness of 's hyper-realistic animation styl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0 |
2010 |
예술일반
영화 <아바타>가 보여주는 극사실적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특이성 연구
A study on the uniqueness of 's hyper-realistic animation styl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
20 |
2010 |
예술일반
아바타를 활용한 위젯의 비즈니스 모델 제안
Business Model for Widget based on Avata
기초조형학연구 |
13 |
4 |
2012 |
예술일반
성격유형 분석틀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디자인의 특성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game character design appling the framework for analysis of personality type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성격유형 분석틀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디자인의 특성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game character design appling the framework for analysis of personality type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3D 입체영상 <아바타>와 언캐니 현상
3D Stereoscopic Image Contents, and Uncanny Effect
인문콘텐츠 |
22 |
2011 |
기타인문학
신화 속의 캐릭터를 통한 아바타 디자인 연구 - 동양 신화를 중심으로 -
Research on Avatar Design through the Characters in Mythology - Focused on Oriental Mythology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대학생들의 3D 가상현실을 이용한 채팅의 영어학습 효과
The effect of English chatting through 3D avatar-based virtual reality by college students’ learning
영어어문교육 |
16 |
1 |
2010 |
영어와문학
대학생들의 3D 가상현실을 이용한 채팅의 영어학습 효과
The effect of English chatting through 3D avatar-based virtual reality by college students’ learning
영어어문교육 |
16 |
1 |
2010 |
영어와문학
일본 사자춤과 권현(權現)사상 ―일본 사자춤의 사상적 배경과 연행 형태의 유형적 고찰―
A Study on The Japanese Shishimaiand The Thought of Abatar -Research on pattern of playing form of Japanese Shishimai(Lion dance) and philosophical backgrounds-
구비문학연구 |
32 |
2011 |
한국어와문학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에 따른 입체영화 체험, 체험가치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영화 ‘아바타’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xperience, Experiential Value, and Satisfaction of 3D Film Based on The Pine and Gilmore's Experience Economy Theory: The Case of The Film 'Avatar'
관광레저연구 |
23 |
5 |
2011 |
관광학
영화 ‘아바타’에 나타난 생태환경윤리적 함의와 그 성찰: Holism을 중심으로
A Study on Eco-Environmental Ethics Based on Holism in the Film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3 |
2010 |
교육철학/사상
영화 ‘아바타’에 나타난 생태환경윤리적 함의와 그 성찰: Holism을 중심으로
A Study on Eco-Environmental Ethics Based on Holism in the Film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3 |
2010 |
교육철학/사상
영화 『아바타』에 대한 인문학적 담론
Humanistic perspectives on the movie『 Avatar 』
인문언어 |
12 |
1 |
2010 |
기타인문학
영화 『아바타』에 대한 인문학적 담론
Humanistic perspectives on the movie『 Avatar 』
인문언어 |
12 |
1 |
2010 |
기타인문학
SNS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의 미래에 관한 연구 -아바타를 중심으로-
A Study on future network caused by expanding SNS -Focused on avatar-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SNS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의 미래에 관한 연구 -아바타를 중심으로-
A Study on future network caused by expanding SNS -Focused on avatar-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3 |
2010 |
예술일반
<아바타>를 통해 본 자연종교와 청교도 정신의 융합
The Fusion of Religion of Nature and Protestant Virtues in the Film Avatar
문학과 종교 |
15 |
3 |
2010 |
기타인문학
<아바타>를 통해 본 자연종교와 청교도 정신의 융합
The Fusion of Religion of Nature and Protestant Virtues in the Film Avatar
문학과 종교 |
15 |
3 |
2010 |
기타인문학
아바타 담론
Avatar Discourse
인문과학 |
47 |
2011 |
기타인문학
3D 입체영상 기술도입에 따른 영상산업의 과제와 전망
Subject and Prospect of the Image Industry according to Technical Introduction of 3D Stereoscopic Images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5 |
2011 |
정보디자인
디지털 영화에서 디지털 액터에 관한 관객의 수용성 연구 -<아바타> 3D영화를 중심으로-
A Study on Audiences’ Receptiveness of Digital Actors in Digital Movie -Focusing on a 3D movie ‘Avatar’ -
애니메이션연구 |
7 |
4 |
2011 |
영화
<아바타>, 정보 네트워크 사회의 재현
Avatar as a Representation of Information Network Society
언론과학연구 |
10 |
3 |
2010 |
신문방송학
<아바타>, 정보 네트워크 사회의 재현
Avatar as a Representation of Information Network Society
언론과학연구 |
10 |
3 |
2010 |
신문방송학
<아바타>의 생산/소비과정에서 구성된 담론 분석 : 테크놀로지, 산업, 수용자 관련 담론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Discourses on the Process of Producing and Consuming of Avatar : Focusing on the discourses of technology, industry and audience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7 |
1 |
2012 |
기타신문방송학
초등학생의 아바타 놀이와 외모관리행동과의 관계
The Relation between Avatar Playing and Appearance Management Behavior of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4 |
1 |
2011 |
교육학
온라인 게임에서 나타난 가상현실의 커뮤니티와 아바타에 관한 고찰
A Study of community and avatar of virtual reality that appear in online game
한국디자인포럼 |
26 |
2010 |
디자인
온라인 게임에서 나타난 가상현실의 커뮤니티와 아바타에 관한 고찰
A Study of community and avatar of virtual reality that appear in online game
한국디자인포럼 |
|
26 |
2010 |
디자인
<아바타>와 동양사상 그리고 생태복지
A Study on the Oriental Thoughts and the Ecological Ethics in the Film ‘AVATAR'
사회사상과 문화 |
22 |
2010 |
사회학
<아바타>와 동양사상 그리고 생태복지
A Study on the Oriental Thoughts and the Ecological Ethics in the Film ‘AVATAR'
사회사상과 문화 |
|
22 |
2010 |
사회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