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

연구분야 : A030100 인문학 > 철학 > 철학일반

클래스 : 감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9149

한자 : 樂
영어 : enjoyment

c02-01 감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2-01 감정 감정

긍정적 정서 () [ 肯定的情緖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c02-01 감정 감정

희로애락 [ 喜怒哀樂 ]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c02-01 감정 감정

칠정 [ 七情 ]

양수명의 유학관 고찰 ― 양명학을 통한 선진유학의 재해석 ―

On Liang Shu-ming's Confucianism

동양철학 | 33 | 2010 |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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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通書』에 나타난 윤리적 ‘感興’과 그 경계 : 「樂」·「顔子」章을 중심으로

『通书』 中出现的伦理 ‘感兴’和其境界-以「乐」·「顔子」章为中心

유교사상문화연구 | 49 | 2012 | 유교학

<天淵臺>에 표현한 退溪의 즐거움 硏究

Toegye’s pleasure expressed in Cheonyeondae

퇴계학논총 | 19 | 2012 | 기타인문학

3D 입체 영상의 효과 :영화'아바타'의 실재감, 동일시 그리고 즐거움

3D Effects: Presence, Identification and Enjoyment of the Movie ‘Avatar’

한국언론학보 | 54 | 4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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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채널 쇼핑과 고객만족: 쇼핑경험과 고객-기업 관계특성의 역할

Multichannel Shopping and Customer Satisfaction: The Role of Shopping Experience and Customer-Firm Relationship Characteristics

유통연구 | 15 | 4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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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에 따른 일상과 관광의 소비지출행동 비교

Comparison of expenditures between routine life and leisure travel : An application of frame theory

관광학연구 | 35 | 4 | 2011 | 관광학

온·오프라인 매장 쇼핑고객의 지배력, 환기, 즐거움 등 감정요인간의 인과관계와 이들 요인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분석

Causal Relationships among Dominance, Arousal and Pleasure as well as The Effect of These Emotional Factors on Behavior Intention. -Focusing on the difference between offline and online shopping malls-

마케팅관리연구 | 16 | 1 | 2011 | 경영학

목회자 Calvin의 신학: 그 실천적 인간상

John Calvin’s Pastoral Theology: A Practical Vision of Healthy Human Life

성경과 신학 | 53 | 2010 | 기독교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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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쟁점에 대한 발언으로서 다큐멘터리의 수사학 연구: EBS-TV <지식채널ⓔ>를 중심으로

The Study of Documentaries’ ‘Rhetoric’ as a Statement on Social Issues: Focused on EBS-TV

한국언론정보학보 | 53 | 1 | 2011 | 신문방송학

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 템플스테이 방문객을 중심으로 -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constructs of flow experienc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 Focused on visitors of temple stay -

관광연구 | 26 | 6 | 2012 | 관광학일반

공자의 행복관 : 『 論語』를 중심으로

Confucius’ viewpoint of happiness: Focusing on Analects

동양고전연구 | 41 | 2010 | 기타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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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테인먼트 -H레스토랑 사례를 중심으로-

Eatertainment: H Restaurant Case

기업경영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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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ing Pleasure in Acting Virtuously -Aristotle on Virtue and Pleasure-

덕행에서 즐거움 느끼기: 아리스토텔레스의 덕과 즐거움

철학사상 | 37 | 2010 |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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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명(氣命)으로 본 덕(德)과 복(福)

从气命看‘德’与‘福’

孔子學 | 21 | 2011 | 기타유교학

한일 유행가의 심경을 나타내는 어휘고찰 - 1925년부터 1944년까지를 중심으로 -

A study of Korean and Japanese Vocabulary Expressing Heart Found in the Lyrics of Popular Songs - from 1925 to 1944

일본어문학 | 53 | 2011 | 일본어와문학

자유놀이에서 유아들이 생각하는 선생님의 의미

A story of a teacher's being in the free play of two-year old children

유아교육연구 | 31 | 1 | 2011 | 교육학

지각된 교수자 특성과 대학생들의 학업적 흥미, 즐거움, 내재동기, 인지적 학습전략 사용 및 과목만족도의 관계 분석

Relations among Teaching Factors, Student's Interest, Enjoyment, Intrinsic Motivation, Student Learning

교육심리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오락을 목적으로 한 대학생들의 온라인 여가활동 유형별 인터넷 자기효능감, 즐거움 및 고독감 차이에 관한 연구

A Study of Differences among Internet Self-efficacy, Enjoyment, and Loneliness on The University Student's Activity Patterns of Online Leisure for Entertainment Purpose

관광레저연구 | 23 | 1 | 2011 | 관광학

무용에서 철학적 글쓰기의 즐거움

The pleasure of philosophical writing in dance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4 | 2010 | 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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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접근을 통한 유아과학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들의 반응에 대한 질적 연구

A Qualitative Study on the Children's Reaction Shown in the Early Childhood Science Activities through Artistic Approach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1 | 2011 | 교육학

테마파크 내 체험에 따른 인지적․정서적 구성개념의 영향력 검증

Investigating influence of cognitive and affective constructs, based on the experience in theme park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3 | 2011 | 경영학

호텔패키지 상품의 체험(Experience)요소와 즐거움,만족도, 행동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 among Experience Element, Pleasur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of Hotel Package Product

소비문화연구 | 13 | 1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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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와 부모의 무용 자율성 지지, 기본욕구, 즐거움 및 수업참여 의도간의 인과모형 검증

Testing a Causal Model among Teacher and Parents' Autonomy Support, Basic Needs, Enjoyment, and Intention for Dance Classes

예술교육연구 | 9 | 1 | 2011 | 예술교육학

시각문화미술교육 - 대중문화 이미지와 즐거움 -

Visual Culture Art Education: Popular Culture Images and the Feeling of Pleasure

미술교육논총 | 24 | 3 | 2010 | 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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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파크에서의 체험이 감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체험마케팅 관점을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of The Experience on Emotion and Satisfaction in Theme Park: Focused on The Perspective of Experiential Marketing

관광레저연구 | 24 | 2 | 2012 | 관광학

학생과 교사 성별에 따른 상호작용 차이와 체육에 대한 태도와의 관계

Differences in Teacher-Student Interaction by Gender and its Relationships with Attitudes toward Physical Education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 22 | 4 | 2011 | 체육

지역축제의 체험 요소, 즐거움, 플로우의 결과변수 간 영향관계 및 관광객 특성 비교에 관한 연구

A study for characteristic comparison of tourist and the effect relationship between experience elements, playfulness, and flow consequences in local festival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2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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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 사용의도에 있어서 지각된 즐거움과 지각된 유용성의 역할: 사용경험정도 및 나이의 차이

Role of Perceived Enjoyment and Perceived Usefulness in Intention to Use e-Learning: Differences of Use Experience Degree and Age

대한경영학회지 | 25 | 1 | 2012 | 경영학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비주얼 머천다이징 요소가 소비자 접근행동에 미치는 영향

Impacts of Visual Merchandising Elements on Consumers' Approach Behaviors in the Internet Fashion Malls

한국디자인포럼 | 31 | 2011 | 디자인

즐거움의 시학을 위한 시 교육 - 김소월의「산유화」를 중심으로 -

Poetry Education for Study of Poetry of Pleasure - Focusing on "Sanyuhwa" by Kim So Wol -

한국문예비평연구 | 37 | 2012 | 한국어와문학

e-비즈니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의 확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Concerning Expandability of Antecedent Variables that Influence on Intention to Use of e-Business

경영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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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정보기술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몰입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A Study of the Influence of Innovativeness, Enjoyment, and Self-efficacy on the Use Inten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in Museum: A focus on a Moderating Effect of Immersion

대한경영학회지 | 24 | 5 | 2011 | 경영학

『주역』과 탈현대 가족 여가의 ‘즐거움’ - 뇌지예雷地豫괘의 즐거움에 대한 도道를 중심으로

I Ching and 'Pleasure' in Post-Modern Family Leisure: focused on Tao about Pleasure of the Yu Hexagram

사회사상과 문화 | 21 | 2010 | 사회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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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의 무용 즐거움 프로파일 분석

An Analysis of Dance Enjoyment Profiles among Elementary School Students

예술교육연구 | 8 | 2 | 2010 | 예술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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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의 정보기술 용이성, 상호작용, 즐거움이 방문객의 만족도 및 재방문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국립 중앙박물관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perceived ease of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Interactivity, enjoyment, Satisfaction and Revisit of Museum Visitors: A focus on National Museum of Korea

관광학연구 | 35 | 9 | 2011 | 관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