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논리학은 일반논리학에 우선하는가?
Is Transcendental Logic Prior to General Logic?
철학사상 |
42 |
2011 |
철학
海洋油類汚染 被害와 補償制度에 관한 小考
A Study on the Marine Oil Pollution and Compensation System
외법논집 |
34 |
2 |
2010 |
법학
海洋油類汚染 被害와 補償制度에 관한 小考
A Study on the Marine Oil Pollution and Compensation System
외법논집 |
34 |
2 |
2010 |
법학
孟子의 自然觀
孟子的自然观
동서철학연구 |
59 |
2011 |
철학
美国学者列文森关于儒家文明之现代命运的若干思考以儒教中国及其现代命运一书为考察中心
유가문명의 현대적 운명(미래운명)에 관한 미국학자 Levenson의 약간의 思考 ―'유교중국 및 그의 현대적 운명'을 중심으로―
민족문화논총 |
46 |
2010 |
기타인문학
美国学者列文森关于儒家文明之现代命运的若干思考以儒教中国及其现代命运一书为考察中心
유가문명의 현대적 운명(미래운명)에 관한 미국학자 Levenson의 약간의 思考 ―'유교중국 및 그의 현대적 운명'을 중심으로―
민족문화논총 |
|
46 |
2010 |
기타인문학
사고 일반의 최종근거로서 통각의 종합적 통일
Die synthetische Einheit der Apperzeption als der letzte Grund des Denkens überhaupt
칸트연구 |
27 |
2011 |
철학
고대가요에 대한 국어교육적 탐색 -사고와 경험의 문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cient Poetic Song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ed on Thinking and Experience-
국어교육학연구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고대가요에 대한 국어교육적 탐색 -사고와 경험의 문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cient Poetic Song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ed on Thinking and Experience-
국어교육학연구 |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폴 비릴리오: 속도와 현대세계
La Vitesse et le monde contemporain
프랑스 문화 연구 |
20 |
2010 |
프랑스문화학
폴 비릴리오: 속도와 현대세계
La Vitesse et le monde contemporain
프랑스 문화 연구 |
|
20 |
2010 |
프랑스문화학
인식 방법론 어휘 담론과 교육
The Discourse and Education on the Epistemological Method Vocabulary
한말연구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인식 방법론 어휘 담론과 교육
The Discourse and Education on the Epistemological Method Vocabulary
한말연구 |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Über die Verantwortungsstruktur in der Risikogesellschaft
위험사회에서의 책임구조
법철학연구 |
14 |
3 |
2011 |
법학
븨고츠키 심리학 이론의 언어학적 전망
Linguistic Perspectives from Vygotsky's Psychological Theory
러시아어문학연구논집 |
38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교육과 삶의 시적 차원: ‘존재’와 ‘사고’와 ‘거주’
The Poetic Dimension of Education and Living: Being, Thinking, and Dwelling
도덕교육연구 |
23 |
2 |
2011 |
교육학
사고와 연행의 시각에서 바라본 구술성의 교육적 구도
The Educational Composition of Orality Study from the Viewpoint of Thinking and Performance
고전문학과 교육 |
21 |
2011 |
인문학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계에 대한 고찰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ing and Thinking in the Educational Thought of Confucius
교육철학연구 |
47 |
2010 |
교육학
공자의 교육사상에 나타난 ‘배움(學)’과 ‘사고(思)’의 관계에 대한 고찰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ing and Thinking in the Educational Thought of Confucius
교육철학연구 |
|
47 |
2010 |
교육학
산재보험법상 개념으로서 “사고”의 의미
Bedeutung des Begriffs “Unfall” im deutschen Arbeitsunfallrecht
법학논고 |
35 |
2011 |
법학
J. 로크와 W. v. 훔볼트의 언어개념 비교연구 - 언어와 사고의 관계 문제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Locke and Humboldt's Concept of Language - Centered on the Relationship of Language and Thought
철학연구 |
119 |
2011 |
철학
법원 재량권 남용에 대한 법경제학적 고찰 -감정평가 사고에 대한 법원의 손해배상 결정을 중심으로-
A Law and Economic Analysis of Abuse of Judicial Discretion -Focusing on the Damages Decision in Appraisal Accidents-
부동산연구 |
21 |
3 |
2011 |
토지/부동산/주택/농지법
국어과 사고 영역 체계화 연구
The Study on the Systematization of the Thinking Domain in Korean Education
새국어교육 |
85 |
2010 |
국어교육
국어과 사고 영역 체계화 연구
The Study on the Systematization of the Thinking Domain in Korean Education
새국어교육 |
|
85 |
2010 |
국어교육
사고(思考)에 대한 붓다와 알버트 엘리스(Albert Ellis)의 견해
The Buddha's and Albert Ellis' View of Thinking
인도철학 |
35 |
2012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