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교수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1911

STNet ID : 1002507

한자 : 直接 敎授
영어 : direct instruction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간접교수 [ 間接敎授 ]

X: 제외

isOppositionOf (대항/억제)

상반 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열린 학습 [ --學習 ]

직접교수 원리를 적용한 주인공 의도 파악하기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Instruction in the Identification of Character Motives of Applying to Direct Instruction Principles for Poor Comprehenders' Reading Comprehension

학습장애연구 | 8 | 3 | 2011 | 교육학

Touchmath원리와 직접교수를 활용한 어머니의 수학지도가 지적장애 아동의 덧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Mother’s Mathematics Instruction Using Touchmath Program and Direct Instruction on Addition Computation Performance of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Touchmath원리와 직접교수를 활용한 어머니의 수학지도가 지적장애 아동의 덧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Mother’s Mathematics Instruction Using Touchmath Program and Direct Instruction on Addition Computation Performance of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3 | 2010 | 교육학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수학지도가 자폐성 장애 학생의 덧셈․뺄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ouchmath program and Direct Instruction on the Addition and Subtraction Computation Performance of Autistic Disorder Students

특수교육학연구 | 45 | 2 | 2010 | 교육학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수학지도가 자폐성 장애 학생의 덧셈․뺄셈 연산 수행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ouchmath program and Direct Instruction on the Addition and Subtraction Computation Performance of Autistic Disorder Students

특수교육학연구 | 45 | 2 | 2010 | 교육학

직접교수에 의한 요약하기 지도와 협력학습에 의한 요약하기 지도가 초등학교 4학년 일반학생과 읽기위험군 학생의 독해와 요약하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Teacher-directed and Student-interactive Summarization Instruction on Reading Comprehension and Written Summarization of Fourth Graders without and at Risk for Reading Difficulties

특수교육학연구 | 45 | 4 | 2011 | 교육학

직접교수를 적용한 도식기반 전략 교수가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chema-based Direct Instruction on the Word Problem-solving of a Student with Autistic Spectrum Disorder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4 | 2011 | 특수교육

읽기부진아동을 위한 읽기 게임 프로그램과 직접 교수 프로그램의 효과 비교

A Comparison of the Reading Game Program and the Direct Instruction Program for Low Achievers in Reading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 25 | 1 | 2012 | 심리과학

직접교수의 적용가능성과 충실성에 대한 교사들의 지각: 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탐색

Teachers' perception on Direct Instruction: Acceptability and Integrity

학습장애연구 | 7 | 1 | 2010 | 교육학

직접교수의 적용가능성과 충실성에 대한 교사들의 지각: 교육 현장 적용을 위한 탐색

Teachers' perception on Direct Instruction: Acceptability and Integrity

학습장애연구 | 7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