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육환경을 위한 e-교과서 포맷 표준화 방안 연구
A Study of e-Textbook Format Standardization Scheme for Smart Education Circumstanc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3 |
2012 |
컴퓨터교육학
사회과 수업에서 교사의 “테크놀로지 활용 교수법적 내용지식 (TPACK)”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on Social Studies Teacher’s Development Process of TPACK
사회과교육 |
51 |
2 |
2012 |
교육학
디지털 시대의 공교육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고찰 -저작권법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legal system for vitalizing the public education -focusing on Copyright Act
문화미디어엔터테인먼트법 |
6 |
1 |
2012 |
지적재산권법
태블릿(아이패드)과 종이 매체간의 지적장애 학생의 읽기 수행 비교
Tablet (iPad) vs. Paper : Comparing Reading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지적장애연구 |
13 |
1 |
2011 |
사회과학일반
확장된 정보기술수용모델(TAM)을 기반으로 디지털교과서 수용 및 활용 탐색
Exploration of Digital Textbook Adoption and Implementation based on an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2 |
2011 |
컴퓨터교육학
UDL 가이드라인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접근성 향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Strategies for Improving the Accessibility of the Korea Digital Textbook based UDL guideline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3 |
2010 |
교육학
UDL 가이드라인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접근성 향상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Strategies for Improving the Accessibility of the Korea Digital Textbook based UDL guideline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3 |
2010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는 사회과 교수행위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 수업을 중심으로-
A Qualitative Case Study on Teaching Action Utilizing Digital Textbook in Social Studies
시민교육연구 |
44 |
3 |
2012 |
교육학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한 법률적 문제 -저작권법을 중심으로-
Legal issue on the use of a digital textbook -Focusing on copyright act-
정보법학 |
14 |
1 |
2010 |
법학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한 법률적 문제 -저작권법을 중심으로-
Legal issue on the use of a digital textbook -Focusing on copyright act-
정보법학 |
14 |
1 |
2010 |
법학
중등장애학생의 교수통합을 위한 보편적 학습 설계(UDL) 지침을 적용한 교과별 디지털교과서 설계 원칙 개발 연구
The Development of Design Principle for Digital Text with UDL Guideline in Secondary School for Supporting Instructional Inclusion
학습장애연구 |
8 |
2 |
2011 |
교육학
저시력학생의 과학과 디지털교과서 멀티미디어자료 접근성과 수업만족도 분석
The Analysis of Accessibilities of Students with Low Vision to Multimedia Material in Science-Digital Textbooks and Class Satisfaction
시각장애연구 |
27 |
2 |
2011 |
특수교육
홀리스틱 교육 관점에 기초한 미래 디지털교과서의 설계·개발방향 탐색
Future Direction for Designing and Developing Digital Textbooks Based on a Perspective of Holistic Education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6 |
1 |
2012 |
교육철학/사상
스마트 교육기반 협력 학습에서 디지털 교과서의 잉킹 효과 연구
A Study On Effectiveness of Digital Inking in the Collaboration Learning with Digital Textbook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1 |
2012 |
컴퓨터교육학
저시력학생의 수학과 디지털교과서 콘텐츠 접근성과 활용 만족도 분석 -초등학교 6학년 수학 원과 원기둥을 중심으로-
The Analysis of Accessibilities of Students with Low Vision to Contents in Math-Digital Textbooks and Utilizing Satisfaction -the case of sixth-grade math circles and cylinder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3 |
2011 |
교육학
사회과 디지털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An Exploration of Directions for Developing Social Studies Digital Textbooks
교육연구 |
52 |
2011 |
교과교육학
디지털교과서 개발과 활용에 대한 시각장애학교 교사들의 인식 연구
An Analysis of the Development and Utilization of Digital Textbooks for Teacher’s Awareness in Blind Schools
시각장애연구 |
28 |
3 |
2012 |
특수교육
시각장애인용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교수-학습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VDT 증후군 자각증상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Instruction with Digital Textbooks on the self-directed learning abilities and the VDT Subjective Symptoms of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시각장애연구 |
27 |
1 |
2011 |
특수교육
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성과에 대한 정보리터러시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예측력과 인지적 실재감의 매개효과 검증
Identifying the Predictors of Learning Outcomes in Using Mathematics Digital Textbooks
교육방법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교 교사의 테크놀로지 리더십 인식수준 분석
Assessing Technology Leadership Perception of Teachers in Digital Textbook Utilizing School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4 |
1 |
2011 |
교육학
초등학교에서의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쟁점과 과제
Digital Textbook-Based Instruction in Elementary School: Main Issues and Future Tasks
한국교육논단 |
9 |
1 |
2010 |
교육학
초등학교에서의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쟁점과 과제
Digital Textbook-Based Instruction in Elementary School: Main Issues and Future Tasks
한국교육논단 |
9 |
1 |
2010 |
교육학
초등 국어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서의 학습효과에 대한 자기효능감과 교수실재감의 예측관계 분석
Identifying Predictability of Learner's Self-Efficacy and Teaching Presence on Learning Outcomes in Utilizing Korean Language Digital Textbooks
교과교육학연구 |
14 |
4 |
2010 |
교과교육학
초등 국어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서의 학습효과에 대한 자기효능감과 교수실재감의 예측관계 분석
Identifying Predictability of Learner's Self-Efficacy and Teaching Presence on Learning Outcomes in Utilizing Korean Language Digital Textbooks
교과교육학연구 |
14 |
4 |
2010 |
교과교육학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초등영어 수업에서 학습성과를 예측하는 요인 분석
Identifying Predicting Variables of the Learning Outcomes in Using English Digital Textbook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6 |
2 |
2010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초등영어 수업에서 학습성과를 예측하는 요인 분석
Identifying Predicting Variables of the Learning Outcomes in Using English Digital Textbook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6 |
2 |
2010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6학년 수학 분수단원을 중심으로
Development of cognitive scaffolding design principles for digital textbook: Focused on the Fraction of the 6th grade Mathematics
교육방법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차세대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기반기술 및 적용에 관한 연구
Fundamental study on the technology and application for the Next Generation Digital Textbook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차세대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기반기술 및 적용에 관한 연구
Fundamental study on the technology and application for the Next Generation Digital Textbook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디지털교과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감성적 반응유발가능성(Emotional Affordance)을 위한 이모티콘 지원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Emoticon Supporting Tool Enabling Emotional Affordances in Digital Textbook Mediated Communication Environments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8 |
2 |
2012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의 학습만족에 대한 장의존 및 장독립적 인지양식의 조절효과 검증
The Moderating Effects of Field-dependence and Field-independence Cognitive Style of Learning Satisfaction of Digital Textbook
디지털융복합연구 |
8 |
3 |
2010 |
기타과학기술학
디지털교과서의 학습만족에 대한 장의존 및 장독립적 인지양식의 조절효과 검증
The Moderating Effects of Field-dependence and Field-independence Cognitive Style of Learning Satisfaction of Digital Textbook
디지털융복합연구 |
8 |
3 |
2010 |
기타과학기술학
검색기능을 지원하는 초등 디지털교과서의 개발
A Development of Elementary Digital Textbook with retrieval funct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3 |
2011 |
컴퓨터교육학
캐즘이론과 정보기술수용모형을 적용한 디지털 교과서 수용 연구
A study on the digital textbook acceptance by application of Chasm Theory an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4 |
4 |
2011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디자인의 흥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Interest Factor in Digital Textbook UI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3 |
2 |
2012 |
예술일반
디지털교과서의 연구동향과 학업성취도 효과성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Research Trends on Digital Textbook and Meta-analysis on its Academic Achievement
교육방법연구 |
23 |
3 |
2011 |
교육학
구성주의와 상호작용 이론 측면에서 초등 수준별 디지털 영어 교과서 연구
A study of the differentiated digital elementary English textbook in terms of constructivism and interaction theory
초등영어교육 |
17 |
1 |
2011 |
영어교육
국어과 디지털 교과서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digital textbook model for Korean Language Arts
교육과정연구 |
30 |
2 |
2012 |
교육학
교사와 학생이 지각하는 디지털교과서의 교수학습 적합성 평가 및 개선방안
Evaluation and Improvement Strategies of Digital Textbook for Instructional Suitability
한국교원교육연구 |
29 |
1 |
2012 |
교육학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교사의 관심 변화 과정 분석
Analyzing teachers' concerns regarding the adoption of digital textbooks
교육과학연구 |
43 |
2 |
2012 |
교육학
초등사회과 서책형교과서와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효과 비교
Comparison of Learning Effect between Digital Textbook and Paper Textbook on Elementary Social Studies
교육공학연구 |
27 |
1 |
2011 |
교육학
한국과 일본의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과 교사 커뮤니티에 의한 미술 교육의 확충
Introduction of digital textbooks in Korea and Japan, and expansion of art education through art teachers’ communities
미술교육논총 |
26 |
2 |
2012 |
미술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디지털교과서 UI 흥미요소 분석
Factor analysis for interest of Digital Textbook UI using Delphi Technique
기초조형학연구 |
13 |
3 |
2012 |
예술일반
디지털화에 따른 교과서 출판 행위자 간의 협력적 거버넌스 연구
A Study on the Actors' Corporative Governance of School Book Publishing under Digital Environment
한국출판학연구 |
38 |
1 |
2012 |
신문방송학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의 과목별 적용효과와 성별에 따른 차이효과에 대한 잠재평균비교
Latent Mean Comparison of Digital Textbook and Gender Differences in Elementary School
교육방법연구 |
24 |
3 |
2012 |
교육학
관심중심수용모형을 통한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사례 연구: 관심 단계, 활용 수준, 변화 촉진자 유형 분석
The Case Study of the Digital Textbook Pilot School Based on the Concerns-based Adoption Model
교육종합연구 |
10 |
2 |
2012 |
교육학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건강역기능 고찰
A Review of Studies on the Health-adverse effects in using Digital Textbook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1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Analyzing Usage of Digital Textbook Based on Marzano’s Taxa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Marzano의 교육목적 분류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사용 분석
학습과학연구 |
4 |
1 |
2010 |
교육학
Analyzing Usage of Digital Textbook Based on Marzano’s Taxa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Marzano의 교육목적 분류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사용 분석
학습과학연구 |
4 |
1 |
2010 |
교육학
디지털 교육매체 디자인에 관한 국외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Digital Media Design Of Education In Foreign Countries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7 |
2012 |
예술일반
중학교 기술·가정과 '기술의 발달과 미래 사회' 단원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이 학업성취도와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Using Digital Textbook During Class on Academic Achievement and Learning attitudes: Focus on the Lesson of 'the Development of Technologies and Future Society' of Technology and Home Economics Subject
한국기술교육학회지 |
11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