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교육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2916

한자 : 一般敎育
영어 : general education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기초 교육 () [ 基礎敎育 ]

R1:개념적

RT (관련어)

 

E02 모형/기준 모형/기준

초등교육 목적 () [ 初等敎育目的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양 교육 () [ 敎養敎育 ]

R2:기능적

hasOpposition (대항/억제)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전공 교육 () [ 專攻敎育 ]

hasOpposition (대항/억제)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직업 교육 [ 職業敎育 ]

hasOpposition (대항/억제)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전문 교육 [ 專門敎育 ]

“일반교육 프로그램”에 구현되는 훔볼트의 인간교육 이념이 현대 정보사회에서 갖는 의의

The Significance of Wilhelm von Humboldt’s “Bildungsidee” for the [modern] Information Society Exemplified by the “Studium Generale”

교양교육연구 | 4 | 1 | 2010 | 학제간연구

“일반교육 프로그램”에 구현되는 훔볼트의 인간교육 이념이 현대 정보사회에서 갖는 의의

The Significance of Wilhelm von Humboldt’s “Bildungsidee” for the [modern] Information Society Exemplified by the “Studium Generale”

교양교육연구 | 4 | 1 | 2010 | 학제간연구

일반학교 중등교사의 통합학급 수업에서의 교수적 수정 실천정도 분석

Secondary general education teachers' instructional adaptations in inclusive classroom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3 | 2012 | 교육학

자유교육의 전통에서 본 하버드대학의 교양과정 개혁

Reforms of General Education Programs of the Harvard University Viewed from the Tradition of the Liberal Education

교육사상연구 | 24 | 2 | 2010 | 교육학

자유교육의 전통에서 본 하버드대학의 교양과정 개혁

Reforms of General Education Programs of the Harvard University Viewed from the Tradition of the Liberal Education

교육사상연구 | 24 | 2 | 2010 | 교육학

교양교육에서 ‘레토리케’ 교육의 위상 및 의의

Position & Significance of Rhetorike Education in General Education

교양교육연구 | 4 | 1 | 2010 | 학제간연구

교양교육에서 ‘레토리케’ 교육의 위상 및 의의

Position & Significance of Rhetorike Education in General Education

교양교육연구 | 4 | 1 | 2010 | 학제간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