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연구분야 : G021600 예술체육 > 음악학 > 성악

클래스 : 공연예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430

한자 :
독일어 : oper
영어 : opera

e01-05 공연예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가극 [opera]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종합 예술 () [ 綜合藝術 ]

isKindOf (상위 유형)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음악극 [ 音樂劇 ]

isKindOf (상위 유형)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서양 음악 () [ 西洋音樂 ]

isKindOf (상위 유형)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성악곡 [ 聲樂曲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뮤지컬 플레이 [musical play]

N1:종류

hasKind (종류)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사이네테 [Sainete]

hasKind (종류)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오페라 코미크 [opéra comique]

hasKind (종류)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오페라 세리아 [opera seria]

hasKind (종류)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오페라 부파 [opera buffa]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오페레타 () [operetta]

RT (관련어)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다 카포 아리아 [Da capo aria]

RT (관련어)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영창 [ 詠唱 ]

RT (관련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장필리프 라모 [Rameau, Jean-Philippe]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미뉴에트 [minuet]

isAppliedTo (적용 대상)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서곡 [ 序曲 ]

isProducedBy (생산/제작의 주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주세페 베르디 [Verdi, Giuseppe Fortunino Francesco]

isProducedBy (생산/제작의 주체)

 

 

푸치니 [Puccini, Giacomo]

isProducedBy (생산/제작의 주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 [Mozart, Wolfgang Amadeus]

isProducedBy (생산/제작의 주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장 륄리 [Lully, Jean-Baptiste]

isProducedBy (생산/제작의 주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크리스티나 파울호퍼 [Christina Paulhofer]

N3:사례

hasInstance (사례)

 

y02-02 예술작품명 예술작품명

장미의 기사 (1911) [ 薔薇--騎士 ]

hasInstance (사례)

 

y02-02 예술작품명 예술작품명

마탄의 사수 [ 魔彈--射手 ]

hasInstance (사례)

 

y02-02 예술작품명 예술작품명

노르마 [Norma]

hasInstance (사례)

 

y02-02 예술작품명 예술작품명

탄호이저

CLT:참조용어

CCType_ST (구분 해당용어)

 

y02-02 예술작품명 예술작품명

마술피리 () [ 魔術-- ]

CCType_ST (구분 해당용어)

 

 

파우스트 (가극) [Faust]

몰리에르의 발레희극『조르주 당댕 George Dandin』에 있어서 전원 막간극의 형식과 역할

La Forme et le rôle de l'intermède pastoral dans George Dandin, comédie-ballet de Molière

불어불문학연구 | 87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18세기 프랑스 오페라 분석 - 펠르그랭과 라모의 「힙폴뤼토스와 아리키아」 연구 -

Analyse de l’opéra français du XVIIIe siècle - Étude sur l’Hippolyte et Aricie de Pellegrin et de Rameau -

한국프랑스학논집 | 77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라신의 테세우스 연구

Étude sur le Thésée de Racine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라신의 테세우스 연구

Étude sur le Thésée de Racine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공연의 형식에 따른 현대공연장 공간구성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Space Forms in Performing Arts Centers for Performance Type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1 | 2012 | 디자인

라신의 『이피게네이아』와 수사학의 문채 ‘구체성’

L’Iphigénie de Racine et la figure d’hypotypose

불어불문학연구 | 8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라신의 『이피게네이아』와 수사학의 문채 ‘구체성’

L’Iphigénie de Racine et la figure d’hypotypose

불어불문학연구 | | 8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한스 베르너 헨체의 1970년대 초반의 음악극 작곡경향 연구 : 협주곡적 음악극《나타샤 웅게호이어의 집으로 가는 고된 길》(1971)을 예로 들어

A Study on the Compositional Tendency of Henze's Music Theatre at the Beginning of 1970's

음악이론연구 | 16 | 2011 | 서양음악이론/분석

헨델 음악: 학문으로서의 연구 상황

Handel's Music: The Recent States of Handel Studies

음악논단 | 24 | 2010 | 음악학

헨델 음악: 학문으로서의 연구 상황

Handel's Music: The Recent States of Handel Studies

음악논단 | 24 | | 2010 | 음악학

《포기와 베스》, 장르의 이중적 수용사

Porgy and Bess, the Reception History and the Genre Problems

서양음악학 | 15 | 3 | 2012 | 음악학

오페라 ‘버섯피자’를 통한 무대 분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Stage Makeup through the Opera ‘Mushroom Pie’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3 | 2 | 2012 | 미용

베르디 오페라 『폴스타프』의 풍자극에서 낭만희극으로의 전이

The Transition from Satire to Romantic Comedy in Verdi's opera, Falstaff

Shakespeare Review | 46 | 3 | 2010 | 영어와문학

베르디 오페라 『폴스타프』의 풍자극에서 낭만희극으로의 전이

The Transition from Satire to Romantic Comedy in Verdi's opera, Falstaff

Shakespeare Review | 46 | 3 | 2010 | 영어와문학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무대의상에 나타난 디자인 분석 연구 -‘비올레타’ 와 ‘알프레도’ 의상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Analysis of Stage Costume Design on Opera 'La Traviata'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