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연구분야 : A030101 인문학 > 철학 > 철학일반 > 형이상학

클래스 : 원칙/법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735

한자 : 原理
영어 : principle

d01-02 원칙/법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형성 원리 [ 形成原理 ]

hasKind (종류)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디자인 원리 [ --原理 ]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구성 원리 [ 構成原理 ]

hasKind (종류)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교리 [ 敎理 ]

구체적 타당성에 대하여

Propriety and Soundness of Legal Interpretation

법학논고 | 38 | 2012 | 법학

<춘향가>창본의 극적 표현양상과 의미

The Dramatic Expressional Aspect and Meaning of Chunhyang-ga Chang-bon

남도민속연구 | 20 | 2010 | 역사학

<춘향가>창본의 극적 표현양상과 의미

The Dramatic Expressional Aspect and Meaning of Chunhyang-ga Chang-bon

남도민속연구 | | 20 | 2010 | 역사학

바울의 율법론

Paul and Law

개혁논총 | 17 | 2011 | 기독교신학

서술의 구조와 원리에 대한 철학적 분석

The Principle of Predication and the Structure of 'Untying-Knot'

철학연구 | 120 | 2011 | 철학

[형이상학] A.1-3에 나타난 원인탐구학(aitiologia)으로서 소피아 개념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ncept of Sophia as Etiology in the Metaphysics A.3

동서철학연구 | 56 | 2010 | 철학

[형이상학] A.1-3에 나타난 원인탐구학(aitiologia)으로서 소피아 개념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ncept of Sophia as Etiology in the Metaphysics A.3

동서철학연구 | | 56 | 2010 | 철학

한글 맞춤법의 성격과 원리

Characteristics and Principles of Hangeul Orthography

한말연구 | 30 | 2012 | 한국어와문학

김춘수 초기시론의 원리 연구 -‘진보와 회귀의 변증법’을 중심으로-

A Study of Principle in Kim Chun-Soo' Early-Poetics -Laying Stress on 'Dialectic of Progress and Revolution'-

어문학 | 109 | 2010 | 한국어와문학

김춘수 초기시론의 원리 연구 -‘진보와 회귀의 변증법’을 중심으로-

A Study of Principle in Kim Chun-Soo' Early-Poetics -Laying Stress on 'Dialectic of Progress and Revolution'-

어문학 | | 109 | 2010 | 한국어와문학

실과 체험학습의 의미, 이점, 원리 탐색

Exploring on Meaning, Advantages and Principles of Learning by Direct Experience in Practical Arts Education

실과교육연구 | 18 | 3 | 2012 | 교육학

원리 중심의 문법 교육에 대한 연구

A study on grammar education centering around ‘principle’

국어교육연구 | 27 | 2011 | 국어교육

귀납 추론을 통한 수학적 원리 ˙ 법칙 지도 방안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Teaching Strategies of Mathematical Principles and Rules by the Inductive Reasoning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