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야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A041702 인문학 > 종교학 > 한국종교 > 원불교학

클래스 : 행위/행동/역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1827

한자 : 陶冶
독일어 : bildung

B01 행위/행동/역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esultsIn (산물/결과)

 

a01-05-03 인간(성향) 인간(성향)

교양인 [ 敎養人 ]

RT (관련어)

 

b01-04 위법행위 위법행위

폭력 () [ 暴力 ]

문화코드로서의 도덕 이해와 도덕교육

Morality as Culture Codes and Moral Education

초등도덕교육 | 35 | 2011 | 윤리교육학

‘마음인문학(Mind Humanities)’의 과제와 전망

Issues and Prospect of the Mind Humanities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 45 | 2010 | 원불교학

‘마음인문학(Mind Humanities)’의 과제와 전망

Issues and Prospect of the Mind Humanities

원불교사상과 종교문화 | | 45 | 2010 | 원불교학

丁若鏞과 Gadamer의 어린이교육론 비교

A Study on the theory of juvenile education of Chŏng yagyoung and Gadamer Hans-Georg

동양고전연구 | 44 | 2011 | 기타인문학

헤겔에게서 민족, 국가와 세계사

Hegels Ansicht von Volk, Staat und Weltgeschichte

헤겔연구 | 30 | 2011 | 철학

루소의『에밀』에 대한 교육철학적 해석: 인권문제와 관련하여

The Problems of "Human Rights" unrevealed in Rousseau's Emile and a hermeneutic Approach to the educational Meaning - At the time of the Enactment of the Students' Human Rights Acts.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7 | 2 | 2012 | 교육철학/사상

마음인문학의 학문적 성격과 도야적 탐구

The Characteristics of Maum Humanities: Understanding in Concept of ‘Building’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2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비판적 교육학은 자기 비판적인가? - 차이이론을 중심으로 -

Is critical pedagogy self-critical?

교육철학연구 | 34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