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 윤리학

연구분야 : A030103 인문학 > 철학 > 철학일반 > 윤리학

클래스 : 이론(사상,이념,주의,법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206

STNet ID : 1002837

한자 : 德 倫理學
영어 : virtue ethics

D01 이론(사상,이념,주의,법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덕윤리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윤리학 [ 倫理學 ]

R1:개념적

affects (영향)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덕 인식론 [ 認識論 ]

RT (관련어)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감정 윤리학 [ 感情倫理學 ]

RT (관련어)

 

 

도덕적 실천 [ 道德的實踐 ]

[칸트의 교육학 강의]에 관한 철학적 주석 9부-칸트의 실천 철학에 기초한 현상학적 자기 해석-

Ein Philosophischer Kommentar zu über Pädagogik 9-Eine phänomenologische Selbstinterpretation im Ausgang von der Praktischen Philosophie Kants-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칸트의 교육학 강의]에 관한 철학적 주석 9부-칸트의 실천 철학에 기초한 현상학적 자기 해석-

Ein Philosophischer Kommentar zu über Pädagogik 9-Eine phänomenologische Selbstinterpretation im Ausgang von der Praktischen Philosophie Kants-

범한철학 | 59 | 4 | 2010 | 철학

유교의 인성교육론: 공자의 경우와 성리학의 관점

A Study on the Character Education in Confucianism: Focused on the Teachings of Confucius and Afterwards

교육사상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성과 결혼의 윤리적 정당화: 칸트의 입장을 중심으로

The Ethical Justification of Sex and Marriage

생명연구 | 19 | 2011 | 서양철학

밀의 공리주의와 덕 윤리학

Mill's Utilitarianism and Virtue Ethics

철학탐구 | 30 | 2011 | 철학

코메니우스의 윤리학과 교육학 -도덕 교육 방법론을 중심으로-

Comenius über Ethik und Pädagogik im Blick auf Methoden der Moralerziehung

범한철학 | 62 | 3 | 2011 | 철학

칸트와 ‘행복한 자선가’

Kant and ‘the Happy Philanthropist’

범한철학 | 56 | 1 | 2010 | 철학

칸트와 ‘행복한 자선가’

Kant and ‘the Happy Philanthropist’

범한철학 | 56 | 1 | 2010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