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문사

연구분야 : A090400 인문학 > 언어학 > 형태론(언어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84

한자 : 疑問詞
영어 : interrogative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물음말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군내사망 [ 軍內死亡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정보 의문문 [ 情報疑問文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의문문 () [ 疑問文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E02 모형/기준 모형/기준

특수 의문문 [X-question]

A Syntactic Approach to Intervention Effects between Interrogative C and Wh-in-situ

인문과학연구 | 33 | 2012 | 기타인문학

'어느'와 '어떤'의 사용 의미 연구

Study on the meaning in use about ‘어느’ and ‘어떤’

한국어 의미학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브로카 실어증 환자의 의문문 이해

Comprehension of wh-questions in Broca's aphasia

재활복지 | 15 | 2 | 2011 | 사회과학일반

한국어 교육에서 수사의문문의 교육 내용 - ‘무슨’-수사의문문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nstructing the Educational Contents of Rhetorical Question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 focused on 'Museun'-rhetorical questions

새국어교육 | 88 | 2011 | 국어교육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의문사 질문 이해

The Comprehension of Wh-questionsin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언어치료연구 | 21 | 3 | 2012 | 교육학

형태통사적 범주에 따른 일반아동(4-6세)의 의문사 이해 발달

Development of Interrogative Comprehension in the Aspect of Formative Grammar in Four to Six-Year-Old Korean Children

언어치료연구 | 20 | 1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