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기능

연구분야 : A090600 인문학 > 언어학 > 의미론(언어학)
A090500 인문학 > 언어학 > 통사론(언어학)

클래스 : 기능/역할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88

한자 : 意味機能
영어 : Semantic function
중국어 : 语义功能

b01-06 기능/역할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관련 개념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의미 () [ 意味 ]

한중 감각형용사 파생법 연구 -색채형용사, 미각형용사를 중심으로-

中韩感觉形容词 派生法 硏究

Journal of korean Culture | 19 | 2012 | 현대시(국문학)

‘보다’ 구성의 가정 의미기능 연구- ‘-아 봐’, ‘-았어 봐’, ‘-았단 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meaning and semantic function of the 'poda' collocations

시학과 언어학 | 23 | 2012 | 기타인문학

보조사 {은/는}과 주격조사 {이/가}의 교수·학습 방법 연구 - 한국어 고급 단계 외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Study for Teaching Method of particle {eun/nun} or {i/ka} in Korean Language

한국어 의미학 | 35 | 2011 | 한국어와문학

근대국어 의도 관계 연결어미 연구

A Study of the Intentional Connective Endings in Modern Korean

한국언어문학 | 76 | 2011 | 한국어와문학

‘떼’ 합성어의 의미기능과 결합관계

The semantic functions and combinatory relations of ‘tte’ in the complex words

한국어 의미학 | 37 | 2012 | 한국어와문학

“의존명사+‘하다’”에서 ‘의존명사’의 자리 찾기

The status of dependence noun in the “dependence noun + ‘hada’”

형태론 | 12 | 1 | 2010 | 언어학

“의존명사+‘하다’”에서 ‘의존명사’의 자리 찾기

The status of dependence noun in the “dependence noun + ‘hada’”

형태론 | 12 | 1 | 2010 | 언어학

점토석독구결 용언 부정사의 의미기능

The Semantic Function of Verbal Negatives in Point-attached Seokdok-kugyol

국어사연구 | 14 | 2012 | 국어사

독어 기원 및 계기 상투구에 관하여

Wunschformeln und Anlassformeln im Deutschen

독어독문학 | 53 | 3 | 2012 | 독일어와문학

한국어 복수표지 ‘들’에 관하여

About the Plural Marker Tul in Korean

언어학 연구 | 19 | 2011 | 기타언어학

중국 연변 지역어 주격조사의 식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istinguishing the Nominative Casesin Yanbian region language of China.

배달말 | 48 | 2011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교육 항목으로서의 담화표지 '말이다'에 대한 고찰

이중언어학 | 43 | 2010 | 언어학

한국어 교육 항목으로서의 담화표지 '말이다'에 대한 고찰

이중언어학 | | 43 | 2010 | 언어학

연결어미 ‘-다가’의 의미에 대하여

On the meaning ‘-daga’, the Connective Ending

어문학 | 108 | 2010 | 한국어와문학

연결어미 ‘-다가’의 의미에 대하여

On the meaning ‘-daga’, the Connective Ending

어문학 | | 108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교육에서 보조사 ‘나’의 교육 방안

A Study on Setting up the Educational Information of Auxiliary Particle ‘Na’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한국언어문학 | 76 | 2011 | 한국어와문학

‘-으니’와 ‘-더니’, ‘-었더니’의 의미기능: 접속관계를 중심으로

Semantic Functions of -uni, -teni and -essteni: Focused on their Connective Meanings

한국어 의미학 | 34 | 2011 | 한국어와문학

한∙중 회상표현 대조 및 교수법 - '-더니'와 '來著'를 중심으로

A Comparison between Chinese and Korean recall performance and the Insight into the Teaching Methods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2 | 2 | 2011 | 기타인문학

색 어휘 blanc과 noir의 의미기능

La fonction sémantique de blanc et noir

불어불문학연구 | 91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From Semantics to Pragmatics: the Accusative Case in Korean

언어과학 | 18 | 2 | 2011 | 언어학

복합동사 학습실태 조사 분석 -일본어 복합동사 「~こむ」를 중심으로-

Study on the Learning of Compound Verbs.

언어과학연구 | 57 | 2011 | 언어학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교수·학습 방법 ― 중국어 표현과의 대응을 중심으로

Chinese Learner's Teaching/Learning Methods of Korean Case Particles ― Focusing on Correspond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Expression

문법 교육 | 12 | 2010 | 국어교육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교수·학습 방법 ― 중국어 표현과의 대응을 중심으로

Chinese Learner's Teaching/Learning Methods of Korean Case Particles ― Focusing on Correspond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Expression

문법 교육 | 12 | | 2010 | 국어교육

‘-(으)니까’의 의미기능과 형태․통사적 특징에 대한 교육 방안 연구 -교육 내용 선정과 배열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of conjunctive ending ‘-(u)nikka' from the point of semantic and morpho-syntactic characteristics

어문학 | 107 | 2010 | 한국어와문학

‘-(으)니까’의 의미기능과 형태․통사적 특징에 대한 교육 방안 연구 -교육 내용 선정과 배열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of conjunctive ending ‘-(u)nikka' from the point of semantic and morpho-syntactic characteristics

어문학 | | 107 | 2010 | 한국어와문학

현대중국어 부사 “都”의 의미기능에 대한 인지적 접근

중국언어연구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현대중국어 부사 “都”의 의미기능에 대한 인지적 접근

중국언어연구 |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외국인의 한국어 구어 발화에 나타난 연결어미 사용 양상 연구-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유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

The usage of connective endings in the spoken language of Korean among foreign students

이중언어학 | 45 | 2011 | 언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