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감각형용사 파생법 연구 -색채형용사, 미각형용사를 중심으로-
中韩感觉形容词 派生法 硏究
Journal of korean Culture |
19 |
2012 |
현대시(국문학)
‘보다’ 구성의 가정 의미기능 연구- ‘-아 봐’, ‘-았어 봐’, ‘-았단 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meaning and semantic function of the 'poda' collocations
시학과 언어학 |
23 |
2012 |
기타인문학
보조사 {은/는}과 주격조사 {이/가}의 교수·학습 방법 연구 - 한국어 고급 단계 외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Study for Teaching Method of particle {eun/nun} or {i/ka} in Korean Language
한국어 의미학 |
35 |
2011 |
한국어와문학
근대국어 의도 관계 연결어미 연구
A Study of the Intentional Connective Endings in Modern Korean
한국언어문학 |
76 |
2011 |
한국어와문학
‘떼’ 합성어의 의미기능과 결합관계
The semantic functions and combinatory relations of ‘tte’ in the complex words
한국어 의미학 |
37 |
2012 |
한국어와문학
“의존명사+‘하다’”에서 ‘의존명사’의 자리 찾기
The status of dependence noun in the “dependence noun + ‘hada’”
형태론 |
12 |
1 |
2010 |
언어학
“의존명사+‘하다’”에서 ‘의존명사’의 자리 찾기
The status of dependence noun in the “dependence noun + ‘hada’”
형태론 |
12 |
1 |
2010 |
언어학
점토석독구결 용언 부정사의 의미기능
The Semantic Function of Verbal Negatives in Point-attached Seokdok-kugyol
국어사연구 |
14 |
2012 |
국어사
독어 기원 및 계기 상투구에 관하여
Wunschformeln und Anlassformeln im Deutschen
독어독문학 |
53 |
3 |
2012 |
독일어와문학
한국어 복수표지 ‘들’에 관하여
About the Plural Marker Tul in Korean
언어학 연구 |
19 |
2011 |
기타언어학
중국 연변 지역어 주격조사의 식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istinguishing the Nominative Casesin Yanbian region language of China.
배달말 |
48 |
2011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 교육 항목으로서의 담화표지 '말이다'에 대한 고찰
이중언어학 |
43 |
2010 |
언어학
한국어 교육 항목으로서의 담화표지 '말이다'에 대한 고찰
이중언어학 |
|
43 |
2010 |
언어학
연결어미 ‘-다가’의 의미에 대하여
On the meaning ‘-daga’, the Connective Ending
어문학 |
108 |
2010 |
한국어와문학
연결어미 ‘-다가’의 의미에 대하여
On the meaning ‘-daga’, the Connective Ending
어문학 |
|
108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교육에서 보조사 ‘나’의 교육 방안
A Study on Setting up the Educational Information of Auxiliary Particle ‘Na’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한국언어문학 |
76 |
2011 |
한국어와문학
‘-으니’와 ‘-더니’, ‘-었더니’의 의미기능: 접속관계를 중심으로
Semantic Functions of -uni, -teni and -essteni: Focused on their Connective Meanings
한국어 의미학 |
34 |
2011 |
한국어와문학
한∙중 회상표현 대조 및 교수법 - '-더니'와 '來著'를 중심으로
A Comparison between Chinese and Korean recall performance and the Insight into the Teaching Methods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2 |
2 |
2011 |
기타인문학
색 어휘 blanc과 noir의 의미기능
La fonction sémantique de blanc et noir
불어불문학연구 |
91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From Semantics to Pragmatics: the Accusative Case in Korean
언어과학 |
18 |
2 |
2011 |
언어학
복합동사 학습실태 조사 분석 -일본어 복합동사 「~こむ」를 중심으로-
Study on the Learning of Compound Verbs.
언어과학연구 |
57 |
2011 |
언어학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교수·학습 방법 ― 중국어 표현과의 대응을 중심으로
Chinese Learner's Teaching/Learning Methods of Korean Case Particles ― Focusing on Correspond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Expression
문법 교육 |
12 |
2010 |
국어교육
중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조사 교수·학습 방법 ― 중국어 표현과의 대응을 중심으로
Chinese Learner's Teaching/Learning Methods of Korean Case Particles ― Focusing on Correspond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Expression
문법 교육 |
12 |
|
2010 |
국어교육
‘-(으)니까’의 의미기능과 형태․통사적 특징에 대한 교육 방안 연구 -교육 내용 선정과 배열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of conjunctive ending ‘-(u)nikka' from the point of semantic and morpho-syntactic characteristics
어문학 |
107 |
2010 |
한국어와문학
‘-(으)니까’의 의미기능과 형태․통사적 특징에 대한 교육 방안 연구 -교육 내용 선정과 배열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eaching of conjunctive ending ‘-(u)nikka' from the point of semantic and morpho-syntactic characteristics
어문학 |
|
107 |
2010 |
한국어와문학
현대중국어 부사 “都”의 의미기능에 대한 인지적 접근
중국언어연구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현대중국어 부사 “都”의 의미기능에 대한 인지적 접근
중국언어연구 |
|
32 |
2010 |
중국어와문학
외국인의 한국어 구어 발화에 나타난 연결어미 사용 양상 연구-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유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
The usage of connective endings in the spoken language of Korean among foreign students
이중언어학 |
45 |
2011 |
언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