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베케트

연구분야 : A160201 인문학 > 프랑스어와문학 > 프랑스문학 > 소설(프랑스문학)
A160202 인문학 > 프랑스어와문학 > 프랑스문학 > 희곡(프랑스문학)
G080400 예술체육 > 연극 > 극작가/희곡작가/대본

클래스 : 실존인물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4478

한자 :
영어 : Beckett, Samuel Barclay
프랑스어 : Samuel Beckett
기타 : 사무엘 베켓
기타 : 베케트(Beckett)
기타 : 사뮈엘 베케트
기타 : Samuel Barclay Beckett

y01-01 실존인물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해롤드 핀터 (1930-2008) [Pinter, Harold]

RT (관련어)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부조리극 [ 不條理劇 ]

진리의 윤리학과 벌거벗은 생명: 바디우와 베케트

The Ethics of Truths and Bare Life: Badiou and Beckett

현대영미드라마 | 24 | 2 | 2011 | 현대영미희곡

들뢰즈의 “이접적 종합” ― 신의 죽음 이후 무엇이 오는가? ―

La “synthèse disjonctive” chez Deleuze : qu'est-ce qui arrive après la mort de Dieu ?

철학 | 107 | 2011 | 철학

폐쇄된 공간, 단절된 기억 그리고 파편화된 자아―「크래프의 마지막 테이프(Krapp’s Last Tape)」에 관한 일고

Closed Space, Discontinued Memory and Fragmented self―A Study on Samuel Beckett’s Krapp’s Last Tape

비평문학 | 40 | 2011 | 한국어와문학

50년대 프랑스 연극의 대표들에 대한 이오네스코의 견해

Les représentants du théâtre français des années cinquante selon Ionesco

프랑스어문교육 | 3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50년대 프랑스 연극의 대표들에 대한 이오네스코의 견해

Les représentants du théâtre français des années cinquante selon Ionesco

프랑스어문교육 | | 3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Yeats, Beckett and Friel: Tradition or Counter-Tradition?

예이츠, 베케트, 프리엘: 전통과 반전통?

한국 예이츠 저널 | 36 | 2011 | 영어와문학

베케트의 『쿼드』: 광학적 기하학의 세계

Beckett’s Quad: The World of Optical Geometry

비평과이론 | 16 | 2 | 2011 | 영어와문학

아도르노의 미학이론과 베케트 —‘부정사유’와 ‘자율적 예술의 정치성’

Adorno's Aesthetic Theory and Beckett: ‘Negative Thinking' and the ‘Politics of Autonomous Art'

현대영미드라마 | 23 | 1 | 2010 | 현대영미희곡

아도르노의 미학이론과 베케트 —‘부정사유’와 ‘자율적 예술의 정치성’

Adorno's Aesthetic Theory and Beckett: ‘Negative Thinking' and the ‘Politics of Autonomous Art'

현대영미드라마 | 23 | 1 | 2010 | 현대영미희곡

베케트의 자기 번역 또는 다시쓰기 - 『끝내기 게임 Fin de partie/Endgame』을 중심으로 -

L’auto-traduction ou la réécriture chez Beckett ? -Autour de Fin de partie /Endgame-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2 | 2010 | 프랑스문화학

베케트의 자기 번역 또는 다시쓰기 - 『끝내기 게임 Fin de partie/Endgame』을 중심으로 -

L’auto-traduction ou la réécriture chez Beckett ? -Autour de Fin de partie /Endgame-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2 | | 2010 | 프랑스문화학

Samuel Beckett between “Europe” and “Ireland”

사무엘 베케트−유럽과 아일랜드 사이에서

한국 예이츠 저널 | 38 | 2012 | 영어와문학

무대 위에 연출된 체화된 기억: 사무엘 베케트의 기억에 관한 드라마

Embodied Memory Directed On Stage: Beckett’s Memory Plays

현대영미드라마 | 23 | 1 | 2010 | 현대영미희곡

무대 위에 연출된 체화된 기억: 사무엘 베케트의 기억에 관한 드라마

Embodied Memory Directed On Stage: Beckett’s Memory Plays

현대영미드라마 | 23 | 1 | 2010 | 현대영미희곡

Negativity of Light in Beckett's Works

현대영미어문학 | 28 | 4 | 2010 | 영어와문학

Negativity of Light in Beckett's Works

현대영미어문학 | 28 | 4 | 2010 | 영어와문학

세계의 그림자 더블유(W): 『자장가』의 어머니-타자되기

‘W’ As a Shadow of the World: Becoming M/other in Rockaby

비평과이론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세계의 그림자 더블유(W): 『자장가』의 어머니-타자되기

‘W’ As a Shadow of the World: Becoming M/other in Rockaby

비평과이론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서구 죽음학에서 베케트 죽음관 자리매기기

Trying to Place Beckett’s View on Death in Western Thanatology

영어영문학 | 58 | 4 | 2012 | 영어와문학

『파국』(Catastrophe)에 나타난 폭력적인 이미지

The Violent Image in the Beckett's Catastrophe

인문학연구 | 41 | 2011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