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 대화편에 나타난 문답법의 윤리적 의미와 ‘감정’의 문제
Die ethische Bedeutung der Dialektik und das Problem des Gefühls in Platonischen Dialogen
동서철학연구 |
55 |
2010 |
철학
플라톤 대화편에 나타난 문답법의 윤리적 의미와 ‘감정’의 문제
Die ethische Bedeutung der Dialektik und das Problem des Gefühls in Platonischen Dialogen
동서철학연구 |
|
55 |
2010 |
철학
인격과 스캔들-임종국의 역사서술과 민족주의
Personality and Scandal - Im Jongkuk' hisorical description and nationalism
민족문화연구 |
56 |
2012 |
기타인문학
아리스토텔레스의 비극론에 나타난 ‘감정의 카타르시스(catharsis)’의 다양한 의미
The Various Meanings of ‘Catharsis of the Emotion’ in Aristotle’s Theory of Tragedy
인문학연구 |
38 |
4 |
2011 |
기타인문학
보나벤투라는 천사주의자인가? -보나벤투라 인간학에서 실체적 형상으로서의 영혼 개념 이해-
Bonaventure, est-il angéliste? -la conception de l’ame humaine comme forme substantielle chez Bonaventure-
중세철학 |
16 |
2010 |
철학
보나벤투라는 천사주의자인가? -보나벤투라 인간학에서 실체적 형상으로서의 영혼 개념 이해-
Bonaventure, est-il angéliste? -la conception de l’ame humaine comme forme substantielle chez Bonaventure-
중세철학 |
|
16 |
2010 |
철학
상황주의사회심리학과 덕윤리 ― 상황주의적 도전과 실천적 지혜를 통한 덕윤리적 대응을 중심으로 ―
Situationist Social Psychology and Virtue Ethics : Focusing on the Situationist Criticism and Virtue Ethical Responses through Phronesis
철학 |
109 |
2011 |
철학
중등 인성교육의 방향- 도덕과교육의 관점에서-
A Direction of the Character Education in the Middle and High School - From the Pperspective of Moral Subject Education -
윤리연구 |
1 |
77 |
2010 |
학제간연구
중등 인성교육의 방향- 도덕과교육의 관점에서-
A Direction of the Character Education in the Middle and High School - From the Pperspective of Moral Subject Education -
윤리연구 |
1 |
77 |
2010 |
학제간연구
라캉의 정신분석에서 인격 발달과 그 교육적 함의: 자아와 주체 형성 과정을 중심으로
Personality development and educational undertone in Jacques Lacan's psychoanalysis: In the central figure of the process of forming self and subject
인격교육 |
5 |
1 |
2011 |
기타교육학
영혼, 생명, 우주 - 1910년대, 제1차 세계대전의 충격과 '죽음'의 극복 -
The Individualized Form of Modern Time and Space — The Concepts of Spirit, Life, Universe in 1910s’ Korea—
개념과 소통 |
7 |
2011 |
역사학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통해 본 교사의 인격적 권위 고찰
A Study on Personal Authority of Teachers through the Life and Teaching of Jesus Christ
한국교육학연구 |
16 |
3 |
2010 |
교육학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가르침을 통해 본 교사의 인격적 권위 고찰
A Study on Personal Authority of Teachers through the Life and Teaching of Jesus Christ
한국교육학연구 |
16 |
3 |
2010 |
교육학
‘교양’, 식민화된 제국국민 그 계층 질서의 척도 -한설야의 「대륙」
‘Liberal’, the Colonized People in the Measure of the Hierarchy Order -Seol Ya, Han 「The Continent」
인문과학연구논총 |
33 |
2012 |
기타인문학
도덕과 교육에 ‘치료’ 개념 도입을 위한 시론
An Exploratory Study for Introduction of 'Cure' in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35 |
2012 |
교육학
문방사우의 교육문화적 의의
The educational and cultural significances of the four precious things of the study(文房四友)
한국사상과 문화 |
51 |
2010 |
한국어와문학
문방사우의 교육문화적 의의
The educational and cultural significances of the four precious things of the study(文房四友)
한국사상과 문화 |
|
51 |
2010 |
한국어와문학
후설에서의 습관성 개념
Habitualität bei Edmund Husserl
현상학과 현대철학 |
44 |
2010 |
철학
후설에서의 습관성 개념
Habitualität bei Edmund Husserl
현상학과 현대철학 |
|
44 |
2010 |
철학
생명의 원리에서 인격의 중심에로―서양철학적 관점에서 본 영혼론-
From “Principle of Life” to “Center of Persona” - The Western Philosophy on Soul -
가톨릭신학과사상 |
67 |
2011 |
가톨릭신학
영혼의 불멸성과 육체의 부활이 인격에 대해 지니는 의미 -토마스 아퀴나스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The Incorruptibility of the Soul, the Resurrection of the Body, and the Concept of the ‘Person’ in the Works of Thomas Aquinas
철학사상 |
43 |
2012 |
철학
카롤 보이티와(Karol Wojtyla)의 인간 이해와 도덕·윤리과 교육에의 함의
Karol Wojtyla's Anthropological Reflection and its Implication to Moral Education
윤리교육연구 |
21 |
2010 |
윤리교육학
카롤 보이티와(Karol Wojtyla)의 인간 이해와 도덕·윤리과 교육에의 함의
Karol Wojtyla's Anthropological Reflection and its Implication to Moral Education
윤리교육연구 |
|
21 |
2010 |
윤리교육학
가톨릭 학교의 전인교육 사명에 대한 고찰
Mission of Education for the Whole Person in Catholic Schools
가톨릭철학 |
17 |
2011 |
철학
비판적 공감의 종교학 — 종교와 마음, 그리고 ‘자살’을 중심으로 —
The Implication of Critical Empathy in Religious Studies — Special Reference to Religion, Personal Mind, and “Suicide” —
종교연구 |
66 |
2012 |
종교학
인격에 대해 영혼-육체의 통일성이 지니는 의미 -토마스 아퀴나스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The Unity of Human Soul and Body and its Importance for Understanding the “Human Person”
철학사상 |
35 |
2010 |
철학
인격에 대해 영혼-육체의 통일성이 지니는 의미 -토마스 아퀴나스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The Unity of Human Soul and Body and its Importance for Understanding the “Human Person”
철학사상 |
|
35 |
2010 |
철학
교정시설 내 인성교육(人性敎育) 수용과정 고찰: 수형자 정신교육에서 인성교육으로의 변화과정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ractical process of character education in correctional institutions: Focused on the transition from transformation program to character education of prisoners
인격교육 |
5 |
1 |
2011 |
기타교육학
이광수 소설에 나타난 ‘인격’과 그 주체 표상 - <흙>을 중심으로 -
Personality represented in the novel of Lee, Gwangsoo and its Subject Symbol
동악어문학 |
56 |
2011 |
한국어와문학
막스 셸러의 총체인격(Gesamtperson) 소고
A Study on Max Scheler's Gesamtperson
철학논총 |
65 |
3 |
2011 |
철학
셸러(M. Scheler)의 인격 모범과 도덕교사의 역할
M. Scheler's 'Person Vorbild' and Roles of Moral Education Teacher
윤리교육연구 |
25 |
2011 |
윤리교육학
인격 재형성을 위한 신학교육의 방향
A Study on Reshaping Theological Education for Personality
기독교교육 논총 |
27 |
2011 |
기독교교육
현상학적 심리학자의 인간관을 통한 인격 연구
A Study on Person(獨) in Phenomenological Psychologist's Human Being-Understanding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현상학적 심리학자의 인간관을 통한 인격 연구
A Study on Person(獨) in Phenomenological Psychologist's Human Being-Understanding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교육학적 인격개념과 학교교육: 한국 학교교육의 현실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과 제안
Der pädagogische charakterbegriff und die menschenbildung in der schule: Eine pädagogische reflexion und ein vorschlag für die schulerziehung in Korea
인격교육 |
6 |
1 |
2012 |
기타교육학
인격교육 연구방법 소고: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methodology of Saramdaum Education: Focused on qualitative research method
인격교육 |
4 |
1 |
2010 |
기타교육학
인격교육 연구방법 소고: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methodology of Saramdaum Education: Focused on qualitative research method
인격교육 |
4 |
1 |
2010 |
기타교육학
인격교육과 인권교육의 영역 확장을 통한 홀리스틱 융합
Enlarging Domain of Character Education & Human-Right Education and Their Holistic Amalgamation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인격교육과 인권교육의 영역 확장을 통한 홀리스틱 융합
Enlarging Domain of Character Education & Human-Right Education and Their Holistic Amalgamation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헤겔 『법철학』에서 인격체(Person)의 의미
Die Person in Hegels Philosophie des Rechts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헤겔 『법철학』에서 인격체(Person)의 의미
Die Person in Hegels Philosophie des Rechts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