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독에 관한 고찰
A Treatise Concerning shendu
범한철학 |
60 |
1 |
2011 |
철학
현암 이을호의 국역『四書』에 대한 고찰
A Study on Hyeon-am Lee Eul-ho's Korean Translation of Sa-seo(四書: Four Confucian Books of Ancient China)
孔子學 |
18 |
2010 |
기타유교학
현암 이을호의 국역『四書』에 대한 고찰
A Study on Hyeon-am Lee Eul-ho's Korean Translation of Sa-seo(四書: Four Confucian Books of Ancient China)
孔子學 |
|
18 |
2010 |
기타유교학
공자의 인론(仁論)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Theory of Benevolence of Confucius
동서철학연구 |
61 |
2011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다산 정약용의 성(誠) 수양과 도덕교육
The Moral Cultivation of Sŏng in Dasan Chŏng Yagyong and the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35 |
2012 |
교육학
카톨릭 세계권과 유교 -16, 17세기 스페인의 경우를 중심으로
El mundo católico y el confucianismo en el caso de España de los siglos XVI y XVII
유학연구 |
25 |
2011 |
철학
제문론, 인문학번역, 번역인문학
Problématologie, traduction des sciences humaines et sciences humaines du traduire
불어불문학연구 |
89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오뢰천의 기독교와 유교 비교 연구 — 논어, 중용 해석을 중심으로 —
A Study of Confucianism's Influences in Wu LeiChuan's Christianism. - Focusing on Interpretations of Analects and Doctrine of the Mean
동방학 |
24 |
2012 |
기타인문학
이라크 종파분쟁 해결에 무으타질라 사상의 적용 가능성 연구
A Study on the Possible Application of the Mu'tazilite Ideas to Solve the Iraqi Sectarian Disputes
한국이슬람학회논총 |
20 |
3 |
2010 |
종교학
이라크 종파분쟁 해결에 무으타질라 사상의 적용 가능성 연구
A Study on the Possible Application of the Mu'tazilite Ideas to Solve the Iraqi Sectarian Disputes
한국이슬람학회논총 |
20 |
3 |
2010 |
종교학
의학적 의사결정과정에서 실천적 덕의 토대로써 중용(中庸)
Mean as a basis for Practical Virtue in Medical Decision Making
철학논총 |
63 |
1 |
2011 |
철학
자연과 자득 : 지행합일론에 주는 시사
The Naturalness and Self-Integration: The Doctrine of the Unity of Knowledge and Action
도덕교육연구 |
24 |
1 |
2012 |
교육학
The Ideas of the Mean before Aristotle
아리스토텔레스 이전의 중용 개념들
서양고전학연구 |
44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崔錫鼎의 『禮記類編』에서 본 學禮
Choi Seak-Jung's categorization of learning ritual in <>
孔子學 |
22 |
2012 |
기타유교학
朝鮮祖 性理學의 洛論과 艮齋性理學의 특징
朝鮮祖性理学的洛论与艮齋性理学的特征
간재학논총 |
11 |
2011 |
한국유가철학
중용을 통해본 아리스토텔레스 윤리학의 특징
Two Types of Mean in Aristotle
서양고전학연구 |
45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서구 긍정심리학, 얼마나 긍정적인가? - 실천신학적 전망 -
Is Western Positive Psychology 'Positive' Enough?: A Practical Theological Prospect
신학과 실천 |
30 |
2012 |
기독교신학
『중용』해석을 둘러싼 근대적 담론 -다케우치 요시오(武内義雄)의 선행연구를 통해서-
A Contemporary Discourse on the Interpretations around Zhong Yong -Viewing from the works of a Chinese philosopher Takeuchi Yoshio
일본역사연구 |
35 |
2012 |
역사학
龜巖 李楨의 윤리교육론 -[大學] 중시의 四書觀과 교육 기반의 확충-
The theory for moral education of Kuam, Lee Chung –the serious consideration of Da Xue and the expansion of educational facilities-
동서철학연구 |
59 |
2011 |
철학
儒敎 心學의 맥락 형성에 관한 연구 先秦時代로부터 宋代에 이르기까지
On the Constitution of Confucian Mind-learning Context-from Pre-Qin to Song China Era
철학탐구 |
28 |
2010 |
철학
儒敎 心學의 맥락 형성에 관한 연구 先秦時代로부터 宋代에 이르기까지
On the Constitution of Confucian Mind-learning Context-from Pre-Qin to Song China Era
철학탐구 |
28 |
|
2010 |
철학
泰而不驕의 의미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Meaning of Tae-I-Bul-Gyo(泰而不驕: confident while not haughty)
동양문화연구 |
7 |
2011 |
기타인문학
플라톤의 혼합국가론
Plato's theory of the Mixed Constitution
공법학연구 |
12 |
3 |
2011 |
법학
덕 윤리 중심의 도덕교육 가능성에 대한 모색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Moral Education in Terms of Virtue Ethics
도덕윤리과교육 |
33 |
2011 |
교육학
분노는 정당화될 수 있는가?: 아리스토텔레스의 분노(opΥη)론을 중심으로
Could the Anger(orgē) be Justified?: Focusing on Aristotle’s View of the Anger
철학연구 |
93 |
2011 |
철학
총체적 지식의 관점에서 본 중용의 의미
A Reconceptualization of Aristotles’ means in the light of whole knowledge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총체적 지식의 관점에서 본 중용의 의미
A Reconceptualization of Aristotles’ means in the light of whole knowledge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유교의 이념
Ideas Of Confucianism
동양고전연구 |
40 |
2010 |
기타인문학
유교의 이념
Ideas Of Confucianism
동양고전연구 |
|
40 |
2010 |
기타인문학
茶山의 庸學⋅孟子에 대한 이을호의 洙泗學的 硏究
Lee Eul-ho’s Study of The Doctrine of the Mean and The Great Learning and Mencius of Jung Yak-yong in the Aspect of Susa Learning(洙泗學)
동방학 |
19 |
2010 |
기타인문학
茶山의 庸學⋅孟子에 대한 이을호의 洙泗學的 硏究
Lee Eul-ho’s Study of The Doctrine of the Mean and The Great Learning and Mencius of Jung Yak-yong in the Aspect of Susa Learning(洙泗學)
동방학 |
|
19 |
2010 |
기타인문학
현대 학문의 문제와 유학적 극복원리
現代學問的問題和儒學上克服原理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8 |
2011 |
유교학
교육본질 복원으로서의 특수교육론 정립
Establishing Special Education Discourses as Restoration of Educational Essentia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교육본질 복원으로서의 특수교육론 정립
Establishing Special Education Discourses as Restoration of Educational Essentia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Establishment of East-Asian Special Education for Rebuilding Education Essentials
교육본질 복원으로서의 동아시아 특수교육 정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4 |
2011 |
교육학
蔡元培와 中庸의 道
Cai Yuanpei and The Moralitet of Moderation
중국사연구 |
75 |
2011 |
동양사
주자와 일본 고학파의 『중용』 해석
朱子與日本古學派的『中庸』解釋
동양철학연구 |
63 |
2010 |
철학
주자와 일본 고학파의 『중용』 해석
朱子與日本古學派的『中庸』解釋
동양철학연구 |
|
63 |
2010 |
철학
간재 전우의 <중용> 해석의 특징
The Characteristic of Gan-Jae Jeon-Woo's Interpretation on the Doctrine of the Mean
동양철학연구 |
65 |
2011 |
철학
『中庸』哲學之內涵
중용의 철학적 의미
철학논집 |
27 |
2011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