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용

연구분야 : A030300 인문학 > 철학 > 동양철학
A030401 인문학 > 철학 > 서양철학 > 서양철학일반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9678

한자 : 中庸
영어 : moderation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아리스토텔레스 () [Aristoteles]

신독에 관한 고찰

A Treatise Concerning shendu

범한철학 | 60 | 1 | 2011 | 철학

현암 이을호의 국역『四書』에 대한 고찰

A Study on Hyeon-am Lee Eul-ho's Korean Translation of Sa-seo(四書: Four Confucian Books of Ancient China)

孔子學 | 18 | 2010 | 기타유교학

현암 이을호의 국역『四書』에 대한 고찰

A Study on Hyeon-am Lee Eul-ho's Korean Translation of Sa-seo(四書: Four Confucian Books of Ancient China)

孔子學 | | 18 | 2010 | 기타유교학

공자의 인론(仁論)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Theory of Benevolence of Confucius

동서철학연구 | 61 | 2011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61 | 2010 | 철학

공자사상에서 정서교육의 해법 찾기『논어』에 대한 경영학적 해석

A Seeking for solution for Emotional Education in the Thought of Confucius

동양철학연구 | | 61 | 2010 | 철학

다산 정약용의 성(誠) 수양과 도덕교육

The Moral Cultivation of Sŏng in Dasan Chŏng Yagyong and the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35 | 2012 | 교육학

카톨릭 세계권과 유교 -16, 17세기 스페인의 경우를 중심으로

El mundo católico y el confucianismo en el caso de España de los siglos XVI y XVII

유학연구 | 25 | 2011 | 철학

제문론, 인문학번역, 번역인문학

Problématologie, traduction des sciences humaines et sciences humaines du traduire

불어불문학연구 | 89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오뢰천의 기독교와 유교 비교 연구 — 논어, 중용 해석을 중심으로 —

A Study of Confucianism's Influences in Wu LeiChuan's Christianism. - Focusing on Interpretations of Analects and Doctrine of the Mean

동방학 | 24 | 2012 | 기타인문학

이라크 종파분쟁 해결에 무으타질라 사상의 적용 가능성 연구

A Study on the Possible Application of the Mu'tazilite Ideas to Solve the Iraqi Sectarian Disputes

한국이슬람학회논총 | 20 | 3 | 2010 | 종교학

이라크 종파분쟁 해결에 무으타질라 사상의 적용 가능성 연구

A Study on the Possible Application of the Mu'tazilite Ideas to Solve the Iraqi Sectarian Disputes

한국이슬람학회논총 | 20 | 3 | 2010 | 종교학

의학적 의사결정과정에서 실천적 덕의 토대로써 중용(中庸)

Mean as a basis for Practical Virtue in Medical Decision Making

철학논총 | 63 | 1 | 2011 | 철학

자연과 자득 : 지행합일론에 주는 시사

The Naturalness and Self-Integration: The Doctrine of the Unity of Knowledge and Action

도덕교육연구 | 24 | 1 | 2012 | 교육학

The Ideas of the Mean before Aristotle

아리스토텔레스 이전의 중용 개념들

서양고전학연구 | 44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崔錫鼎의 『禮記類編』에서 본 學禮

Choi Seak-Jung's categorization of learning ritual in <>

孔子學 | 22 | 2012 | 기타유교학

朝鮮祖 性理學의 洛論과 艮齋性理學의 특징

朝鮮祖性理学的洛论与艮齋性理学的特征

간재학논총 | 11 | 2011 | 한국유가철학

중용을 통해본 아리스토텔레스 윤리학의 특징

Two Types of Mean in Aristotle

서양고전학연구 | 45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서구 긍정심리학, 얼마나 긍정적인가? - 실천신학적 전망 -

Is Western Positive Psychology 'Positive' Enough?: A Practical Theological Prospect

신학과 실천 | 30 | 2012 | 기독교신학

『중용』해석을 둘러싼 근대적 담론 -다케우치 요시오(武内義雄)의 선행연구를 통해서-

A Contemporary Discourse on the Interpretations around Zhong Yong -Viewing from the works of a Chinese philosopher Takeuchi Yoshio

일본역사연구 | 35 | 2012 | 역사학

龜巖 李楨의 윤리교육론 -[大學] 중시의 四書觀과 교육 기반의 확충-

The theory for moral education of Kuam, Lee Chung –the serious consideration of Da Xue and the expansion of educational facilities-

동서철학연구 | 59 | 2011 | 철학

儒敎 心學의 맥락 형성에 관한 연구 先秦時代로부터 宋代에 이르기까지

On the Constitution of Confucian Mind-learning Context-from Pre-Qin to Song China Era

철학탐구 | 28 | 2010 | 철학

儒敎 心學의 맥락 형성에 관한 연구 先秦時代로부터 宋代에 이르기까지

On the Constitution of Confucian Mind-learning Context-from Pre-Qin to Song China Era

철학탐구 | 28 | | 2010 | 철학

泰而不驕의 의미에 관한 소고

A Study on the Meaning of Tae-I-Bul-Gyo(泰而不驕: confident while not haughty)

동양문화연구 | 7 | 2011 | 기타인문학

플라톤의 혼합국가론

Plato's theory of the Mixed Constitution

공법학연구 | 12 | 3 | 2011 | 법학

덕 윤리 중심의 도덕교육 가능성에 대한 모색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Moral Education in Terms of Virtue Ethics

도덕윤리과교육 | 33 | 2011 | 교육학

분노는 정당화될 수 있는가?: 아리스토텔레스의 분노(opΥη)론을 중심으로

Could the Anger(orgē) be Justified?: Focusing on Aristotle’s View of the Anger

철학연구 | 93 | 2011 | 철학

총체적 지식의 관점에서 본 중용의 의미

A Reconceptualization of Aristotles’ means in the light of whole knowledge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총체적 지식의 관점에서 본 중용의 의미

A Reconceptualization of Aristotles’ means in the light of whole knowledge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유교의 이념

Ideas Of Confucianism

동양고전연구 | 40 | 2010 | 기타인문학

유교의 이념

Ideas Of Confucianism

동양고전연구 | | 40 | 2010 | 기타인문학

茶山의 庸學⋅孟子에 대한 이을호의 洙泗學的 硏究

Lee Eul-ho’s Study of The Doctrine of the Mean and The Great Learning and Mencius of Jung Yak-yong in the Aspect of Susa Learning(洙泗學)

동방학 | 19 | 2010 | 기타인문학

茶山의 庸學⋅孟子에 대한 이을호의 洙泗學的 硏究

Lee Eul-ho’s Study of The Doctrine of the Mean and The Great Learning and Mencius of Jung Yak-yong in the Aspect of Susa Learning(洙泗學)

동방학 | | 19 | 2010 | 기타인문학

현대 학문의 문제와 유학적 극복원리

現代學問的問題和儒學上克服原理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8 | 2011 | 유교학

교육본질 복원으로서의 특수교육론 정립

Establishing Special Education Discourses as Restoration of Educational Essentia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교육본질 복원으로서의 특수교육론 정립

Establishing Special Education Discourses as Restoration of Educational Essentialit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Establishment of East-Asian Special Education for Rebuilding Education Essentials

교육본질 복원으로서의 동아시아 특수교육 정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4 | 2011 | 교육학

蔡元培와 中庸의 道

Cai Yuanpei and The Moralitet of Moderation

중국사연구 | 75 | 2011 | 동양사

주자와 일본 고학파의 『중용』 해석

朱子與日本古學派的『中庸』解釋

동양철학연구 | 63 | 2010 | 철학

주자와 일본 고학파의 『중용』 해석

朱子與日本古學派的『中庸』解釋

동양철학연구 | | 63 | 2010 | 철학

간재 전우의 <중용> 해석의 특징

The Characteristic of Gan-Jae Jeon-Woo's Interpretation on the Doctrine of the Mean

동양철학연구 | 65 | 2011 | 철학

『中庸』哲學之內涵

중용의 철학적 의미

철학논집 | 27 | 2011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