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실버 세대

연구분야 : B081100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계층/계급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세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2564

STNet ID : 1003020

한자 : --世代
영어 : new silver generation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중장년

연령1

a01-04-05 인간(세대)

연령

영유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세대 () [ 世帶 ]

R1:개념적

RT (관련어)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4-05 인간(세대) 인간(세대)

실버 세대 [ ─世代 ]

RT (관련어)

 

a01-04-05 인간(세대) 인간(세대)

전후 세대 () [ 戰後世代 ]

RT (관련어)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고령화사회 () [ 高齡化社會 ]

뉴 실버세대를 위한 감성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디자인 연구

A Study of Contents Design in Emotional Communication for New Silver Generation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9 | 2012 | 정보디자인

뉴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패키지디자인의 요소가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건강음료 제품을 중심으로 -

The New Silver Targeting Elements of a Package Design for the Purchase of Motivation - Focusing on the health drink products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2 | 27 | 2011 | 디자인

뉴실버세대를 위한 감성색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A Study of Emotional Color Communication for New Silver Generation

디자인학연구 | 24 | 2 | 2011 | 디자인

뉴실버 세대의 패키지 디자인 원리와 상품 구매동기의 관련성 분석

Analysis on the Relevance between Package Design Principles and Purchase Motivation for the New Silve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2 | 2011 | 디자인

뉴실버세대의 색채 선호 특성

Characteristic of New Silver Generation's Color Preference

한국디자인포럼 | 31 | 2011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