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 교육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405

STNet ID : 1000792

한자 : 全人敎育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방법원리 () [Methode]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청소년 교육 () [ 靑少年敎育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바실리 알렉산드로비치 수호믈린스키 [V. A. Sukhomlinsky]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대안 교육 [ 代案敎育 ]

RT (관련어)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전인 [ 全人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자기 교육 () [ 自己敎育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d01-01 이론/사상 /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발도르프 교육 [ --敎育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대안적 교육과정 [ 代案的敎育課程 ]

가르침과 배움에서 영성형성의 의미와 방법에 대한 교육인간학적 고찰

A Pedagogical Study on Meaning and Methods of Spirituality Formation in Teaching and Learning

교육철학연구 | 33 | 3 | 2011 | 교육학

인간 본성(本性)의 교육적 의미에 대한 고찰 - 합리성, 자연성, 본래성의 통합적 관점에서

A Study on the Educational Meaning of Human Nature: A Synthesis of Rationality, Naturalness and Authenticity

교육철학연구 | 34 | 2 | 2012 | 교육학

Pestalozzi의 인간교육 방법원리* - 'Gertrud의 자녀교육법'의 내용분석 및 교육학적 의미 -

Pstalozzis ‘Methode’ als Inbegriff der Menschenbildung - Eine Inhaltsanalyse und pädagogische Bedeutung von “Wie Gertrud ihre Kinder lehrt” -

교육사상연구 | 25 | 2 | 2011 | 교육학

한국의 천민자본주의 가치관과 경제개혁의 한계: 교육적 해결방안

The Limitation of Economic Reform under the Spread of Pariah Capitalism Thought in Korea: an Educational Solution

통합교육과정연구 | 6 | 1 | 2012 | 교육학

‘창의적 체험 활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체험 활동의 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

A Theoretical Study on the "Creative Experience Activities"

한국교육학연구 | 17 | 2 | 2011 | 교육학

선교교육의 기초 이론과 실제

Basic Theory and Practice of Mission Education

선교와신학 | 27 | 2011 | 기독교신학

페스탈로치의 방법원리(Methode)에 대한 교육학적 평가와 의미

Die pädagogische Werturteilung und Bedeutung der ‘Methode’ J. H. Pestalozzis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7 | 2 | 2012 | 교육철학/사상

대학 신입생들의 영성과 대학교육의 역할에 대한 탐구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pirituality of College Students and Roles of Higher Education

교양교육연구 | 6 | 1 | 2012 | 학제간연구

학업성취결과 중심의 평가 문화가 학교교육의 주요 목적에 미치는 영향

The reinforcement of academic achievement-based school culture and the undermining of aims of schooling

교육문제연구 | 36 | 2010 | 교육학

학업성취결과 중심의 평가 문화가 학교교육의 주요 목적에 미치는 영향

The reinforcement of academic achievement-based school culture and the undermining of aims of schooling

교육문제연구 | | 36 | 2010 | 교육학

항존주의 교육철학의 재조명과 기독교교육적 함의 - 한국 기독교의 미래에 대한 교육적 제언

Revisiting Perennialistic Philosophy of Education and Its Implication to hristian Education for the Future of Christianity in Korea

장신논단 | 39 | 2010 | 기독교신학

항존주의 교육철학의 재조명과 기독교교육적 함의 - 한국 기독교의 미래에 대한 교육적 제언

Revisiting Perennialistic Philosophy of Education and Its Implication to hristian Education for the Future of Christianity in Korea

장신논단 | | 39 | 2010 | 기독교신학

토미즘에 있어서 감성교육은 필요한 것인가? - 토마스 아퀴나스 감성론의 현대적 의의에 대한 조명 -

Est-il nécessaire, pour le thomisme, l'éducation de la sensibilité? - L'illumination sur le sens moderne à la théorie de la sensibilité chez Thomas d'Aquin -

동서철학연구 | 65 | 2012 | 철학

방정환의 아동교육사상에 대한 연구

Childhood Educational Thought of Bang Jung-hwan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1 | 2010 | 교육학

방정환의 아동교육사상에 대한 연구

Childhood Educational Thought of Bang Jung-hwan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1 | 2010 | 교육학

창의·인성강조 체육수업의 개념과 방법:통합적 관점에서의 탐색

The concept and method of creativity and character-emphasized physical education: A view from an integrated approach

교육과정연구 | 29 | 1 | 2011 | 교육학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실태분석 및 활성화 방안 탐색

The Assessment of Current Personality Education and the Way of Improvement for a Studies Drop-out Prevention of Youth

교육문화연구 | 18 | 2 | 2012 | 기타교육학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아동기 교육에 대한 연구

The Childhood Education of Britain’s Queen Victoria

교육사상연구 | 25 | 1 | 2011 | 교육학

육군사관학교 체육프로그램 현황분석 및 발전방향 탐색

An Analysis of KMA Physical Education Program and Inquiring into Directions of Development

한국군사학논집 | 67 | 2 | 2011 | 군사이론

체육교육의 인간학적 접근

The Humanistic Approach of Physical Education

한국체육교육학회지 | 16 | 3 | 2011 | 체육교육학

한국불교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탐색-자아초월-

Exploring the Educational System for Korean Buddhism

종교교육학연구 | 35 | 2011 | 종교학

스포츠맨십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체육수업에서의 정의적 영역 지도의 어려움과 가능성 ―

Can sportsmanship be taught? ― The difficulties and possibilities of teaching the affective domain in physical education ―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 17 | 1 | 2010 | 체육

스포츠맨십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체육수업에서의 정의적 영역 지도의 어려움과 가능성 ―

Can sportsmanship be taught? ― The difficulties and possibilities of teaching the affective domain in physical education ―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 17 | 1 | 2010 | 체육

홀리스틱 전인 의미를 통한 체인지교육의 관점 논의

Viewpoints of Change Education from Holistic Whole Person Meaning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3 | 2010 | 교육철학/사상

홀리스틱 전인 의미를 통한 체인지교육의 관점 논의

Viewpoints of Change Education from Holistic Whole Person Meaning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3 | 2010 | 교육철학/사상

초등학교의 강원교육인증제 운영실태 연구

Operation Status of Elementary School in Gangwon Education Certification System

교육문화연구 | 16 | 2 | 2010 | 기타교육학

초등학교의 강원교육인증제 운영실태 연구

Operation Status of Elementary School in Gangwon Education Certification System

교육문화연구 | 16 | 2 | 2010 | 기타교육학

학생선수의 운동문화와 참된 삶에 관한 가치 탐색

Exploration for the Value of Athletic Culture and True Life of the Student Athletes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9 | 3 | 2011 | 체육

참여 무용의 제도화를 위한 교육 전략 연구

A study on an education strategy for institutionalization of participatory dance

한국무용교육학회지 | 23 | 1 | 2012 | 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