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 교육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이론/사상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9026

STNet ID : 2000247

한자 : --敎育
독일어 : Waldorfpädagogik

d01-01 이론/사상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블록제 수업 () [ --制授業 ]

hasProperty (특성/속성)

 

e02-02 패턴 패턴

남녀 공학 [ 男女共學 ]

S:동의

UF (비우선어)

 

 

발도르프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대안 교육 [ 代案敎育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인지학 [ 人智學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블록제 교육과정 () [ --敎育課程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전인 교육 () [ 全人敎育 ]

발도르프 특성에 의한 유아 놀이 교육 공간으로서 키즈 카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Kids Cafe as an Educational Place for Children to Play by Waldorf's Attributes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3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발도르프 특성에 의한 유아 놀이 교육 공간으로서 키즈 카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Kids Cafe as an Educational Place for Children to Play by Waldorf's Attributes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3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발도르프 교육론에 대한 기독교적 조명

A Study on Waldorf Education from the Christian Perspectives

신학과 실천 | 30 | 2012 | 기독교신학

발도르프교육의 생태적 요소와 생태교육적 의미

Die oekologische Elemente und Bedeutung der Waldorfpaedagogik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6 | 1 | 2011 | 교육철학/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