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가치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556

STNet ID : 1003311

한자 : 課題價値
영어 : Task value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학습 몰입 [ 學習 沒入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학업성취도 () [ 學業成就度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학습만족도 [ 學習滿足度 ]

R3:시간적

precedes (후행(시대,현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자기조절 학습 () [ 自己調節學習 ]

사교육 시간에 따른 학습동기, 학습전략 사용 및 학업성취도의 변화

Changes in Academic Motivation, Learning Strategy Use, and Test Scores by Private Tutoring Hours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6 | 2 | 2010 | 심리과학

사교육 시간에 따른 학습동기, 학습전략 사용 및 학업성취도의 변화

Changes in Academic Motivation, Learning Strategy Use, and Test Scores by Private Tutoring Hours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6 | 2 | 2010 | 심리과학

이러닝 수업에서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과제가치, 자기효능감, 수업 성취목표구조, 학업정서 간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task value, self-efficacy, goal structure, and academic emotions for promoting self-regulated learning in e-learning course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5 | 4 | 2012 | 교육학

사이버대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와 성취도의 관계에서 학업적 자기효능감, 과제가치의 조절효과

Moderating Effects of Academic Self-Efficacy and Task-Value between Academic Stress and Achievement in Cyber University

평생학습사회 | 8 | 1 | 2012 | 교육학

보험설계사 교육에 있어 과제가치와 조직지원의 만족도 및 학습성과 예측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Task-Value, Organizational Support on Satisfaction and Learning Outcome for Insurance Salesmen

직업교육연구 | 31 | 1 | 2012 | 교육학

체육 기대-가치 질문지의 교차 타당성 검증

Testing a Cross-validity of the Expectancy-Value Questionnaire in Physical Education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 22 | 3 | 2011 | 체육

온라인 토론 만족도에 대한 과제가치, 메타인지의 예측력과 사회적 실재감의 매개역할

The Effects of Task Value, Metacognition, and Social Presence on Learning Satisfaction in Online Discussion Learning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7 | 3 | 2011 | 교육학

기대-가치모델을 이용한 운동 정체성과 성취행동의 관계 이해: 스포츠 종목과 경력 간 다집단 분석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s between Athletic Identity and Achievement Behavior using Expectancy-Value Model: Multi-group Analysis across Sport Type and Career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 23 | 2 | 2012 | 체육

온라인 학습자의 과제가치와 학습전략이 학습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learning strategies and task value on learning satisfac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online learners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과교육학

온라인 학습자의 과제가치와 학습전략이 학습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learning strategies and task value on learning satisfac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online learners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3 | 2010 | 교과교육학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과제가치의 학습몰입,교과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예측

Prediction of Students’ 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Task Value on Learning Flow, Course Satisfaction and Persistence in Junior Colleges

직업능력개발연구 | 13 | 3 | 2010 | 교육학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과제가치의 학습몰입,교과 만족도, 학습지속의향 예측

Prediction of Students’ 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Task Value on Learning Flow, Course Satisfaction and Persistence in Junior Colleges

직업능력개발연구 | 13 | 3 | 2010 | 교육학

원격교원연수에서 지각된 과제가치, ICT 활용능력, 학습 성과 간의 관계 규명

Relationship Among Perceived Task Value, ICT Literacy, and Learning Outcomes in Online In-Service Teacher Training

교원교육 | 27 | 2 | 2011 | 교육학

대학생의 수업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탐색

Exploring the factors that influence college students' class participation: Focus on autonomy support, academic self-efficacy, and task value

교육방법연구 | 24 | 2 | 2012 | 교육학

트위터(Twitter)를 활용한 토론학습에서 과제가치, 트위터효능감과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ask Value, Twitter Self-efficacy, and Social Presence on Learning Satisfaction on Twitter Discuss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1 | 2012 | 컴퓨터교육학

사이버대학생의 학습성과에 대한 과제가치,지각된 유용성, 교수실재감의 영향

The Effects of Task Value, Perceived Usefulness, and Teaching Presence on Learning Outcomes in Cyber University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3 | 2011 | 컴퓨터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