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역할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기능/역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593

STNet ID : 1003336

한자 : 敎師役割
영어 : teacher role

b01-06 기능/역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교사의역할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학교 사고 () [ 學校事故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육과정 실행 () [ 敎育過程實行 ]

초등 도덕과에서의 문화 감응 교수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ethods of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in the Elementary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30 | 2010 | 교육학

초등 도덕과에서의 문화 감응 교수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ethods of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in the Elementary Moral Education

도덕윤리과교육 | | 30 | 2010 | 교육학

초등 미술과에서 지적 감상 요소의 교수․학습에 따른 미술 감상 태도의 변화

Change of Art Appreciation Attitude after Getting Guidance on Intellectual Appreciation Elements

미술교육연구논총 | 30 | 0 | 2011 | 예술교육학

고등학교 수업 실재를 통한 창의 중심의 수학 수업 내실화 가능성 탐구

Investigation on mathematical instruction involving creative factor in High School

수학교육 논문집 | 24 | 3 | 2010 | 수학교육학

고등학교 수업 실재를 통한 창의 중심의 수학 수업 내실화 가능성 탐구

Investigation on mathematical instruction involving creative factor in High School

수학교육 논문집 | 24 | 3 | 2010 | 수학교육학

유아교육 연구에서 Vygotsky 이론의 스캐폴딩(scaffolding)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고찰

Research on the Trends of the study on Vygotsky's Scaffolding Theor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Studies in Korea

한국교원교육연구 | 28 | 4 | 2011 | 교육학

블랜디드 러닝에서 특수교육 교사의 역량 규명을 위한 기초연구

The Study on Identifying the Competencies for Special Education Teachers in the Blended Learning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1 | 2010 | 교육학

블랜디드 러닝에서 특수교육 교사의 역량 규명을 위한 기초연구

The Study on Identifying the Competencies for Special Education Teachers in the Blended Learning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1 | 2010 | 교육학

Teaching with Technology: Teacher’s Roles with the changing Educational Environment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교수활동: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중심으로

학습과학연구 | 5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