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 전략

연구분야 : B121206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수학교육학

클래스 : 전략/전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673

STNet ID : 1003401

한자 : 問題解決戰略
영어 : problem-solvingstrategy

d04-04 전략/전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자기 지시적 전략 [ 自己指示的戰略 ]

R1:개념적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전략적 사고 () [ 戰略的思考 ]

RT (관련어)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확률적 사고 [ 確率的 思考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수학 문장제 문제 () [ 數學文章題問題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문제해결 사고 () [ 問題解決思考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문제 해결 [ 問題解決 ]

isMeasurementOf (측정 방법/수단)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개방형 문제 [ 開放形 問題 ]

양변 연산식에서 문제풀이전략 유형과 학생들의 등호개념 발달 연구: 정답반응은 등호의 관계적 개념을 뜻하는가?

Analysis of children's two sides of equivalence problems solving strategies and development of the concept of equality: Does a correct response imply the relational concept of equal sign?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2 | 2010 | 교과교육학

양변 연산식에서 문제풀이전략 유형과 학생들의 등호개념 발달 연구: 정답반응은 등호의 관계적 개념을 뜻하는가?

Analysis of children's two sides of equivalence problems solving strategies and development of the concept of equality: Does a correct response imply the relational concept of equal sign?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0 | 2 | 2010 | 교과교육학

전문가와 초보자의 지형카드 분류 차이에 대한 연구

Categorization and Representation of Landforms by Experts and Novices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20 | 1 | 2012 | 지리학

언어적 맥락에 따른 유아들의 더하기 문제해결 전략 분석

Analysis children's addition problem solving strategies by linguistic context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9 | 3 | 2012 | 교육학

수학 영재교육 대상 학생과 일반 학생의 개방형 문제해결 전략 및 행동 특성 분석

An Analysis on the Responses and the Behavioral Characteristics between Mathematically Promising Students and Normal Students in Solving Open-ended Mathematical Problem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1 | 2011 | 교육학

스마트폰을 활용한 문제해결 전략 교수가 지적장애 학생의 길 찾기 과제 수행과 도착 시간 예측하기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roblem Solving Strategies Using a Smart Phone on Mobility and Time-management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지적장애연구 | 14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사실동화를 활용한 문제해결전략 교수가 정서ㆍ행동장애 위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Problem-Solving Strategy Instruction Using Realistic Picture Books on Prosocial and On-task Behaviors in Young Children at risk for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유아특수교육연구 | 12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