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문제

연구분야 : B1205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평가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47896

한자 : 開放形 問題
영어 : open-ended problem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개편/재편/혁신)

창의력 개발 [ 創意力開發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문제 [ 問題 ]

R2:기능적

hasMeasurement (측정 기준/척도/지표)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문제 해결 전략 [ 問題解決戰略 ]

수학 영재교육 대상 학생과 일반 학생의 개방형 문제해결 전략 및 행동 특성 분석

An Analysis on the Responses and the Behavioral Characteristics between Mathematically Promising Students and Normal Students in Solving Open-ended Mathematical Problem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1 | 2011 | 교육학

개방형 교수법에 따른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에 대한 연구1)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를 중심으로-

A Study of Teaching about Areas of Plane Figures through Open Instruction Method -On Parallelogram, Triangle, Trapezoid and Rhombu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2 | 2011 | 교육학

개방형 문제 활용이 수학적 창의력과 뇌기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Open-ended Problems on Mathematical Creativity and Brain Functi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개방형 문제 활용이 수학적 창의력과 뇌기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Open-ended Problems on Mathematical Creativity and Brain Functi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준별 학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An Influence of Using Open-ended Problems in Ability-Level Activities on Academic Achievement of Mathematic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준별 학습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An Influence of Using Open-ended Problems in Ability-Level Activities on Academic Achievement of Mathematic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3 | 2010 | 교육학

개방형 문제를 통한 초등학교 수학 수업 개선 방안 연구

A Study for Improving Mathematics Instruction Through Open Problems in The Elementary School

교육종합연구 | 10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