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 교육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행위/행동/역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799

STNet ID : 1003508

한자 : 融合敎育
영어 : interdisciplinary education
영어 : Convergence Education

B01 행위/행동/역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간학문적 통합 () [ 間學問的統合 ]

N1:종류

hasKind (종류)

 

x03-06-01 통합/결합/제휴 통합/결합/제휴

학문 융합 () [ 學問融合 ]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STEAM 교육 () [ --敎育 ]

RT (관련어)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융합형 인재 () [ 融合形人材 ]

RT (관련어)

 

 

통합 교육 (일반) [ 統合敎育 ]

RT (관련어)

 

 

융복합 교육 () [ 融複合敎育 ]

학교교육과정 개혁으로서의 미국 K-12의 예술통합교육 사례 분석

A Case Analysis of Integrated Arts Education in America's K-12 as School Educational Curriculum Reform

예술교육연구 | 9 | 3 | 2011 | 예술교육학

실과 교과 중심의 STEAM 융합인재교육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Practical Arts-Centered Model for STEAM Education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4 | 4 | 2011 | 교육학

차세대 대학수준 과학영재교육 모형개발

The Development of the Model of Science Gifted Education in University

영재와 영재교육 | 9 | 2 | 2010 | 영재교육

차세대 대학수준 과학영재교육 모형개발

The Development of the Model of Science Gifted Education in University

영재와 영재교육 | 9 | 2 | 2010 | 영재교육

다학제간 융합적 접근에 의한 디자인 교육 방법론

An Approach to Interdisciplinary Convergent Design Education

동양문화연구 | 10 | 2012 | 기타인문학

한국과 미국의 대학 교양 교육에 나타난 통합의 특징 분석

A Study on the Integrated Courses in General Education at the Universities

비교교육연구 | 22 | 2 | 2012 | 교육학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A Study on Direction of Development in STEAM Eduction

교육종합연구 | 10 | 3 | 2012 | 교육학

학문융합 관점에서 본 현대교육의 이론적-실천적 변화 모색

A study on the theoretical-practical changes of present education in view of the academic convergence

교육종합연구 | 10 | 1 | 2012 | 교육학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Development of a Theoretical Model for STEAM Education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2 | 2 | 2012 | 교육학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Development of Interdisciplinary Teacher Education Programs

교과교육학연구 | 16 | 1 | 2012 | 교과교육학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With Training Creative Convergence Talents, Why is Art Education Noted?

영재교육연구 | 21 | 4 | 2011 | 교육학

독어독문학의 융합교육을 위한 수업 모형 -지식네트워크와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중심으로

Ein Unterrichtsmodell für die transdisziplinäre Erziehung in der Germanistik

독어교육 | 51 | 51 | 2011 | 독일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