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특수성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809

STNet ID : 1003517

한자 : 領域 --
영어 : domain-specificity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영역일반성 () [ 領域一般性 ]

R1:개념적

RT (관련어)

 

 

영역복합성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해결

Critical Thinking and Creative Problem Solving

교양교육연구 | 6 | 3 | 2012 | 학제간연구

인식론적 신념의 척도 재타당화 및 영역성 탐색

Scale Revalidation of Epistemological Beliefs and Exploration of their Domainality

교육심리연구 | 26 | 3 | 2012 | 교육학

대학생의 창의성 교육에 대한 전공계열별 인식 비교

A study on awareness of university students about creativity education depending on major field

교육과정연구 | 30 | 3 | 2012 | 교육학

빈곤 청소년의 적응유연성 영역간 종단적 상호관계 : 심리, 사회, 학교 영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longitudinal interaction of resilience of adolescents in poverty: psychological resilience, social resilience, school resilience

사회복지연구 | 41 | 2 | 2010 | 사회복지학

빈곤 청소년의 적응유연성 영역간 종단적 상호관계 : 심리, 사회, 학교 영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longitudinal interaction of resilience of adolescents in poverty: psychological resilience, social resilience, school resilience

사회복지연구 | 41 | 2 | 2010 | 사회복지학

학업정서의 영역성 탐색: 영역일반성, 영역특수성, 영역 복합성의 비교

Exploring the Domain issue of Academic Emotions: A comparison of domain generality, domain specificity and domain complexity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4 | 2011 | 교과교육학

인간심리의 영역성 논점 및 그 함의

Domain Issues of Human Psychology and their Implications

교육심리연구 | 24 | 2 | 2010 | 교육학

인간심리의 영역성 논점 및 그 함의

Domain Issues of Human Psychology and their Implications

교육심리연구 | 24 | 2 | 2010 | 교육학

인식론적 신념의 영역 일반성 대 특수성 쟁점과 교육맥락 변인과의 관련성

The Domain Generality versus Specificity of Epistemological Beliefs and Their Relations with Educational Context Variables

교육심리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창의력의 영역 보편성과 특수성: 쟁점과 TTCT 창의력 검사의 분석

The Domain-general vs Domain-specific: Related issues and Analysis of the Torrance's TTCT-verbal and TTCT-figural Test

사고개발 | 8 | 1 | 2012 | 교육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