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폴딩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992

STNet ID : 1003631

한자 :
영어 : scaffolding

b01-02 교육활동

행위대상(자)

학습자 (學習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수업 지원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업 [ 授業 ]

e-PBL 에서 튜터의 수행 향상을 위한 스캐폴딩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

Developmental Study of a Scaffolding Guideline for Improving Tutor's Performance in e-PBL

열린교육연구 | 18 | 1 | 2010 | 교육학

e-PBL 에서 튜터의 수행 향상을 위한 스캐폴딩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

Developmental Study of a Scaffolding Guideline for Improving Tutor's Performance in e-PBL

열린교육연구 | 18 | 1 | 2010 | 교육학

Process Approach to Writing: University Students’ Scaffolding Learning and Reflections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Process Approach to Writing: University Students’ Scaffolding Learning and Reflections

언어과학 | 17 | 2 | 2010 | 언어학

스캐폴딩 기반 학습 전략이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Scratch Programming Learning Attitude Effects of Scaffolding based Learning Strategy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1 | 2011 | 컴퓨터교육학

멀티미디어 기반 문제중심학습 환경에서 스캐폴딩 설계원리 탐색

Instructional Design Principles for Scaffolding Problem-based Learning in a Multimedia-based Learning Environment

열린교육연구 | 18 | 3 | 2010 | 교육학

멀티미디어 기반 문제중심학습 환경에서 스캐폴딩 설계원리 탐색

Instructional Design Principles for Scaffolding Problem-based Learning in a Multimedia-based Learning Environment

열린교육연구 | 18 | 3 | 2010 | 교육학

자기주도학습 촉진을 위한 교수자 스캐폴딩 가이드라인 개발

The Development of Scaffolding Guidelines for Instructors to Promote Students' Self-directed Learning

교육과학연구 | 43 | 1 | 2012 | 교육학

역동적 평가의 스캐폴딩 집단유형과 능력수준에 따른 유아 기하능력발달의 차이

The effects of dynamic assessment in terms of scaffolding group types and young children's geometry ability levels

유아교육연구 | 31 | 1 | 2011 | 교육학

유치원 영어교사의 피드백에 나타난 스캐폴딩 유형

Scaffolding Patterns of Kindergarten English Teachers' Feedback

현대문법연구 | 63 | 2011 | 영어와문학

A Mixed-Method Analysis of Scaffolding Patterns of High-, Average-, and Low-Achieving Students when Solving Complex Math Problems in Multimedia Environment

멀티미디어 환경에서의 스캐폴딩 패턴에 관한 질적 연구 : 우수, 평균,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3 | 2011 | 교육학

미술수업에서 교사의 스캐폴딩(scaffolding)이 학생의 창의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Teacher's Scaffolding in Art Class on Creative Thinking of Students

교원교육 | 27 | 4 | 2011 | 교육학

기업교육에서 스캐폴딩 활용의 문제해결단계별 효과 분석

The Effects of Scaffolding on the Problem Solving Phases in Corporate Education

기업교육과인재연구 | 14 | 1 | 2012 | 교육학

스케폴딩(scaffolding) 전략을 적용한 그림이야기책 만들기 과정에 나타난 유아의 반응

A Study on the Young Children's Responses of Picture Storybook Making Supported by Teacher's Scaffolding

유아교육학논집 | 14 | 5 | 2010 | 교육학

스케폴딩(scaffolding) 전략을 적용한 그림이야기책 만들기 과정에 나타난 유아의 반응

A Study on the Young Children's Responses of Picture Storybook Making Supported by Teacher's Scaffolding

유아교육학논집 | 14 | 5 | 2010 | 교육학

스캐폴딩(scaffolding) 전략을 활용한 초등학교 체육과 책임감 모형(TPSR) 수업의 설계 및 적용

Instruction Design & its Application of P.E. for Elementary School and TPSR-based Class Using Scaffolding Strategy

교과교육학연구 | 14 | 1 | 2010 | 교과교육학

스캐폴딩(scaffolding) 전략을 활용한 초등학교 체육과 책임감 모형(TPSR) 수업의 설계 및 적용

Instruction Design & its Application of P.E. for Elementary School and TPSR-based Class Using Scaffolding Strategy

교과교육학연구 | 14 | 1 | 2010 | 교과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