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 관계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관계/상호작용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221

STNet ID : 1003768

한자 : 敎育的關係
영어 :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X03 관계/상호작용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교육 윤리학 [ 敎育倫理學 ]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이야기 나누기 () [discussion]

RT (관련어)

 

 

대화교육학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대화 철학 [ 對話哲學 ]

집단지성의 특성 및 기제와 교육적 시사점의 탐색

The Characteristics and Mechanism of Collective Intelligence and its Educational Significance

열린교육연구 | 18 | 4 | 2010 | 교육학

집단지성의 특성 및 기제와 교육적 시사점의 탐색

The Characteristics and Mechanism of Collective Intelligence and its Educational Significance

열린교육연구 | 18 | 4 | 2010 | 교육학

대화교육학의 주체철학적 이해에 대하여 ―현상의 진단과 극복을 중심으로―

Eine kritische Studie über subjektphilosophische Rezeption der Dialogpädagogik von Martin Buber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6 | 2 | 2011 | 교육철학/사상

자기주도 학습에서의 교육적 관계에 대한 비판적 연구 - 플라톤의 '향연'의 관점에서

Eine Kritische Studie ueber das Erzieherische Verhaeltnis in Selbstgesteuerten Lernen - Im Hinblick auf Platons Symposion

교육사상연구 | 25 | 2 | 2011 | 교육학

학교교육에서 학생의 인권과 교권에 관한 연구 - H. Nohl의 “교육적 관계론”의 관점에서

Eine Studie über das Recht des Schülers und die Autorität des Lehrers in der Schulerziehung - Im Hinblick auf die Theorie des pädagogischen Bezugs bei H. Nohl

교육사상연구 | 26 | 2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