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나누기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행위/활동
교환/교류/교제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7639

STNet ID : 1001717

한자 :
영어 : discussion

b01-01 행위/활동

x03-06-02 교환/교류/교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이야기 나누기 활동 [ --活動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담화 유형 () [ 談話類型 ]

N1:종류

hasKind (종류)

 

E03 언어/각국어 언어/각국어

한국어 대화 [ 韓國語對話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채팅 [chatting]

hasKind (종류)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가족 대화 [ 家族對話 ]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X03 관계/상호작용 관계/상호작용

교육적 관계 () [ 敎育的關係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3-02 분석방법 분석방법

대화 분석 () [ 對話分析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적극적 경청법 [ 積極的 傾聽法 ]

RT (관련어)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대담 [ 對談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대화체 [ 對話體 ]

RT (관련어)

 

E03 언어/각국어 언어/각국어

말차례 [ --次例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패틱 커뮤니온 [Phatic Communion]

RT (관련어)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탐구공동체 [ 探究共同體 ]

RT (관련어)

관련 개념

X03 관계/상호작용 관계/상호작용

대화 시스템 [ 對話-- ]

다문화 교육에서 ‘다문화’의 교육적 의미 탐색

Exploration of Educational Meaning of “Multiculture” in Multicultural education

사회과교육 | 51 | 3 | 2012 | 교육학

보육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에 따른 이야기 나누기와 조형 활동의 수업 전문성 평가

Evaluation of Childcare Teachers' Instructional Expertise in Story Discussion and Art Activity Classes in Relation to Their Professional Development Levels

한국영유아보육학 | 60 | 2010 | 사회복지학

보육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에 따른 이야기 나누기와 조형 활동의 수업 전문성 평가

Evaluation of Childcare Teachers' Instructional Expertise in Story Discussion and Art Activity Classes in Relation to Their Professional Development Levels

한국영유아보육학 | | 60 | 2010 | 사회복지학

그림책을 사용한 대집단 활동유형이 유아의 이야기 산출에 미치는 효과 비교

The Comparison of the Effect of Large-group Activities Using Picture Books on Children's Story Production

한국보육학회지 | 10 | 1 | 2010 | 영유아복지

그림책을 사용한 대집단 활동유형이 유아의 이야기 산출에 미치는 효과 비교

The Comparison of the Effect of Large-group Activities Using Picture Books on Children's Story Production

한국보육학회지 | 10 | 1 | 2010 | 영유아복지

교사교육 후에 실시한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Teachers' Story Sharing Activities Using Picture Books After a Teacher Training Session on Children's Theory of Mind

한국영유아보육학 | 63 | 2010 | 사회복지학

교사교육 후에 실시한 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Teachers' Story Sharing Activities Using Picture Books After a Teacher Training Session on Children's Theory of Mind

한국영유아보육학 | | 63 | 2010 | 사회복지학

만 5세 학급 이야기 나누기 시간의 유아 주도적 소집단 토의 운영을 위한 실행연구

Action Research on the Child-centered Management of Small Group Discussion Activities in Storytelling Time in a Class of Five Year Olds

생태유아교육연구 | 10 | 2 | 2011 | 유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