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화 유형

연구분야 : A090700 인문학 > 언어학 > 화용론(언어학)
A1102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문학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662

STNet ID : 1004865

한자 : 談話類型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문자체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담화 [ 談話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이야기 나누기 () [discussion]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발표 [ 發表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협상 [ 協商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토론 () [ 討論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면접 () [ 面接 ]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연설 [ 演說 ]

RT (관련어)

 

 

구조 스키마

장애적 담화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 -담화유형에 따른 화자주관성 언어형태의 분석-

A humanities approach to impaired discourses -Analyses on the linguistic form of subjectivity of speaker according to discourse types-

어문학 | 111 | 2011 | 한국어와문학

학문목적 한국어 쓰기교육을 위한장르 분류와 분석의 틀 - 장르기반 접근법 적용을 위하여 -

On Genre Analysis and a Framework for KAP Writing Classroom. -For the Application of Genre-Based Approach-

텍스트언어학 | 29 | 2010 | 언어학

학문목적 한국어 쓰기교육을 위한장르 분류와 분석의 틀 - 장르기반 접근법 적용을 위하여 -

On Genre Analysis and a Framework for KAP Writing Classroom. -For the Application of Genre-Based Approach-

텍스트언어학 | 29 | | 2010 | 언어학

설명과 경험이야기에 나타난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의 구문발달 특성

Characteristics of Syntactic Ability of School-age Children and Adolescents in Expository and Narrative Task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6 | 4 | 2011 | 교육학

다문화 사회 학습자를 위한 화법 교육 내용 체계화 방향

A Study on Systematizing Contents of Speech Education for Multicultural Society

화법연구 | 17 | 2010 | 한국어와문학

다문화 사회 학습자를 위한 화법 교육 내용 체계화 방향

A Study on Systematizing Contents of Speech Education for Multicultural Society

화법연구 | | 17 | 2010 | 한국어와문학

우수수업 사례를 통해서 본 초등 수학 교실에서의 의사소통

The Communication of Elementary Math Classes Through Observing the Excellent Lesson Videos

학교수학 | 12 | 4 | 2010 | 수학교육학

우수수업 사례를 통해서 본 초등 수학 교실에서의 의사소통

The Communication of Elementary Math Classes Through Observing the Excellent Lesson Videos

학교수학 | 12 | 4 | 2010 | 수학교육학

설명담화와 경험담화에 나타난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의 명사발달 특성

Noun Development in School-Age Children and Adolescents in Expository and Narrative Texts

언어치료연구 | 20 | 4 | 2011 | 교육학

담화 유형별 위계 설정 - 2007 개정 초․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Setting a Sequence for Discourse Pattern - focusing on the listening․speaking section of the 2007's revised Korean language education curriculum

새국어교육 | 85 | 2010 | 국어교육

담화 유형별 위계 설정 - 2007 개정 초․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듣기․말하기 영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Setting a Sequence for Discourse Pattern - focusing on the listening․speaking section of the 2007's revised Korean language education curriculum

새국어교육 | | 85 | 2010 | 국어교육

‘협상’ 담화 교수·학습 방안 연구 -호혜적 협상의 기본 요소를 중심으로

A Study on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of ‘Negotiation’ as Conversation Pattern -focused on the basic elements of win-win negotiation-

국어교육학연구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협상’ 담화 교수·학습 방안 연구 -호혜적 협상의 기본 요소를 중심으로

A Study on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of ‘Negotiation’ as Conversation Pattern -focused on the basic elements of win-win negotiation-

국어교육학연구 |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자린고비 설화>의 독해 방식과 ‘과장담(誇張譚)’의 문화

The Zaringobi(Korean scrooge) Tale's Codes and the Culture of tall tales

서강인문논총 | 31 | 2011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