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 교과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B121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클래스 :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656

STNet ID : 2000064

한자 : 實科敎科
영어 : Practical Arts Subject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실과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Y99 기타 인스턴스명 기타 인스턴스명

교과 () [ 敎科 ]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가정과 교육 () [ 家政科敎育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실과 교육 [ 實科敎育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실과(기술·가정) 교과의 초·중·고등학교 학년 간 연계성 분석 - ‘인간발달과 가족’ 영역을 중심으로 -

nalysis on Articulations of the domain 'Human development and family' in the subject of Practical Arts(Technology and Home Economics)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 24 | 1 | 2012 | 교육학

초등학교 교과에 제시된 시간, 금전자원 교육내용 분석

The contents analysis of time and money management in elementary school textbook

한국교육문제연구 | 29 | 2 | 2011 | 기타교육학

실천적 문제해결 모형을 적용한 수업이 문제해결력과 식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ractical Problem Solving Instruction on Problem Solving Ability and Dietary Self-efficacy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1 | 2010 | 교육학

실천적 문제해결 모형을 적용한 수업이 문제해결력과 식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ractical Problem Solving Instruction on Problem Solving Ability and Dietary Self-efficacy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1 | 2010 | 교육학

2009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본 실과 교과에 대한 도전과 전망

Challenges and Future of Practical Arts Education in the 2009 National Curriculum Reform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1 | 2010 | 교육학

2009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본 실과 교과에 대한 도전과 전망

Challenges and Future of Practical Arts Education in the 2009 National Curriculum Reform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