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연구분야 : D131400 공학 > 컴퓨터학 > 인간과컴퓨터상호작용

클래스 : 상호작용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692

STNet ID : 1004119

한자 : 人間電腦相互作用
중국어 : 人与电脑相互作用
영어 : Human Computer Interaction

x03-06 상호작용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상호 작용성 [ 相互作用性 ]

S:동의

UF (비우선어)

 

 

인간 컴퓨터 인터랙션 [ 人間 -- ]

UF (비우선어)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 [ 人間--相互作用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멀티미디어 [multimedia]

RT (관련어)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 [interactive media design]

RT (관련어)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사용자 인터페이스 () [ 使用者-- ]

RT (관련어)

 

 

인간 기계 디지털 시스템 [ 人間機械-- ]

보편적 학습 설계(UDL) 기반 차별화 교수 지원 도구인 PAL 툴의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 설계

New Design of a Smart-phone Version of PAL Tool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7 | 1 | 2011 | 교육학

상호작용 예술 혹은 상호작용 인공물: 프래그머티즘 미학을 HCI에 도입하려는 입장

Swing between Interactive Art and Interactive Artifacts: An Introduction of Pragmatist Aesthetics into HCI Researches

현대미술학 논문집 | 14 | 2010 | 예술일반

상호작용 예술 혹은 상호작용 인공물: 프래그머티즘 미학을 HCI에 도입하려는 입장

Swing between Interactive Art and Interactive Artifacts: An Introduction of Pragmatist Aesthetics into HCI Researches

현대미술학 논문집 | 14 | | 2010 | 예술일반

Design Guidelines and Recommendations for In-Vehicle Navigation Systems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Design Guidelines and Recommendations for In-Vehicle Navigation Systems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문화인터페이스로서의 스마트폰에 대한 재매개론적 고찰

A study on the view of remediation theorum about smartphone as a culture interface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1 | 1 | 2011 | 디자인

Urban Aesthetics in the Age of Ubiquitous Computing -Transdisplinary Reflection on the Ubiquitous Computing and Future City Design Mediated by Heideggerian Phenomenology-

유비쿼터스 컴퓨팅시대의 도시미학

현상학과 현대철학 | 54 | 2012 | 철학

모바일 웹 브라우저 테스팅 - 풀 브라우저 vs. WAP 브라우저 -

Mobile Web Browser Testing - Full Browser vs. WAP Browser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0 | 디자인

모바일 웹 브라우저 테스팅 - 풀 브라우저 vs. WAP 브라우저 -

Mobile Web Browser Testing - Full Browser vs. WAP Browser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0 | 디자인

체감형 게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례분석 -국내 스크린골프 골프존(GOLFZON) 시뮬레이터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f the User Interface in an Interactive Game -Focused on GOLFZON golf simulator-

디자인지식저널 | 22 | 2012 | 디자인

탈경계의 은유: 인터페이스 -인문학의 지평 확장을 위한 제안

Metapher der Grenzüberschreitung: Interface -Versuch einer Erweiterung des Horizonts für die Geisteswissenschaften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3 | 2010 | 독일어와문학

인터랙션 미학을 위한 몇 가지 모티브: HCI와 인터랙션 디자인에서 활동이론에 관한 비판적 이해

Some Motives for Aesthetics of Interaction: A Critical Explanation of HCI and Interaction Design on Activity Theory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인터랙션 미학을 위한 몇 가지 모티브: HCI와 인터랙션 디자인에서 활동이론에 관한 비판적 이해

Some Motives for Aesthetics of Interaction: A Critical Explanation of HCI and Interaction Design on Activity Theory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HCI 이론을 적용한 앱 게임 핵심디자인요소의 사용성 만족도 평가

Applying the theory of HCI Usability App game satisfaction of the key design elements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11 | 4 | 2011 | 디자인

페이퍼 프로토타입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 교육방안 연구

A Study on Education Methods to Develope Application Programs Based on Paper Prototyping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1 | 2010 | 컴퓨터교육학

페이퍼 프로토타입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 교육방안 연구

A Study on Education Methods to Develope Application Programs Based on Paper Prototyping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1 | 2010 | 컴퓨터교육학

심미성을 상호작용 속에서 이해하라: HCI에 미학의 방법론을 적용하려는 연구경향에 관해

Think the aesthetic in interactions: On applying some approaches of aesthetics into HCI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