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활용의 두가지 얼굴: 교육적 도구로서의 확장성과 마비성에 대한 고찰
Two Faces of Utilizing Social Media : Exploration on Extensive and Paralytic Aspects as Educational Tool
평생학습사회 |
8 |
2 |
2012 |
교육학
HCI에서의 심미적 경험에 관한 프래그머티즘의 해명
On Some Pragmatist Explanations of Aesthetic Experience in HCI
미학예술학연구 |
33 |
2011 |
기타예술체육
사용성 요인이 스마트폰 사용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사용 기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Effects of Smartphones Usability on User’s Satisfaction and Loyalty: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 of Terms of Use
대한경영학회지 |
25 |
2 |
2012 |
경영학
뉴스통신사 웹 사이트의 뉴스구성방식과 기사제목 편집에 대한 연구
A Study of News Presentation and Headline Editing by News Service Agency Web sites
한국방송학보 |
25 |
1 |
2011 |
신문방송학
Poesie als Performanz: Poetry Slams und kultureller Wandel
퍼포먼스 시학 - 포에트리 슬램과 문화적 전환
세계문학비교연구 |
31 |
2010 |
문학
Poesie als Performanz: Poetry Slams und kultureller Wandel
퍼포먼스 시학 - 포에트리 슬램과 문화적 전환
세계문학비교연구 |
|
31 |
2010 |
문학
비디오아트 형성과정에서 고찰해본 '인간화된 예술'의 인터페이스 연구
A study of Interface in the 'humanized Art' focusing on the fomation of Video Art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10 |
2 |
2012 |
예술일반
무용공연 관객의 관람특성이 플로우(Flow)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f the Effect of viewing characteristics on the Flow Experience in the Dance Performance Audience
한국무용과학회지 |
21 |
2010 |
기타무용
무용공연 관객의 관람특성이 플로우(Flow)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f the Effect of viewing characteristics on the Flow Experience in the Dance Performance Audience
한국무용과학회지 |
|
21 |
2010 |
기타무용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앱북 전환 특성 연구
A Study on Properties of Genre Adaptation for App Book in Animation Series
인문콘텐츠 |
25 |
2012 |
기타인문학
멀티 플랫폼 콘텐츠 포맷의 개발과 텔레비전 적용: 상호작용성의 구현과 재목적화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Multi-platform Content Format on Television: Embodiment of Interactivity and Repurposing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
11 |
1 |
2010 |
신문방송학
멀티 플랫폼 콘텐츠 포맷의 개발과 텔레비전 적용: 상호작용성의 구현과 재목적화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Multi-platform Content Format on Television: Embodiment of Interactivity and Repurposing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
11 |
1 |
2010 |
신문방송학
전문기자와 시민기자 블로그 콘텐츠의 저널리즘적 특성에 관한 비교 연구: 감시견과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Journalistic Differences between Blogs of Professional Reporter and Citizen Reporter: Focused on Watchdog and Interactivity
한국언론정보학보 |
53 |
1 |
2011 |
신문방송학
여행사 모바일 서비스 특성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A Study on Mobile Service Characteristics of Travel Agency Influencing The Use Intention
관광레저연구 |
24 |
4 |
2012 |
관광학
원예 교육용 웹사이트 현황 분석 및 개발 방향에 관한 연구
The Analysis of Web Site and Development of Direction about Horticultural Education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4 |
2010 |
교육학
원예 교육용 웹사이트 현황 분석 및 개발 방향에 관한 연구
The Analysis of Web Site and Development of Direction about Horticultural Education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4 |
2010 |
교육학
새만금 지역의 바다생태계와 어로작업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f Interactional Relations between Marine Ecology and Fishery in the area of Saemangeum
ECO |
15 |
2 |
2011 |
환경사회학
심미성을 상호작용 속에서 이해하라: HCI에 미학의 방법론을 적용하려는 연구경향에 관해
Think the aesthetic in interactions: On applying some approaches of aesthetics into HCI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
Effect of Online Social Network to build virtual Human Capital
온라인 모임이 사회적 자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
8 |
1 |
2010 |
기타과학기술학
Effect of Online Social Network to build virtual Human Capital
온라인 모임이 사회적 자원 형성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
8 |
1 |
2010 |
기타과학기술학
통역의 동시성과 매핑
Simultaneity and Interpreting Mapping
통번역학연구 |
14 |
1 |
2010 |
통역번역학
통역의 동시성과 매핑
Simultaneity and Interpreting Mapping
통번역학연구 |
14 |
1 |
2010 |
통역번역학
CALL 연구관점에서 본 국가 이러닝 영어교육사업 고찰
현대영어교육 |
11 |
3 |
2010 |
영어교육
CALL 연구관점에서 본 국가 이러닝 영어교육사업 고찰
현대영어교육 |
11 |
3 |
2010 |
영어교육
사이버학습시스템 수용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The Structural Analysis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Factor in the E-learning System
한국자치행정학보 |
25 |
3 |
2011 |
도시/지방행정
컨벤션 센터 SNS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uilding Brand Loyalty through SNS of Convention Center
MICE관광연구 |
12 |
2 |
2012 |
컨벤션/이벤트산업
매체의 사회적 기능전환과 문화정치 -‘비아리스토텔레스적’ 컴퓨터게임의 실천가능성
Die soziale Umfunktionierung der Medien und die Kulturpolitik -Praktische Möglichkeiten des ‘nicht-aristotelischen’ Computerspiels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3 |
2010 |
독일어와문학
매체의 사회적 기능전환과 문화정치 -‘비아리스토텔레스적’ 컴퓨터게임의 실천가능성
Die soziale Umfunktionierung der Medien und die Kulturpolitik -Praktische Möglichkeiten des ‘nicht-aristotelischen’ Computerspiels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
23 |
2010 |
독일어와문학
숙의민주주의를 위한 온라인 토론의 조건 : 평가지표를 적용한 온라인 토론 비교분석
Deliberative Discussions in Cyber Public Sphere : A Evaluation Index and Cross-comparisons of Online Discussion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2 |
2010 |
사회과학일반
숙의민주주의를 위한 온라인 토론의 조건 : 평가지표를 적용한 온라인 토론 비교분석
Deliberative Discussions in Cyber Public Sphere : A Evaluation Index and Cross-comparisons of Online Discussion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2 |
2010 |
사회과학일반
토론 댓글의 텍스트언어학적 연구 -다음 아고라의 토론 댓글을 중심으로-
A Textlinguistic Study on the Replies for Debate in the Internet
텍스트언어학 |
30 |
2011 |
언어학
디지털 공공예술과 도시공간구조
Digital Public Art and the Urban Spatial Structur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디지털 공공예술과 도시공간구조
Digital Public Art and the Urban Spatial Structur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1 |
2010 |
예술일반
인터넷 포털미디어의 저널리즘 특성에 관한 고찰: <네이버 뉴스>와 <야후 미디어>의 속보성, 상호작용성, 관련기사 서비스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the Portal Journalism: Breaking News, Interaction, and Relative News with reference to Naver News and Yahoo Media
언론과학연구 |
11 |
1 |
2011 |
신문방송학
IPTV 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상호작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the Interaction of IPTV Advertising Audiences
광고학연구 |
22 |
8 |
2011 |
신문방송학
스마트폰 광고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옥외광고 활용 시 시사점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terminants of the Acceptance Intention of Smartphone Advertising : Focusing on the Implications for OOH Advertising
OOH광고학연구 |
8 |
3 |
2011 |
신문방송학
인터랙션 미학을 위한 몇 가지 모티브: HCI와 인터랙션 디자인에서 활동이론에 관한 비판적 이해
Some Motives for Aesthetics of Interaction: A Critical Explanation of HCI and Interaction Design on Activity Theory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인터랙션 미학을 위한 몇 가지 모티브: HCI와 인터랙션 디자인에서 활동이론에 관한 비판적 이해
Some Motives for Aesthetics of Interaction: A Critical Explanation of HCI and Interaction Design on Activity Theory
기초조형학연구 |
11 |
4 |
2010 |
예술일반
<아치와 씨팍>의 패러디/패스티쉬적 성격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Korean Animation-Parodic Features of
애니메이션연구 |
7 |
4 |
2011 |
영화
지역방송 콘텐츠의 다중 창구화 현황과 지역방송인의 인식 -1차 지역민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Multiple Windowing Strategy of Local Broadcasters and the Perceptions of Local Broadcaster’s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6 |
2 |
2012 |
인터넷신문/방송
양방향 제품배치(IPPL: Interactive Product Placement)의 광고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Ad-related Effect
사회과학연구 |
17 |
1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양방향 제품배치(IPPL: Interactive Product Placement)의 광고효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Ad-related Effect
사회과학연구 |
17 |
1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매체미학적 관점에서의 인공생명예술의 미학적 특성
A Study on the Aesthetic Characteristics of Artificial Life Art
기초조형학연구 |
12 |
3 |
2011 |
예술일반
예술의 미적 개념 변화와 뉴미디어 아트 특성
Aesthetic Concept Changes and Characteristics of New Media Art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의 관객성 연구
A study on spectatorship of interactive media art
기초조형학연구 |
13 |
3 |
2012 |
예술일반
양방향 TV로써 IPTV 광고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상호작용성, 플로우 이론, 기술수용모델 중심으로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Interactive TV’s Advertis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4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양방향 TV로써 IPTV 광고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상호작용성, 플로우 이론, 기술수용모델 중심으로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of Interactive TV’s Advertis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4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 템플스테이 방문객을 중심으로 -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constructs of flow experienc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 Focused on visitors of temple stay -
관광연구 |
26 |
6 |
2012 |
관광학일반
소셜 미디어 SNG의 문화기호학적 고찰
An Analysis of Social Network Game Based on Culture Semiotics
기호학 연구 |
31 |
2012 |
언어학
스마트폰 게임센서에 따른 상호작용성과 플로우, 태도 그리고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Difference in Interactivity, Flow, Mood, Attitude, and Intention According to Smartphone Game Sensor
한국방송학보 |
26 |
1 |
2012 |
신문방송학
확장된 인터페이스, 확장된 상호작용성 - 인터랙티브 아트 Sensitive to Pleasure를 중심으로 -
Expanded Interface, Expanded Interactivity -focused on Sensitive to Pleasure-
한국디자인포럼 |
30 |
2011 |
디자인
뉴미디어아트 미학의 가능성
Towards of an Aesthetics of New Media Arts
인문콘텐츠 |
20 |
2011 |
기타인문학
전자책 디자인에서 발현되는 저자적 텍스트
Writerly Texts on E-book Design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온라인 실행공동체에서 구성원 간 지식공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Knowledge Sharing among Members of the On-Line Community of Practice
경영교육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대전지역에서 의사인간관계와 상호작용성이 온라인쇼핑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주관적 규범과 제품친숙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Parasocial Relationship and Interactivity on Online Shopping Mall Loyalty in Daejeon - Pertaining to the Moderating Role of Subjective Norm and Product Familiarity -
지역산업연구 |
35 |
1 |
2012 |
지역학
상호작용의 관점에서 본 미디어 파사드에 대한 연구-LED를 이용한 미디어 파사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Media facade as an expression of corporate identity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상호작용의 관점에서 본 미디어 파사드에 대한 연구-LED를 이용한 미디어 파사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Media facade as an expression of corporate identity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심미적 컴퓨팅에 ‘미학의 필터’는 있는가?
Are there ‘aesthetic filters’ in Aesthetic Computing?
미학예술학연구 |
31 |
2010 |
기타예술체육
심미적 컴퓨팅에 ‘미학의 필터’는 있는가?
Are there ‘aesthetic filters’ in Aesthetic Computing?
미학예술학연구 |
31 |
|
2010 |
기타예술체육
개인화된 서비스가 인지된 상호작용성 (Perceived Interactivity), 구매의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sonalized Email Messages on Consumers’ Perceived Interactivity, Purchase Intention and Loyal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3 |
2011 |
경영학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와 컴퓨터 게임의 상호작용성 비교 연구
Comparative Study of Interactivity between Interactive Media Art and Computer Game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9 |
2 |
2011 |
예술일반
상호작용성 영향요인이 적용된 공간디자인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 상호작용 행태지원 프로그래밍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esign Process of Interactive Space with the Influential Factors on the Interactivity - Focus on Programming Process for Supporting Interactive Behaviors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5 |
2011 |
디자인
케르체네츠 전투의 충돌몽타주 연출 연구
A Study of Collision Montage Directing Shown in the Battle of Kerzhenets
예술과 미디어 |
10 |
2 |
2011 |
기타예술일반
인터넷상에서 맞춤정보의 효과: 최초고객과 반복 고객의 비교
Effects of Customized Information on the Internet: Comparison between First-time and Repeat Customers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인터넷상에서 맞춤정보의 효과: 최초고객과 반복 고객의 비교
Effects of Customized Information on the Internet: Comparison between First-time and Repeat Customers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가상 제품경험이 브랜드태도-구매의도 일관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해: 태도강도이론을 중심으로
Understanding the Effect of Virtual Product Experience on Brand Attitude-Purchase Intention Consistency: The Attitude Strength Perspective
광고연구 |
89 |
2011 |
광고/홍보학
LED 기반 미디어 예술의 활용 및 표현 기법
A Study on the Utilization and Expression of LED-based Media Art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LED 기반 미디어 예술의 활용 및 표현 기법
A Study on the Utilization and Expression of LED-based Media Art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디자인과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이 온라인 게임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Online Game Design and Interactivity on Online Game Trust and Purchase Intention
경영컨설팅연구 |
11 |
3 |
2011 |
경영학
온라인 증권거래시스템 HTS의 상호작용성이 고객의 시스템 수용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Online HTS Interactivity on Customer's System Acceptance
회계와 정책연구 |
16 |
3 |
2011 |
회계학
경험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Experience and Advertising Effectiveness in the Smartphone Application Context
광고학연구 |
23 |
6 |
2012 |
신문방송학
홈페이지의 대화적 관계를 통한 조직-공중관계성이 조직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on the Image Formation of the Public Institutions
언론과학연구 |
11 |
4 |
2011 |
신문방송학
지식서비스 기업과 고객간의 상호작용성 및 지식유형이 기업의 서비스 혁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The Effect of the Interactivity and Knowledge Type Between KIBS Firms and Customers on Innovation in KIBS Firms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2 |
2 |
2010 |
경영학
지식서비스 기업과 고객간의 상호작용성 및 지식유형이 기업의 서비스 혁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The Effect of the Interactivity and Knowledge Type Between KIBS Firms and Customers on Innovation in KIBS Firms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2 |
2 |
2010 |
경영학
디지털 뉴 미디어 아트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 -포스트 해체주의의 다원적 시론으로서-
A Study on the Interface of Digital New Media Art
조형미디어학 |
15 |
3 |
2012 |
기타미술
개인의 기술수용과 물질추구성향 정도에 따른 모바일 광고에 대한 태도 비교
The Influence of Technology Acceptance Level and Materialistic Orientation on Individuals' Attitude toward Mobile Advertising
소비자문제연구 |
40 |
2011 |
사회과학일반
터치스크린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되는 디지털 3D 팝업북의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of digital 3D pop-up book on the touch-screen based mobile phone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40 |
2012 |
정보디자인
국내 건강정보 웹사이트에 나타나는 상호작용성에 대한 연구
Interactivity Represented on Health-related Websites : A content Analysis of Korean Health Information Websit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1 |
2011 |
신문방송학
모더니스트 미학의 시각성에 대한 비판적 저항으로서의 상호작용 개념에 관한 고찰
A consideration of the concept of interaction in art as a critical challenge to the modernist ocularity
현대미술사연구 |
27 |
2010 |
미술사
모더니스트 미학의 시각성에 대한 비판적 저항으로서의 상호작용 개념에 관한 고찰
A consideration of the concept of interaction in art as a critical challenge to the modernist ocularity
현대미술사연구 |
|
27 |
2010 |
미술사
디지털 뉴미디어아트의 상호작용성에 관한 연구 -포스트해체주의의 미학적 시론으로서-
A Study on the Interactivity of Digital New Media Art
인문과학연구 |
34 |
2012 |
기타인문학
컴퓨터의 스크린 매체가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젠더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mpact of media of computer screen on interaction –Focusing on gender -
한국디자인포럼 |
28 |
2010 |
디자인
컴퓨터의 스크린 매체가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젠더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mpact of media of computer screen on interaction –Focusing on gender -
한국디자인포럼 |
|
28 |
2010 |
디자인
조형예술에 있어서 뉴 미디어아트의 상호작용성 관계와 확장표현
Interaction Relation and Extended Expression of New Media Art in Plastic Art
한국디자인포럼 |
35 |
2012 |
디자인
상호작용성(Interactivity)과 리좀(Rhizome)적 작품체계: 디지털 이미지를 중심으로
Interactivity and Rhizomatic Art Systems: Focusing on the Digital Images
미술이론과 현장 |
0 |
9 |
2010 |
미술
상호작용성(Interactivity)과 리좀(Rhizome)적 작품체계: 디지털 이미지를 중심으로
Interactivity and Rhizomatic Art Systems: Focusing on the Digital Images
미술이론과 현장 |
0 |
9 |
2010 |
미술
이벤트 스폰서십에서의 현장감 효과 모델 : 대학생들의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The On‐the‐spot Effect Model of Event Sponsorships : A Focus on Beijing Olympic Games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이벤트 스폰서십에서의 현장감 효과 모델 : 대학생들의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The On‐the‐spot Effect Model of Event Sponsorships : A Focus on Beijing Olympic Games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마케팅의 상관관계
A Relationship between Interactive Media and Marketing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마케팅의 상관관계
A Relationship between Interactive Media and Marketing
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상호작용성이 온라인증권거래시스템 HTS의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HTS Quality of Interactivit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경영교육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사용자간 상호작용성(User-to-User Interactivity)의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과 검증: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cale to Measure User-to-User Interactivity : With Online Brand Community
광고학연구 |
22 |
4 |
2011 |
신문방송학
인터랙티브 드라마에 대한 만족도와 지불의사에 관한 실험연구: 텔레프레즌스 매개변인으로
Demistifying the Communication Effects of Interactive Drama - Focused on the Mediating Role of Telepresenc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1 |
2010 |
사회과학일반
인터랙티브 드라마에 대한 만족도와 지불의사에 관한 실험연구: 텔레프레즌스 매개변인으로
Demistifying the Communication Effects of Interactive Drama - Focused on the Mediating Role of Telepresenc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7 |
1 |
2010 |
사회과학일반
아파트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과 충성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The Impact of Apartment On-line Community Characteristics on Brand Loyalty
부동산학보 |
49 |
2012 |
국제/지역개발
프로그램의 관여도와 유명옹호인에 대한 호감도가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제품에 대한 태도와 상호작용성에 미치는 영향
Program Involvement and Celebrity Endorsers‘ Effect on TV Viewers' Attitude toward IPPL(Interactive Product Placement) and IPPL Interactivity
사회과학연구 |
18 |
3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