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행동분석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903

STNet ID : 1004287

한자 : 應用行動分析
영어 : applied behavior analysis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ABA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중재 전략 ()

R1:개념적

RT (관련어)

적용/적용대상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자폐 아동 [ 自閉兒童 ]

The Effects of Stimulus-Stimulus Pairing Procedure on Book Observing, Vocal Stereotypy, and Learning Effectiveness for Three Preschooler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자극-자극 조건화 절차가 유아의 책보기 행동, 음성 상동행동, 및 학습 효율성에 미치는 효과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3 | 2012 | 교육학

The Effects of Writer Immersion on the Functional and Structural Components of Writing with Middle School Students

필자기능 집중훈련이 중학생의 글쓰기의 구조적 요소와 기능적 요소에 미치는 효과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2 | 2012 | 교육학

응용행동분석, 특수교육,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의 관계 고찰

A Review on Relationships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with Applied Behavior Analysis, Special Education, and Emotional/Behavioral Disorders

특수교육학연구 | 46 | 2 | 2011 | 교육학

The Effectiveness of a Time Delay Procedure along with the Learn Unit on the Acquisition of Matching Pictures to Three Dimensional Objects for Three Children with Autism

학습습득단위 (Learn Unit)와 함께 사용된 시간지연절차(Time Delay Procedure)가 세 명의 자폐아동들이 사진과 삼차원의 물건을 시각적으로 인식하고, 매치 시키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미치는 효과

특수교육연구 | 19 | 1 | 2012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