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아동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097

한자 : 自閉兒童
영어 : Autistic Children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어린이

a01-05-02 인간(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자폐아

N1:종류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고기능 자폐 아동 () [ 高技能自閉兒童 ]

R1:개념적

RT (관련어)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자폐 유아 [ 自閉幼兒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정신 지체 () [ 精神遲滯 ]

RT (관련어)

적용/적용대상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그림 교환 의사소통 체계 () [ --交換意思疏通體系 ]

RT (관련어)

적용/적용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응용행동분석 [ 應用行動分析 ]

RT (관련어)

적용대상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환경중심 언어중재 () [ 環境中心言語仲裁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반향어 [ 反響語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비디오 자기모델링 [ --自己-- ]

The Effectiveness of a Time Delay Procedure along with the Learn Unit on the Acquisition of Matching Pictures to Three Dimensional Objects for Three Children with Autism

학습습득단위 (Learn Unit)와 함께 사용된 시간지연절차(Time Delay Procedure)가 세 명의 자폐아동들이 사진과 삼차원의 물건을 시각적으로 인식하고, 매치 시키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미치는 효과

특수교육연구 | 19 | 1 | 2012 | 특수교육

로봇과 자폐 아동의 상호작용에 관한 실험 연구

Experimental Research of Interactions Between Children with Autism and Robots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2 | 2010 | 특수교육

로봇과 자폐 아동의 상호작용에 관한 실험 연구

Experimental Research of Interactions Between Children with Autism and Robots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2 | 2010 | 특수교육

Inclusive Creative Dance for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Hyperactivity Disorder (ADHD) and Autism Spectrum Disorders (AS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과 자폐아동을 포함하는 창작무용 교육

Journal of exercise rehabilitation | 8 | 3 | 2012 | 건강/재활심리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자폐아동의 자발적 인사하기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Video Self-modeling on Voluntary Greeting skills of Children with Autism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3 | 2010 | 교육학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자폐아동의 자발적 인사하기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Video Self-modeling on Voluntary Greeting skills of Children with Autism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3 | 2010 | 교육학

신체놀이 활동을 통한 자폐아동과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연구

Improving Child-parent Interaction Autistic Children's Through Playing the Body Games: A Case Study

발달장애연구 | 14 | 1 | 2010 | 특수교육

신체놀이 활동을 통한 자폐아동과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연구

Improving Child-parent Interaction Autistic Children's Through Playing the Body Games: A Case Study

발달장애연구 | 14 | 1 | 2010 | 특수교육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이 자폐아의 부적응 행동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Integration Arts Therapy Program and Its Effect on Behavioral Maladjustment and Social Interaction of Autistic Children

예술심리치료연구 | 7 | 1 | 2011 | 특수교육

가정과 학교의 협력을 통한멀티미디어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 아동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Multimedia Social Story Intervention with Family-School Collaboration on the Problem Behaviors and On-Task Behaviors of Children with Autism

특수교육 | 11 | 2 | 2012 | 특수교육

자폐 아동의 선호자극 선별을 위한 통합자극 로봇의 개발

Development of an Integrated Stimuli Robot for the Selection of the Preferred Stimuli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2 | 2011 | 기타사회과학

모방과 반영 기법을 적용한 즉흥연주 중심의 음악치료가 자폐아동의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Music Therapy Based on an Improvisation Program Using Imitation and Reflection Techniques on the Stereotyped Behavior of Autistic Children

발달장애연구 | 15 | 3 | 2011 | 특수교육

자폐 아동의 분노 발작 행동과 의사소통 능력의 관계에 대한 종단 연구

A Longitudinal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emper Tantrums and Communication Skills in Autistic Children

자폐성장애연구 | 10 | 1 | 2010 | 특수교육

자폐 아동의 분노 발작 행동과 의사소통 능력의 관계에 대한 종단 연구

A Longitudinal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emper Tantrums and Communication Skills in Autistic Children

자폐성장애연구 | 10 | 1 | 2010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