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중심 언어중재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모델/모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7027

STNet ID : 9001342

한자 : 環境中心言語仲裁
영어 : milieu language intervention

e02-01 모델/모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 () [ 强化--環境中心言語仲裁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의사소통 능력 () [ 意思疏通能力 ]

RT (관련어)

적용대상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자폐 아동 [ 自閉兒童 ]

RT (관련어)

적용대상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언어 발달 지체 아동 () [ 言語發達遲滯兒童 ]

R2:기능적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 () [ 機能的意思疏通訓鍊 ]

장애아동을 위한 환경중심 언어중재 연구동향

Review of Research on Milieu Teaching for Children with Disability

유아특수교육연구 | 12 | 3 | 2012 | 교육학

자폐범주성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환경중심언어중재와 PECS중재에 관한 문헌 분석: 2000∼2011년 국내ㆍ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A Research Synthesis of Milieu Language Teaching and PECS for Individual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7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