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향어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언어/문자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0666

한자 : 反響語
영어 : echolalia

e03-01 언어/문자

언어(학)구분

표준사용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완화되지 않은 반향어

hasKind (종류)

 

 

완화된 반향어

hasKind (종류)

 

 

지연 반향어

hasKind (종류)

 

 

즉각 반향어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자폐 아동 [ 自閉兒童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유아 () [ 幼兒 ]

학령전기 자폐성 장애아동의 언어이해수준에 따른 표현언어 특성에 관한 연구

Features of Language Expression in light of Language Comprehension levels in Children with Autism

자폐성장애연구 | 10 | 2 | 2010 | 특수교육

학령전기 자폐성 장애아동의 언어이해수준에 따른 표현언어 특성에 관한 연구

Features of Language Expression in light of Language Comprehension levels in Children with Autism

자폐성장애연구 | 10 | 2 | 2010 | 특수교육

통합상황에서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자폐 아동의 자발화와 반향어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Enhanced Milieu Teaching on Spontaneous Utterance and Echolalia of the Autistic Child in an Inclusive Setting

한국보육학회지 | 10 | 1 | 2010 | 영유아복지

통합상황에서 강화된 환경중심 언어중재가 자폐 아동의 자발화와 반향어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Enhanced Milieu Teaching on Spontaneous Utterance and Echolalia of the Autistic Child in an Inclusive Setting

한국보육학회지 | 10 | 1 | 2010 | 영유아복지

지적장애아동의 반복행동과 반향어 특성간의 관계

Relations between Repeated Behavior and Echolalia Showing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지적장애연구 | 12 | 2 | 2010 | 사회과학일반

지적장애아동의 반복행동과 반향어 특성간의 관계

Relations between Repeated Behavior and Echolalia Showing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지적장애연구 | 12 | 2 | 2010 | 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