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자기모델링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8552

한자 : --自己--
영어 : Video Self-Modeling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originatesFrom (기원/근원)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사회 학습 이론 [ 社會學習理論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발달 장애 아동 [ 發達障碍兒童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자폐 아동 [ 自閉兒童 ]

비디오자기모델링 중재가 발달장애아동의 지역사회적응능력 변화에 미치는 효과

The Impacts of Video Self-modeling Mediation on the Changes in Developmentally Disabled Children’s Ability to Adjust to a Local Community

한국지역사회복지학 | 35 | 2010 | 사회복지학일반

비디오자기모델링 중재가 발달장애아동의 지역사회적응능력 변화에 미치는 효과

The Impacts of Video Self-modeling Mediation on the Changes in Developmentally Disabled Children’s Ability to Adjust to a Local Community

한국지역사회복지학 | | 35 | 2010 | 사회복지학일반

비디오 자기모델링을 통합한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 아동의 의사소통기술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Stories Combined with Video Self-Modeling on the Communication Skills of a Student with Autism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1 | 2011 | 특수교육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자폐아동의 자발적 인사하기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Video Self-modeling on Voluntary Greeting skills of Children with Autism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3 | 2010 | 교육학

비디오 자기모델링 중재가 자폐아동의 자발적 인사하기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Video Self-modeling on Voluntary Greeting skills of Children with Autism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3 | 2010 | 교육학

정신지체 학생의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비디오 자기모델링과 사진보드 중재 비교

The Comparison of Interventions Using Video Self-Modeling and Photo Board on Activities of Daily Living of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49 | 1 | 2010 | 기타사회과학

정신지체 학생의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비디오 자기모델링과 사진보드 중재 비교

The Comparison of Interventions Using Video Self-Modeling and Photo Board on Activities of Daily Living of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49 | 1 | 2010 | 기타사회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