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프락시스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1134

한자 :
영어 : metapraxi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형이상학 () [ 形而上學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심성 함양 [ 心性咸陽 ]

민주주의와 교육: 듀이의 교육이론과 그 대안

Democracy and Education: J. Dewey's Educational Theory and Its Alternatives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칸트철학의 교육사상사적 표현: 페스탈로찌, 헤르바르트, 프뢰벨

Kant and his Pedagogical Successors: Pestalozzi, Herbart, Froebel

도덕교육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바벨탑 이야기 : 도덕교육의 문화적 차원

The Tower of Babel : The Cultural Aspect of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바벨탑 이야기 : 도덕교육의 문화적 차원

The Tower of Babel : The Cultural Aspect of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플라톤 「국가론」에서의 관례와 자연의 관계 문제: 메타프락시스적 사고의 단초

The Antithesis between ‘Nomos’ and ‘Physis’ in Plato's Republic: The Starting Point of 'Metapractical Discourse'

도덕교육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플라톤 「국가론」에서의 관례와 자연의 관계 문제: 메타프락시스적 사고의 단초

The Antithesis between ‘Nomos’ and ‘Physis’ in Plato's Republic: The Starting Point of 'Metapractical Discourse'

도덕교육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학교 도덕교육의 목표로서의 정신 건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ntal Health as an Objective of Moral Education in Schools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학교 도덕교육의 목표로서의 정신 건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ntal Health as an Objective of Moral Education in Schools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인간행위론: 메타프락시스적 관점

Human Conduct in the View of Metapraxis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서사해석학의 메타프락시스적 성격

Paul Ricoeur's Narrative Hermeneutics in the View of Metapraxis

도덕교육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교육과정이론의 두 측면: 교과의 내면화와 교과의 정당화

Two Aspects of the Curriculum Theory: Internalization and Justific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교과교육과 간접전달

Teaching School Subjects and Indirect Communic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교과통합의 개념모형 일고찰

An Essay on the Conceptual Models of Curriculum Integr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교과통합의 개념모형 일고찰

An Essay on the Conceptual Models of Curriculum Integr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주자 공부론에서 함양(涵養)의 의미: 메타프락시스적 접근

The Meaning of Mind-Cultivation in Chu Hsi's Theory of Education: A Metapractical Perspective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메타프락시스로서의 메타피직스: 교육이론의 성격

Metaphysics as "Metapraxis" : an Study on the Nature of Educational Theory

도덕교육연구 | 24 | 1 | 2012 | 교육학

원효 ‘인식론’의 교육학적 함의 :「판비량론」8절을 중심으로

The Educational Implication of Won hyo(元曉)'s Epistemology

도덕교육연구 | 24 | 2 | 2012 | 교육학

메타프락시스적 관점에 비추어 본 기업교육 복잡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ormation of the Complex System of Corporate Education in Terms of Meta-Praxis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13 | 1 | 2010 | 교육학

메타프락시스적 관점에 비추어 본 기업교육 복잡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ormation of the Complex System of Corporate Education in Terms of Meta-Praxis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13 | 1 | 2010 | 교육학

성리학의 심성론과 도덕교육

The Neo-Confucian Theory of Human Mind-Nature and The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