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성 함양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664

STNet ID : 1004104

한자 : 心性咸陽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성리학 () [ 性理學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교육 인식론 [ 敎育認識論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도덕 교육 () [ 道德敎育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메타프락시스 [metapraxi]

인간행위론: 메타프락시스적 관점

Human Conduct in the View of Metapraxis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주희의 귀신론에 비추어 본 교사의 역할

The Role of Teacher in Light of Chu Hsi's Concept of Spirit

도덕교육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학교 도덕교육의 목표로서의 정신 건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ntal Health as an Objective of Moral Education in Schools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학교 도덕교육의 목표로서의 정신 건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ntal Health as an Objective of Moral Education in Schools

도덕교육연구 | 21 | 2 | 2010 | 교육학

교육과정 연구의 대안적 관점 : 성리학의 교육과정 이론

An alternative view in curriculum studies : Neo-Confucianist curriculum theory

교육과정연구 | 30 | 3 | 2012 | 교육학

대승기신론」(大乘起信論)의 특수교육 교사론적 함의

Implications on the special education teacher from the viewpoint of Mahayana sutra(大乘起信論)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대승기신론」(大乘起信論)의 특수교육 교사론적 함의

Implications on the special education teacher from the viewpoint of Mahayana sutra(大乘起信論)

특수교육학연구 | 45 | 1 | 2010 | 교육학

성리학의 심성론과 도덕교육

The Neo-Confucian Theory of Human Mind-Nature and The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와 가치

Curriculum Integration : Its Meaning and Value

초등교육연구 | 25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