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인식론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92203

STNet ID : 9007742

한자 : 敎育認識論
영어 : education epistemology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심성 함양 [ 心性咸陽 ]

S:동의

UF (비우선어)

 

 

교육적 인식론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인식론 [ 認識論 ]

수업체제설계에서의 수업의 성격에 관한 인식론적 재고찰

Epistemological Reconsideration of the Nature of Instruction of Instructional Systems Design

교육공학연구 | 27 | 1 | 2011 | 교육학

실천이성으로 읽은 의사결정수업모형에서 교육적 앎의 의미

Reading to educational knowing's meaning on decision making instruction model by practical reason

사회과교육연구 | 18 | 2 | 2011 | 사회교육학

듀이의 교변작용에 대한 교육인식론적 해석

The Meaning of Dewey's Transaction in the Light of Educational Epistemology

초등교육연구 | 23 | 4 | 2010 | 교육학

듀이의 교변작용에 대한 교육인식론적 해석

The Meaning of Dewey's Transaction in the Light of Educational Epistemology

초등교육연구 | 23 | 4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