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 충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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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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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충성도 [ --忠誠度 ]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스포츠용품 기업의 기업연상이 관계의 질, 브랜드태도,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Corporate Association of Spots Goods Companies on Quality of Relationship, Attitude Toward Brand and Brand Loyalty

한국체육학회지 | 49 | 6 | 2010 | 체육

스포츠용품 기업의 기업연상이 관계의 질, 브랜드태도,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Corporate Association of Spots Goods Companies on Quality of Relationship, Attitude Toward Brand and Brand Loyalty

한국체육학회지 | 49 | 6 | 2010 | 체육

브랜드 개성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Non-Conspicuous Service Sector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개성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Non-Conspicuous Service Sector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스마트폰의 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간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사용 플로우 경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he Congruity between Brand Personality and Self-Image on Brad Loyalty - Moderating Effect of the Smartphone Flow Experience -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개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자산간 관계에 관한 연구:서비스 상품과 기업 이미지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bout Perceived Marketing Mix And Brand Equity: Focused On The Service Product and the Mediate Role of Corporate Image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개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자산간 관계에 관한 연구:서비스 상품과 기업 이미지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bout Perceived Marketing Mix And Brand Equity: Focused On The Service Product and the Mediate Role of Corporate Image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대중매체 유형별 지역축제 브랜드 자산 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TV, 인터넷, 크로스 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Mass-media Types and Their Effects on Perception of a Local Festival's Brand Equity Value: Comparison Among TV, Internet, and Cross-Media

관광연구저널 | 24 | 2 | 2010 | 관광학

대중매체 유형별 지역축제 브랜드 자산 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TV, 인터넷, 크로스 미디어의 비교를 중심으로-

Mass-media Types and Their Effects on Perception of a Local Festival's Brand Equity Value: Comparison Among TV, Internet, and Cross-Media

관광연구저널 | 24 | 2 | 2010 | 관광학

커피 전문점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rand Individuality of Specialty Coffee Shops on Brand Loyalty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7 | 1 | 2011 | 기타사회과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실제적 자아일치성과 이상적 자아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브랜드 태도와 정서적 브랜드 애착의 매개효과

The Effects of Actual and Ideal Self-Congruence on Brand Loyalty: The Mediating Role of Brand Attitude and Emotional Brand Attachment

기업경영연구 | 19 | 4 | 2012 | 경영학

아파트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과 충성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The Impact of Apartment On-line Community Characteristics on Brand Loyalty

부동산학보 | 49 | 2012 | 국제/지역개발

컨벤션 센터 SNS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uilding Brand Loyalty through SNS of Convention Center

MICE관광연구 | 12 | 2 | 2012 | 컨벤션/이벤트산업

서비스기업의 고객가치 창출 전략 -(주)신세계 사례가 항공사에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Customer Value Creation Strategy of Service Companies -The Case of Shinsegae Corp. and its Implication for Aviation Companies-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10 | 1 | 2012 | 경영학

금융 서비스의 지각된 전반적 품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및 성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Perceived Overall Quality and Performance in Financial Servic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4 | 2012 | 경영학

유통업체 브랜드(PB)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s Awareness, Image, Perceived Quality toward Private Brand and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

호텔기업의 브랜드 증거가 신뢰, 전환비용, 대안매력과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Evidence on the Brand Trust, Switching Cost, Attractiveness Alternatives, and Brand Loyalty in the Hotel Firms

외식경영연구 | 14 | 5 | 2011 | 관광학

KLPGA 골프대회 타이틀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Sponsorship Activity for KLPGA Golf Tournament Title upon Brand Awareness,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2 | 2012 | 체육

골프선수들이 인식하는 기업의 아마추어 골프대회 타이틀스폰서십 효과분석

Analysis of the Effects of Corporate Title Sponsorship of Amateur Golf Tournament on Perception of Tournament Participant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2 | 2011 | 체육

골프산업에서 제품의 고가격 · 고품질 전략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이미지의 조절효과

The Influence of High Price Strategy and High Quality Strategy of Golf Product on Brand Loyalty : Moderation Effect Brand Image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40 | 2010 | 체육

골프산업에서 제품의 고가격 · 고품질 전략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이미지의 조절효과

The Influence of High Price Strategy and High Quality Strategy of Golf Product on Brand Loyalty : Moderation Effect Brand Image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 40 | 2010 | 체육

레저스포츠의류 브랜드개성이 브랜드-자아동일시,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Brand Personality of Leisure Sports Clothing on Brand-Self Identification, Brand Image, Brand Attitude, & Brand Loyalty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41 | 2010 | 체육

레저스포츠의류 브랜드개성이 브랜드-자아동일시,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Brand Personality of Leisure Sports Clothing on Brand-Self Identification, Brand Image, Brand Attitude, & Brand Loyalty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 41 | 2010 | 체육

화장품 브랜드숍에서의 체험마케팅 유형이 브랜드 만족, 애착 및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which Cosmetic Brand Shop Experience Marketing Makes on Brand Satisfaction, Attachment and Loyalty

한국미용학회지 | 17 | 6 | 2011 | 기타미용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Components: An Exploratory Study of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Type

品牌资产组成部分间的相互关系: 关于产品种类调节作用的探索研究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 | 1 | 2010 | 경영학

Relationships among Brand Equity Components: An Exploratory Study of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Type

品牌资产组成部分间的相互关系: 关于产品种类调节作用的探索研究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 | 1 | 2010 | 경영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가치적합성이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Value Congruence between Community and Members 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yalty in the Online Brand Communities

유통경영학회지 | 14 | 4 | 2011 | 무역학

쇼핑관광객의 감성적 소비성향이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추구혜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Shopping Tourists’ Emotional Consumption Tendencies on Luxury Brand Attachment and Loyalty - A Moderating Effect of Brand benefit-

산업혁신연구 | 27 | 2 | 2011 | 경영전략/정책

항공사의 브랜드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 항공사 서비스수상제도를 중심으로 -

A Study of the influential Factors on Airline Brand Loyalty

서비스경영학회지 | 12 | 3 | 2011 | 경영학

프로야구 관중의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Perceived Value of Professional Baseball Spectators, Customer Satisfaction, Brand Awareness,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2 | 2012 | 체육

정치인의 브랜드 자산 모델 : 수도권 자치 단체장을 중심으로

The Brand Equity Model of Politicians : A Focus on Mayors and a Governor of Seoul Metropolitan Areas

광고학연구 | 23 | 4 | 2012 | 신문방송학

자아-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프로야구-스폰서 이미지 일치성이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Congruence in Self-Sponsor Image and Professional Baseball-sponsor Image on Brand Loyalty of Professional Baseball Title Sponsor

광고연구 | 85 | 2010 | 광고/홍보학

자아-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프로야구-스폰서 이미지 일치성이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Congruence in Self-Sponsor Image and Professional Baseball-sponsor Image on Brand Loyalty of Professional Baseball Title Sponsor

광고연구 | | 85 | 2010 | 광고/홍보학

통합적 브랜드 진단 모델 개발을 위한 새로운 연구 : SK M&C B-AID(Brand Analytics In Dynamics) 모델을 중심으로

A new approach for developing an integrated brand diagnosis model : SK M&C B-AID (Brand Analytics In Dynamics) Model

광고학연구 | 22 | 7 | 2011 | 신문방송학

The Effects of Festival Service Quality on Brand Equity: A Case of Gimje Horizon Festival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The Effects of Festival Service Quality on Brand Equity: A Case of Gimje Horizon Festival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브랜드 사랑, 브랜드 충성도 및 구전이 브랜드 경영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rand Love, Brand Management, and Word-of-Mouth on Brand Management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축제체험과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etween Festival Experience and Brand Equi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브랜드 만족과 애호도에 대한 브랜드 경험의 효과

The Effects of Brand Experience on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브랜드 만족과 애호도에 대한 브랜드 경험의 효과

The Effects of Brand Experience on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가입형 서비스 상품에 대한 전환비용, 고객만족도가 브랜드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witching cost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brand loyalty in a continuous purchase setting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3 | 2011 | 경영학

판매촉진이 가격공정성, 브랜드가치,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ales Promotion on Price Fairness, Brand Value,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3 | 2010 | 관광학일반

판매촉진이 가격공정성, 브랜드가치,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ales Promotion on Price Fairness, Brand Value,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3 | 2010 | 관광학일반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 인테리어디자인의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충성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 루이뷔통의 플래그쉽 스토어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ect of Brand Personality of Fashion Flagship Store on Brand Loyalty in Interior Design - Focus on the Fashion Flagship Store of Louis Vuitton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6 | 2011 | 디자인

부티크 호텔의 브랜드 가치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Brand Value of Boutique Hotel on Brand Imag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4 | 2 | 2011 | 경영학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in Coffee Shop. - Focusing on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Commitment -

경영교육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사회적 책임활동에 따른 고객과의 관계품질 및 브랜드충성도간의 관계연구

The Relationship Research between the Relationship Quality of the Customer According to th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Brand Loyalty

한국비교정부학보 | 15 | 3 | 2011 | 행정학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기에 대한 지각된 숙련도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Influence of Smart-Phone User Interface upon Brand Loyalty : with a focus on coordinating role of perceived skills on the device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기업개성의 측정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asuring and Consequences of Corporate Personality

마케팅관리연구 | 17 | 2 | 2012 | 경영학

PR이벤트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act of a PR Event on Corporate Image and Brand Loyalty

관광경영연구 | 15 | 2 | 2011 | 관광사업/레져사업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2010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Local Festival: Focusing on 13th Gyeongju Liquor and Rice Cake Festival, 2010

호텔관광연구 | 12 | 3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지역축제의 브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호도의 영향관계: 2010 경주 한국의 술과 떡잔치를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Local Festival: Focusing on 13th Gyeongju Liquor and Rice Cake Festival, 2010

호텔관광연구 | 12 | 3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외식업체 문화마케팅이 브랜드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he Effect of Foodservice Companies' Cultural Marketing on Reliability 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6 | 2011 | 관광학일반

명품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몰입간 관계에 대한 연구 -항공사 브랜드 관리의 전략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Luxury Brand Personality and Brand Commitment -Focused on the Strategic Implications of Airline Service Brand Management-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10 | 1 | 2012 | 경영학

패밀리레스토랑 메뉴의 원산지표시 지각이 브랜드신뢰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perception in an indicated ingredient's origin on the brand trust and brand loyalty at the family restaurant

외식경영연구 | 14 | 2 | 2011 | 관광학

커피전문점의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rand Personality on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Coffee Houses

동북아관광연구 | 7 | 2 | 2011 | 기타관광학

수도권과 수도권이외 지역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Brand Image, Trust, Commitment and Brand Loyalty on Capital Area and Non Capital Area Coffee Shop- Focusing on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Commitment -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8 | 1 | 2012 | 기타사회과학

Self-expressive Roles of Family Restaurant Brands: Brand Personality-Self Image Congruence, Brand Identification, and Loyalty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의 자기 표현적 역할: 브랜드개성-자이아미지 일치성과 브랜드동일시, 및 충성도를 중심으로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8 | 1 | 2012 | 기타사회과학

스포츠 경기 경험요소가 후원기업의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프로농구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The Influences of Sports Experiential Elements on Brand Loyalty of Sponsors

산업경제연구 | 24 | 2 | 2011 | 경제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불만 대응이 커뮤니티 선호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Company’s Reaction to the Consumer’s Complaint on the Preference of Online Brand Community and Brand Loyalty

홍보학연구 | 14 | 2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불만 대응이 커뮤니티 선호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Company’s Reaction to the Consumer’s Complaint on the Preference of Online Brand Community and Brand Loyalty

홍보학연구 | 14 | 2 | 2010 | 신문방송학

항공사 자동응답시스템(ARS) 품질, 서비스 만족,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ARS 상담원 신뢰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ARS System Quality of Domestic Airlines, Service Satisfaction of ARS and Brand Loyalty: A Focus on a Moderating Effect of Call Center Representatives' Trust

호텔경영학연구 | 20 | 4 | 2011 | 관광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mmunication on bran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in family restaurant

관광연구저널 | 24 | 2 | 2010 | 관광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mmunication on bran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in family restaurant

관광연구저널 | 24 | 2 | 2010 | 관광학

소비자 주도형 브랜드 커뮤니티의 '맹목성' 연구 : 제품에 대한 위험지각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Product Perceived Risks on Consumer's Attitudes towards the Brand and Web site in Consumer lead Online Brand PR Community

광고학연구 | 23 | 1 | 2012 | 신문방송학

지역축제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 of Brand Personality of Regional Festival on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관광경영연구 | 16 | 2 | 2012 | 관광사업/레져사업

호텔기업의 SNS 웹사이트 품질이 사용자 만족,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NS Website Quality on User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s and Brand Loyalty in a Hotel Industry

관광레저연구 | 24 | 6 | 2012 | 관광학

소비자의 자아개념과 기업개성의 동일시가 브랜드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nsumer’s Identification with the Corporate Personality on Brand Attachment and Loyal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프로야구팬이 인지한 구단연상이 모기업연상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PLS 경로관계 모형

A PLS path modeling approach on professional team associations, corporate associations, brand loyalty of professional baseball fan

한국체육학회지 | 49 | 2 | 2010 | 체육

프로야구팬이 인지한 구단연상이 모기업연상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PLS 경로관계 모형

A PLS path modeling approach on professional team associations, corporate associations, brand loyalty of professional baseball fan

한국체육학회지 | 49 | 2 | 2010 | 체육

베트남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 구성요소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국가 이미지 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Effects of Brand Constructs on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in Vietnamese Franchise Market : Moderating Roles of Country Image Type

유통경영학회지 | 15 | 3 | 2012 | 무역학

스포츠 브랜드 선택속성 요인과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와의 구조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Selective Attributes Factors of Sports Brands,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한국체육과학회지 | 20 | 4 | 2011 | 체육

스포츠용품기업의 기업-소비자 관계성이 브랜드태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Relationship between Sport Goods Corporate-Consumer Relation on Brand Loyalty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7 | 3 | 2012 | 체육

스포츠브랜드의 브랜드선택권, 브랜드가치, 브랜드신뢰, 브랜드충성도의 인과관계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mong Brand Choice Right, Brand Reliability,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of Sport Brand.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4 | 2012 | 체육

대학생의 스포츠의류 소비에 대한 과시적 소비성향과, 브랜드태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관계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Conspicuous Propensity for consumption, Brand Attitude,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in a College Student's Consumption of Sportswear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4 | 2012 | 체육

전통시장에 대한 기업의 지역사회 특화 스폰서십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포스코와 포항 죽도시장의 협력사례를 중심으로

How community-specific sponsorship of a traditional market creates brand equity: The interdependent relationship between POSCO and the Jukdo Market

유통과학연구 | 9 | 4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 인지와 이미지 일치성에 따른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 of Sport Sponsorship through the Recognition of the Title Sponsor and Image Congruence in Pro-league of Volleyball.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3 | 2010 | 체육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 인지와 이미지 일치성에 따른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 of Sport Sponsorship through the Recognition of the Title Sponsor and Image Congruence in Pro-league of Volleyball.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3 | 2010 | 체육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advertising in relation to bran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Focusing on family restaurants, pizza restaurants, and fast-food restaurants -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advertising in relation to bran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Focusing on family restaurants, pizza restaurants, and fast-food restaurants -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국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ffee Shop Customers' Experiential Value on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A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Nationality

관광학연구 | 35 | 3 | 2011 | 관광학

박물관 관광객의 브랜드개성과 체험이 감정적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Personality and Experiences on Emotional Attachment and Tourist Loyalty in the Museum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브랜드 선호에 따라 제휴 로열티 프로그램 가입이 가맹점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Joining Coalition Loyalty Program : How the Brand affects Brand Loyalty Based on Brand Preference

유통연구 | 17 | 1 | 2012 | 경영학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브랜드 구매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Brand Buying Experience on Brand Loyal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4 | 1 | 2012 | 경영학

The Effect of the Lifestyles of Social Networking Service Users on Luxury Brand Loyalty

网络社会媒体用户的生活方式对于奢侈品品牌忠诚度的影响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1 | 4 | 2011 | 경영학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ood Service Quality on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Loyalty

호텔경영학연구 | 19 | 1 | 2010 | 관광학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ood Service Quality on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Loyalty

호텔경영학연구 | 19 | 1 | 2010 | 관광학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대한 브랜드 동일시가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브랜드 지식수준의 조절적 효과

The Study of the Effect of Brand Identification on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Brand Loyalty in Coffee Shop Franchises: The Moderating Role of Brand Knowledge

서비스경영학회지 | 13 | 2 | 2012 | 경영학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카리스마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여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n Effect of Color Marketing upon Brand Charisma and Brand Loyalty: Focused on GOODTRAE Brand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9 | 1 | 2011 | 사회과학

디자인 가치에 대한 고객 애호도 반응 - 제품 유형별 비교연구 -

Customers' Loyalty Response to Design Value - A Comparative Study among Product Type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

스포츠이벤트 브랜드자산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Equity of Sport Events on The Brand Loyalty

한국체육과학회지 | 21 | 2 | 2012 | 체육

골퍼의 인구통계학적특성에 따른 골프선수보증인이미지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that an Image of Golfer Surety has an Influence on Brand Loyalty by Demographic Characteristic for Golfer

한국체육과학회지 | 20 | 5 | 2011 | 체육

브랜드 에쿼티가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 Centered on Busan Area -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6 | 5 | 2010 | 기타사회과학

브랜드 에쿼티가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 Centered on Busan Area -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6 | 5 | 2010 | 기타사회과학

태권도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Brand Property and Brand Loyalty in Taekwondo

한국체육과학회지 | 19 | 1 | 2010 | 체육

태권도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Brand Property and Brand Loyalty in Taekwondo

한국체육과학회지 | 19 | 1 | 2010 | 체육

The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Personal Values, Service Quality and Brand Loyalty : Focusing on the Visitors to Hotels and Restaurants in the UK

개인 가치, 서비스 품질, 브랜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영국 호텔ㆍ레스토랑 방문객을 대상으로-

동북아관광연구 | 7 | 2 | 2011 | 기타관광학

모호텔브랜드의 이미지, 충성도 및 지각된 적합성이 고객의 중저가 호텔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메가체인 호텔브랜드를 중심으로-

Effect of Hotel Parent Brand Image, Loyalty, and Perceived Fit on Customer‘s Attitude towards Midscale and Economy Hotel Brand Extension: Focused on Global Mega Chain Hotel Brands

관광학연구 | 36 | 4 | 2012 | 관광학

The effect of brand image on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 focused on deluxe hotels in Miami-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이애미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관광경영연구 | 15 | 4 | 2011 | 관광사업/레져사업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관계혜택, 브랜드애착,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Relational Benefits, Brand Attachment, and Brand Loyalty in the Family Restaurant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외식기업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관계품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Non Verbal Communication Exercised by Restaurants on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Loyalty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자아일치성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브랜드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elf-Congruity on the Brand Loyalty

산업경제연구 | 24 | 5 | 2011 | 경제학

소비자-브랜드 관계, 브랜드동일시, 브랜드충성도 및 브랜드전환의 관계에 관한 연구:외식기업 브랜드 중심으로

Relationships among Customer-Brand Relationship, Brand Identification, Brand Loyalty, and Brand Switching :The Case of Food Service Corp's Brands

관광레저연구 | 23 | 6 | 2011 | 관광학

외식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가치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arketing Communication on Brand Value and Brand Loyalty in Food Service Industry

외식경영연구 | 14 | 1 | 2011 | 관광학

외식업적용 문화마케팅 구성요소 6S와 외식업 브랜드충성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A Study on Brand Loyalty of The Food Service Industry that Employs Culture Marketing 6S

관광연구저널 | 24 | 4 | 2010 | 관광학

외식업적용 문화마케팅 구성요소 6S와 외식업 브랜드충성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A Study on Brand Loyalty of The Food Service Industry that Employs Culture Marketing 6S

관광연구저널 | 24 | 4 | 2010 | 관광학

조미료 패키지디자인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asoning Package Design and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조미료 패키지디자인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asoning Package Design and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대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전문대학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University Marketing Communication Activities to Brand Image : Focusing on the College Cases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1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진출 음료관련 기업의 전문경영인 관점에서 -

Study on the Effect on Consumer Brand Loyalty of the Brand Naming Strategies of Global Companies- In the Point of View as a Professional Manager of Beverage Companies in China -

전문경영인연구 | 14 | 1 | 2011 | 경영교육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에 대한 브랜드 인식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몰입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Brand Awareness, Image, and Commitment in the Munkyung Traditional Tea Bowl Festival on the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에 대한 브랜드 인식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몰입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Brand Awareness, Image, and Commitment in the Munkyung Traditional Tea Bowl Festival on the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역할

A Study on the role of Online Brand Community as an IMC Tool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역할

A Study on the role of Online Brand Community as an IMC Tool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커뮤니티 내 커뮤니케이션 차원들 간 관계 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al Structure of Communication Patterns in Brand Community to Build Brand Loyalty

경영교육연구 | 60 | 2010 | 경영학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커뮤니티 내 커뮤니케이션 차원들 간 관계 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al Structure of Communication Patterns in Brand Community to Build Brand Loyalty

경영교육연구 | | 60 | 2010 | 경영학

항공사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erceived Value on Consumer-Brand Relationship in Airline Industry

서비스경영학회지 | 12 | 3 | 2011 | 경영학

여행상품 브랜드이미지의 생산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f the Impact of Increased Productivity on Tourism Product Brand Image

생산성논집 | 24 | 1 | 2010 | 경영학

여행상품 브랜드이미지의 생산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f the Impact of Increased Productivity on Tourism Product Brand Image

생산성논집 | 24 | 1 | 2010 | 경영학

태권도 이벤트 브랜드자산 요소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rand Property Factors on Brand Loyalty in Taekwondo Events

한국체육과학회지 | 19 | 3 | 2010 | 체육

태권도 이벤트 브랜드자산 요소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rand Property Factors on Brand Loyalty in Taekwondo Events

한국체육과학회지 | 19 | 3 | 2010 | 체육

대학생 선호브랜드 연상과 색채 아이덴티티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Identity from the Color and Preferred Brand Association of the Undergraduates

조형디자인연구 | 13 | 3 | 2010 | 공예

대학생 선호브랜드 연상과 색채 아이덴티티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Identity from the Color and Preferred Brand Association of the Undergraduates

조형디자인연구 | 13 | 3 | 2010 | 공예

Understanding the Interacting Roles of Online and Offline Brand Communities in Building Brand Loyalty

브랜드충성도 구축에 있어 온-오프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적 역할

마케팅관리연구 | 16 | 4 | 2011 | 경영학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애호도 관계의 이해: 종단적인 연구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A Longitudinal Study

소비자학연구 | 21 | 4 | 2010 | 경제학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애호도 관계의 이해: 종단적인 연구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A Longitudinal Study

소비자학연구 | 21 | 4 | 2010 | 경제학

제품-보상물 속성일치성에 따른 보상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브랜드충성도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The Impact of Product-Reward Congruency on Reward Preference with Moderating Effect of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5 | 5 | 2012 | 경영학

인터넷쇼핑 상황에서 보상프로그램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ffects of Reward Programs on Brand Loyalty in Online Shopping Contexts

아시아마케팅저널 | 14 | 2 | 2012 | 경영학

남성고객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충성도에 따른 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Male Customer's Selection Attributes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the Franchised Bakery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6 | 2011 | 관광학일반

브랜드 애호도 구축에서 제품 디자인의 역할

The Role of Product Design on Establishing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몰입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Online Brand Community Commitment on Brand Loyalty

한국경영과학회지 | 36 | 3 | 2011 | 경영학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인지적 경로와 감정적 경로의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Dual Path of Luxury-Non Luxury Brand Loyalty: Investigating the Relativ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Path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인지적 경로와 감정적 경로의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Dual Path of Luxury-Non Luxury Brand Loyalty: Investigating the Relativ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Path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중국 술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inese Liquor Design for the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중국 술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inese Liquor Design for the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